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MZ세대 공략을 위해 인기 네이버웹툰 ‘냐한남자’ 속 캐릭터를 패키지에 적용한 ‘춘배와 친구들 레몬 라들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네이버웹툰과의 콜라보레이션은 귀엽고 친근한 캐릭터를 좋아하고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소구하는 MZ세대들의 ‘키덜트(Kidult)’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되었다.
‘춘배와 친구들’은 고양이가 인간으로 둔갑해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웹툰 ‘냐한남자’ 속 캐릭터들이다. 귀여운 고양이가 잘생긴 꽃미남으로 변신해 젊은 여성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춘배와 친구들 레몬 라들러’는 캐릭터들의 유쾌한 모습과 아기자기한 요소를 패키지에 고스란히 입혀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고 ‘춘배’의 웹툰 속 특유의 말투도 반영해 특별함도 더했다.
‘라들러’는 자전거 타는 사람들의 갈증 해소를 위해 가벼운 라거 맥주에 스파클링 레모네이드를 섞어 마시던 것에서 유래된 칵테일 음료다. ‘춘배와 친구들 레몬 라들러’는 레몬 주스를 넣어 청량감과 함께 레몬의 상큼함과 스윗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500ml 한 캔당 알코올 2.5도의 저도수로 부담 없고 편안한 음용성을 중요시 하는 최근 주류 트렌드를 최대한 반영했다.
카브루 관계자는 “네이버웹툰과의 협업을 통해 춘배 캐릭터 팬들의 ‘덕심’을 자극하고 춘배와 친구들의 귀여운 매력과 레몬 라들러의 상큼함이 만나 주류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며 “개인의 취향을 중시하고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MZ세대 소비자들을 겨냥해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어 맥주 시장을 선도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춘배와 친구들 레몬 라들러’는 4캔 12,000원으로 전국 GS25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출시와 함께 8월 한달 간 GS25 전용 앱인 '우리동네GS'에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GS25매장에서 현장 결제 이벤트도 진행한다. GS Pay로 구매하고 GS&POINT를 적립하면 스탬프 1개를 적립, 2개를 모으면 경품 응모가 가능하다. 경품은 가비지타임 vol.1-5 + vol.6-10 + vol. 11-15 북케이스 세트, 네이버웹툰 쿠키, 춘배 인형 등 네이버웹툰과 관련된 제품들로 구성됐다.
한편 카브루는 이번 ‘춘배와 친구들 레몬 라들러’ 뿐만 아니라 올해 하반기에도 꾸준히 맥주, 하이볼 등 신제품 출시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최근 ‘리얼 레몬 하이볼 生’, ‘싱하 하이볼 2종’, ‘스카치 캔디 하이볼 2종’을 비롯한 RTD제품군의 활발한 출시를 통해 고객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수제 맥주 1세대 브루어리로서 ‘로얄 스타우트’, ‘카브루 IPA’ ‘카일 라거’ 등 수제 맥주 제품까지 다양하게 출시하며 주류 시장에서 존재감을 다져가고 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