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Company PR

교원라이프, 상조 납입금 활용 방식 혁신… ‘납부금 바로쓰기’ 도입

- 쌓인 상조 납입금, 원하는 만큼 꺼내 쓰고 다시 채워넣는 유연한 서비스

2025-06-24 14:45:36

교원라이프, 상조 납입금 활용 방식 혁신… ‘납부금 바로쓰기’ 도입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교원라이프가 상조상품 납입금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납부금 바로쓰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에는 가입한 상품의 전체 납입금을 기준으로 전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고, 전환 시 기존 상조 구좌가 해지되어 상조 서비스를 다시 이용하려면 재가입해야 했다. 이로 인해 납입금 활용에 제약과 불편함이 있었다.
반면, ‘납부금 바로쓰기’는 고객이 본인의 납입금 내에서 원하는 금액만큼 소액 단위로 전환할 수 있으며, 구좌는 그대로 유지된다. 사용한 금액은 납입금에서 차감되며, 차감된 금액에 따라 납부 기간이 자동으로 연장되는 구조다.

예를 들어, 월 3만원씩 총 300만원을 납부한 고객이 이중 150만원만 여행 전환 서비스에 이용할 경우, 해당 금액은 기존 납입금에서 차감된다. 이후 차감된 150만원만큼 기존 월 납부액(3만원)을 기준으로 납부 기간이 50개월 연장되는 식이다.

해당 서비스는 교육(빨간펜)과 여행(교원투어 여행이지) 전환 서비스에 우선 적용되며, 향후 웨딩, 헬스케어, 뷰티, 장지 등 라이프케어 서비스 전반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교원라이프는 ‘납부금 바로쓰기’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7월 16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서비스 상담만 받아도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100% 증정하며, 실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환 분야별로 선착순 100명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여행(교원투어 여행이지) 전환 시에는 패키지 상품 최대 3% 할인과 모바일 여행상품권 10만원, 교육(빨간펜) 전환 시에는 최대 20% 할인 혜택과 함께 30만원 상당의 정품 전집을 각각 증정한다.

교원라이프 관계자는 “장례를 넘어 삶의 모든 순간을 함께하는 토털 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해 고객의 납입금을 보다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혁신했다”며 “앞으로도 생애주기에 맞춘 다양한 방식의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