레이어프(LAYER.P)는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든 큐브형 클렌저를 주력으로 하는 브랜드다. 모나미가 뷰티 브랜드와 전시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다양한 산업군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본 전시를 기획했다.
전시 공간은 크게 △클렌징 큐브 탐색 존 △컬러 기록 토퍼 존으로 나뉜다. 클렌징 큐브 탐색 존에서는 크림큐브, 진정큐브, 베리어큐브 등 피부 컨디션별 맞춤 클렌징 제품과 레이어링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컬러 기록 토퍼 존에서는 일상 속 고민을 기록한 후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안받을 수 있다. 무미건조한 하루를 촉촉하게 만들어 줄 보습용 크림큐브, 도파민에 휩싸인 하루를 진정시켜주는 진정큐브 등 고민을 해결할 솔루션이 담긴 컬러 필름을 선택해 사각형 프레임에 끼운 뒤 오늘의 순간을 기록할 수 있다. 전시 기간 동안 현장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최대 15% 상당의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모나미 관계자는 "레이어프의 제품은 개개인의 피부 타입에 맞게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점에서 모나미가 제공하는 커스터마이징 및 DIY 경험과도 맞닿아 있다. 앞으로도 모나미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전시를 통해 브랜드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모나미는 지난 5월 미디어 아티스트 설은아 작가와 함께 관객 참여형 인터랙티브 전시 ‘이터널 라이브러리(Eternal Library)’를 선보인 바 있다. 그 외에도 펜드로잉 작가 최피터(PETER CHEY), 프래그런스 브랜드 취(CHI), 추리소설 전문서점 미스터리 유니온 등 다양한 아티스트 및 이종산업 브랜드와의 공간 협업 전시를 꾸준히 진행하며 소비자에게 이색적이고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왔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