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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배산업으로부터 아동 보호!"...제 37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식 열려

보건복지부-한국건강증진개발원 세계 금연의 날 기념식 개최, 금연 유공자·아동 위원·대학생 금연 서포터즈 250여 명 참석

2024-06-04 13:26:32

[글로벌에픽 에픽라이프]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지난 5월 31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식 및 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은 담배가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문제임을 인식시키고 담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촉구하고자 세계보건기구(WHO)가 제정한 기념일이다. 올해로 37회째를 맞이했다.
올해 세계 금연의 날 주제는 세계보건기구(WHO)의 캠페인 주제와 연계한 ‘담배산업으로부터의 아동 보호(Protecting children from tobacco industry interference)’이다.

제 37회 세계 금연의 날 포스터 / 츨처 : 보건복지부이미지 확대보기
제 37회 세계 금연의 날 포스터 / 츨처 : 보건복지부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담배산업은 하루 평균 약 314억 원의 마케팅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특히 아동·청소년에게 친숙한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담배 제품을 광고하고 있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담배회사의 마케팅이 아동·청소년에게 담배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심어줄 수 있다는 것을 밝힌다. 또한 아동·청소년의 담배제품 사용을 유도할 수 있다는 문제의식을 제기하며 공동 대응을 촉구한다.
기념행사에는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 금연 유공자, 아동권리보장원 아동 위원, 대학생 금연 서포터즈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캠페인은 흡연자가 담배를 참게 되는 일상을 '나도 모르게 금연을 시작한 순간'이라고 바꿔 생각해 보고, 이를 계기 삼아 금연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응원하는 광고다. / 이미지 출처 : freepik이미지 확대보기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캠페인은 흡연자가 담배를 참게 되는 일상을 '나도 모르게 금연을 시작한 순간'이라고 바꿔 생각해 보고, 이를 계기 삼아 금연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응원하는 광고다. / 이미지 출처 : freepik
보건복지부 박민수 제2차관은 “정부가 금연에 대한 정책적 노력을 강화하는 것과 더불어, 미래세대를 위해 담배산업의 마케팅 전략에 경각심을 갖고 대응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신종담배를 포함한 모든 담배제품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는 관련 법 개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김헌주 원장은 “미래세대가 일상생활 속에서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담배제품을 쉽게 접하는 환경에 놓이는 것은 매우 경계해야 할 문제”라며, “미래세대를 포함한 전 사회 구성원이 담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지고 금연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교육과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하은 에디터 / 글로벌에픽 에픽라이프팀 epi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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