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2 어썸하이킹’은 빠르게 걷거나 높은 산을 오르지 않아도 등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된 K2의 시그니처 캠페인이다. 2018년부터 산의 매력을 함께 나누는 새로운 하이킹 문화를 전파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참가자들이 전국 각지에서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확대 운영되고 있다.
올해 캠페인은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MZ세대의 ‘헬시 플레저(Healthy +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해 높은 관심을 모았다. 1,000명 모집에 1만 명 이상이 몰리며, 접수 당일 신청이 조기 마감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5월 24일과 25일 양일간 서울 북한산과 관악산을 포함한 전국 8개 산 중 한 곳을 선택해 하이킹 챌린지에 참여했다. 어썸하이킹 미션은 하이킹 후 즐거운 순간을 사진과 스토리로 공유하는 필수 미션과, 영상을 릴스 형태로 업로드하는 선택 미션으로 구성됐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패커블 배낭과 물병 등이 담긴 ‘K2 어썸하이킹 패키지’와 함께 K2 공식몰 40% 할인 쿠폰이 제공됐다. 필수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K2 마일리지 1만 원이 지급되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별도 경품도 증정됐다.
K2 마케팅팀 신선철 이사는 “K2 어썸하이킹은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하며 하이킹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들이 하이킹의 매력을 즐길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