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단백질은 육류나 유제품을 통해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과일을 통해서도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지 않다.
과일로 단백질을 보충하면 건강을 유지하는 한편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구아바는 비타민 C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단백질 함량도 높은 과일이다. 구아바 한 개에는 약 4.2g의 단백질이 포함돼 있다.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과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돼 있어 소화기 건강을 증진시키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구아바는 생으로 먹거나 샐러드에 첨가해 먹을 수 있으며, 스무디에 넣어 마셔도 좋다.
◇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약 3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는 과일이다. 더불어 건강한 지방, 비타민 E,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다.
◇ 살구
살구는 생으로 먹을 땐 단백질 함량이 낮지만, 말리면 단백질 함량이 높아진다. 말린 살구 100g당 약 3.4g의 단백질을 제공한다. 비타민 A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시력 보호와 소화 기능에 도움이 된다.
◇ 블랙베리
블랙베리는 단백질과 함께 비타민 C, 비타민 K,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블랙베리 한 컵에는 약 2g의 단백질이 들어 있다.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염증을 줄이고 면역 기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
블랙베리는 생으로 먹거나 요거트, 시리얼, 샐러드에 추가해 섭취할 수 있다. 스무디나 잼으로 만들어 먹는 것도 좋다. 다만, 혈당 조절이 필요하다면 잼으로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 키위
키위는 한 개당 약 2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다. 비타민 C와 K,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키위는 소화를 돕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키위는 그대로 먹거나 샐러드에 추가해 먹을 수 있다. 스무디나 디저트로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오하은 에디터 / 글로벌에픽 에픽라이프팀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