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Company PR

애즈원, KOBA 2025서 LED.ART와 공동 참가

디스플레이 기술과 미디어아트 예술의 융합 선보일 예정

2025-05-09 11:52:15

애즈원, KOBA 2025서 LED.ART와 공동 참가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LED 디스플레이 전문기업 애즈원은 오는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 ‘KOBA 2025’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KOBA 2025는 관련 산업 분야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 미디어 융합의 장이다.

애즈원은 이번 전시회에서 자체 개발 제품인 ‘PIXONE Mirco’에 차별화된 차세대 기술력을 적용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기존 대비 더욱 세밀한 색상 표현과 탁월한 명암비를 구현하여 시인성을 높이고 생동감과 선명함을 극대화했다. 또한 P1.2mm의 마이크로 픽셀피치를 적용해 가까운 거리에서도 픽셀 간 이질감 없이 부드럽고 정밀하게 콘텐츠를 표출해 뛰어난 화질과 섬세한 표현력을 자랑한다. 12,000 x 4,080 (WxH/mm)의 대형 LED 전광판으로 전시 참가 역대 최대 사이즈와 해상도로 참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 전시에는 LED.ART와 함께 참가하여 자사의 혁신적인 LED 디스플레이 기술력과 프리미엄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융합한 새로운 솔루션을 보여줄 예정이다. 지난 2024년 업무협약(MOU)를 맺은 LED.ART는 CJ CGV와 d’strict가 함께 운영하는 프리미엄 미디어아트 라이선싱 플랫폼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애즈원은 기술력 중심의 디스플레이를 넘어, 콘텐츠를 결합하여 최적화·차별화된 미디어 솔루션을 제시한다.

주목해야 할 점은 애즈원이 KOBA 2025에서 처음 시도되는 ‘미디어아트 PLAYGROUND’ 특별관에 참가한다는 것이다. 이 공간은 현대사회의 커뮤니케이션을 예술적으로 표현하는 미디어아트와 미디어테크놀로지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개방형 전시 공간으로, 고정된 형식 없이 창작과 기술이 자유롭게 융합되는 실험적 무대다. 해당 공간에서 애즈원의 초고해상도 LED 디스플레이에 LED.ART의 콘텐츠 30종을 전시하며, 참관객들에게 몰입도 높은 시청 경험과 예술이 기술과 조화를 이루는 감각적인 비주얼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LED.ART의 자체 제작 오리지널 작품과 독점 작품을 포함한 국내외 유명 디지털 아티스트 작품 등 감각적인 미디어아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애즈원 관계자는 ‘이번 KOBA 2025 참가를 통해 기술과 예술이 융합된 차세대 미디어 솔루션의 가능성을 직접 보여줄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콘텐츠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애즈원의 부스는 Hall C ‘C830’이며, 이 곳에서는 애즈원의 자체 브랜드인 PIXONE Micro에 대한 전문 상담이 진행된다. 또한, 공간 맞춤형 LED 전광판 솔루션과 미디어아트 콘텐츠 라이선스 서비스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최적의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위한 상담을 진행한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