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PR
-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 '어린이 안전 보행습관을 위한 앱 기반 보행안전 캠페인 추진' 발표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가 행정안전부, 교육부, 삼성전자와 함께 '어린이 보행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4월 28일부터 5월 16일까지 전국 17개 초등학교에서 약 980여 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증가하는 어린이 보행 사고, 심각한 위험성 확인돼우리나라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 중 보행자 비율은 34%로, OECD 평균(18%)의 약 2배에 달해 가장 위험한 국가 중 하나로 나타났다. 특히 엔데믹 이후 어린이 보행사고는 급격히 증가하여, 2023년 기준 어린이 보행사고 사상자는 2,694명으로 2020년 대비 26.2% 증가했다. 이는 같은 기간 성인 보행사고가 4.9% 감소한 것과 대조되는 심각한 결과다.스마트폰 사용이 보행 위험
-
부영그룹, 창신대 신입생에 1년 전액 장학금 … “지역 인재 육성”
부영그룹이 지난 2020년을 시작으로 창신대학교 신입생 전원에게 6년 연속 ‘신입생 1년 전액 장학금(간호학과 50%)’을 지원하며 지역 인재 확보 및 육성에 힘 쏟고 있다. 부영그룹은 창업주 이중근 회장의 ‘교육은 백년지대계(百年之大計)’라는 신념 하에 지역 인재 양성을 목표로 2019년 창신대의 재정기여자로 나섰다. 창신대 인수 이후 부영그룹은 학생들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신입생 1년 전액 장학금’을 비롯해 △지역 산업 연계 학과 구조 개편 △부영트랙(실습학기제, 인턴십 제도) △학생들을 위한 입시 지원 전형 마련 △최신식 실험 실습실 구축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부영트랙의 경우, 제주부영호텔&리조트
-
SM벡셀 배터리부문, 고흥군 출산가정에 스마트TV 200대 기부…ESG 실천
SM그룹(회장 우오현)의 제조부문 계열사 SM벡셀이 출산을 장려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또 한 번 손을 맞잡았다.SM벡셀 배터리사업부문은 28일 전라남도 고흥군의 출산가정 지원에 쓰일 SM벡셀의 65인치 스마트TV 200대를 고흥군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SM그룹 우오현 회장이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해 4월에 이어 2년 연속 이뤄졌다. 이날 고흥군청에서 열린 기부식에는 SM벡셀 배터리사업부문 최세환 대표이사와 공영민 고흥군수를 비롯한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 자리에서 공영민 군수는 “고흥군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과제
-
IBK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과 디지털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28일 서울 중구 기업은행 본점에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과 디지털 기반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비대면 보증부대출 대상 법인 확대, ▲비대면 대출한도 확대, ▲신속 사전검토 시스템 공동 도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특히 법인도 개인사업자처럼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보증서대출 상품을 오는 5월 말 출시해 보증부대출을 받기 위해 은행 영업점과 신용보증기금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할 예정이다.또한 양 기관 간 데이터를 연계해 은행과 신용보증기금에 한 번에 대출심사 서류를 제출할 수
-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모델로 프로야구선수 김도영 발탁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가 프로야구선수 김도영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지난해에 이어 ‘나만의 순간, 멈추지 않는 파워’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김도영은 지난 시즌 천만관중을 돌파한 한국프로야구의 흥행을 이끈 리그 최고의 슈퍼스타다. 역대 최연소 30홈런-30도루 달성, 단일시즌 최다득점 신기록 등 눈부신 성과를 기록하며 정규시즌 최우수선수로 선정된 바 있다. 팀과 리그를 대표하는 간판 타자로 자리잡은 김도영은 이제 대한민국 스포츠계를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파워에이드는 진짜 파워는 쉼 없이 달릴 때가 아니라, 스스로를 다잡는 ‘나만의 순간’에서 더욱
-
버거킹, 프리미엄 디저트 ‘킹퓨전’ 2종 국내 첫 출시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글로벌 디저트 메뉴인 ‘킹퓨전(King Fusion)’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킹퓨전’은 기존 사이드 제품인 선데를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메뉴다. 기존 버거킹 선데 대비 풍부해진 원유 함량으로 더욱 진하고 고소해진 ‘밀크 선데’ 베이스에 진한 소스와 식감 가득한 토핑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깊은 초콜릿 풍미의 시럽과 쫀득한 브라우니가 어우러진 ‘초코 브라우니 킹퓨전’과 바삭한 버터 쿠키와 카라멜 소스가 조화를 이루는 ‘카라멜 버터쿠키 킹퓨전’까지 총 2종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기존 선데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특별한 토핑과의 조합을 자랑한다. 햄버거와 사이드 메
-
모나미X설은아, 모나미스토어 성수점에서 관객 참여형 인터랙티브 전시 ‘이터널 라이브러리’ 열어
문구기업 모나미는 미디어 아티스트 설은아 작가와 협업해 관객 참여형 인터랙티브 전시 ‘이터널 라이브러리(Eternal Library)’를 모나미스토어 성수점에서 오는 5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이터널 라이브러리는 ‘영원히 간직하고픈 단 하나의 기억’을 주제로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인터랙티브 전시다. 이 전시에는 녹음실, 기록실, 열람실 총 3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관람객이 자신의 이야기를 데이터로 남기고 들을 수 있다.녹음실은 영원히 간직하고 싶은 자신의 이야기를 음성으로 남기는 공간이다. 녹음을 마친 후에는 음성 데이터를 활용해 생성된 AI 단편 시와 언제든 녹음을 다시 들을 수 있는 QR코드가 함께 카드 형태로
-
르꼬끄 스포르티브, 핫 썸머 감성 2025 SS ‘웨이브 선데이 컬렉션’ 출시!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le coq sportif, 이하 르꼬끄)가 성큼 다가온 여름 시즌을 겨냥해 2025 썸머 신제품 ‘웨이브 선데이(WAVE SUNDAY) 컬렉션’을 출시했다. 초여름 무더위가 일찍 찾아온 가운데, 르꼬끄의 ‘웨이브 선데이 컬렉션’은 폭염 속 야외활동에도 쾌적함을 선사할 냉감 기능성에 초점을 맞췄다. 접촉냉감, 흡습속건 등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 냉감 효과를 강화했고 가볍고 얇은 소재를 적용해 부드러운 감촉을 선사한다. 또한, 계절감을 반영해 핑크, 옐로우, 블루 등 청량한 컬러를 주로 사용해 시각적인 즐거움도 선사한다. 디자인은 스포티즘과 라이프스타일을 접목해 일상 속 루틴에
-
넥센타이어, 글로벌 파트너 초청 '2025 퍼플 서밋 뮌헨' 성료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글로벌 파트너십 행사 ‘퍼플 서밋 2025(Purple Summit 2025)’를 성황리에 개최했다.퍼플 서밋은 넥센타이어가 2016년부터 세계 각국의 주요 거래선을 초청해 장기적 비전과 협력 방향을 공유하는 글로벌 마케팅 행사다.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신뢰도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활동의 일환으로 지속돼 왔다. 특히 올해 행사는 FC 바이에른 뮌헨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계기로, 처음으로 독일에서 개최됐으며, 유럽을 비롯해 북미, 아시아, 중남미 등 글로벌 전략 시장으로 브랜드 접점을 확대하여 입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넥센타이어는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
더 플라자, 가정의 달 맞이 특별 프로모션 출시
더 플라자가 가정의 달을 맞아 케이크와 고급 카네이션을 한정 판매한다.더 플라자는 매년 기념일마다 특별한 케이크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꽃잎 모양을 정교하게 쌓아 올린 초콜릿 케이크가 인기를 끌며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20% 증가했다. 올해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생화를 올린 케이크를 새롭게 선보인다.이번 카네이션 케이크는 생화를 초콜릿으로 감싸 꽃다발처럼 연출했다. 밀크 초콜릿과 아몬드를 섞은 무스를 초콜릿 시트 사이에 채워 넣어 달콤하고 깊은 풍미를 더했다. 오렌지 껍질과 쿠키로 아삭한 식감을 살렸고 초콜릿 진주 장식으로 포인트를 줬다. 가격은 7만 5천원이다.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네이버 예약 시 10% 할인
-
아워홈, 대학생협과 함께 ‘콩세알 프로젝트’ 전개…대학생 식품 지원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한국대학생활협동조합연합회(이영애 이사장, 이하 대학생협)와 함께 ‘콩세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콩세알 프로젝트’는 대학생협이 대학생들의 식비 부담을 덜기 위해 기획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매 학기별 간편식과 간식 등 식사용 제품을 하나의 꾸러미로 만들어 배송하는 활동이다.아워홈은 최근 고물가 기조가 이어지면서 상대적으로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콩세알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11일 1차 식품 꾸러미 전달을 시작해 2주마다 자택, 기숙사 등으로 배송된다. 총 4회에 걸쳐 600여 개의 식품 꾸러미를 학생들에게 전달한
-
르노, 전동화 차량 판매 성장에 힘입어 2025년 1분기 글로벌 판매량 38만9016대 기록
르노 브랜드가 올해 1분기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38만9016대의 신차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한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르노는 올해 1분기 본고장인 유럽에서 24만6036대의 신차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성과를 거두었다. 전기차, 하이브리드 등 전동화 차량의 판매 호조가 돋보인다. 르노의 지난 1분기 전기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87.9% 증가했으며, 하이브리드 자동차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46.1% 증가했다. 특히, 2025 유럽 올해의 차를 수상한 ‘르노 5 E-Tech 일렉트릭(Renault 5 E-Tech Electric)’은 1분기에 약 1만7000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유럽 시장에서 소형 전기차 판매 1위를 차지하는 등
-
타타대우모빌리티, 두바이 론칭행사 개최… 글로벌 상용차 위상 재확인
타타대우모빌리티(사장 김태성)가 최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엑스포시티의 커넥트 컨퍼런스 센터에서 전략적 파트너사 유나이티드 디젤(United Diesel)과 함께 대표 수출 트럭 차종인 ‘막시무스(Maximus)’ 및 준중형 트럭 ‘더쎈(DEXEN)’을 소개하는 현지 론칭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타타대우모빌리티가 지난 수년간 UAE 시장에서 축적해온 신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동 시장 전반을 겨냥한 브랜드 인지도 강화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특히 건설, 물류, 운송, 폐기물 처리 등 다양한 산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지역 내 대우트럭 브랜드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대우트럭은 타타대우모빌리티가 글로벌
-
공차코리아, 토핑 무료 ‘공차 데이’ 프로모션 실시
글로벌 프리미엄 밀크티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취향에 따라 자신만의 음료를 완성하는 즐거운 티 경험을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공차 데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공차는 오리지널 티, 밀크티, 스무디, 과일믹스 등을 베이스로, 당도, 얼음, 토핑까지 선택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주문 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4월 28일부터 29일까지 전국 공차 매장에서 진행되며,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L사이즈 ICE 음료를 구매한 고객에게 토핑 1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토핑은 펄, 미니펄, 알로에, 코코넛, 화이트펄, 밀크폼, 치즈폼 등 총 7종으로,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토핑을 선택할 수 있다.특히 이번 ‘공차
-
배민, 초강력 혜택 쏟아지는 ‘배짱할인’ 프로모션 실시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대대적인 할인 프로모션으로 고객 혜택을 강화해 봄철 배달 수요 잡기에 나선다.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인기 외식업 브랜드 할인 쿠폰을 무제한 제공하는 ‘배짱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배짱할인은 배민이 매주 진행하는 새로운 할인 프로그램이다. 치킨, 피자, 카페, 디저트 등 다양한 음식 카테고리에서 인기 외식업 브랜드 할인 쿠폰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다음달 4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주 배짱할인에는 처갓집양념치킨 6000원 할인, 네네치킨 5000원 할인, BBQ 4500원 할인, 청년피자 6000원 할인 등 인기 브랜드에서 알뜰 및 한집배달 주문 시 사용할
-
하이트진로, 5월 가정의 달, 특별한 날에 어울리는 와인 6종 추천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한 날에 어울리는 와인 6종을 추천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추천하는 와인은 ‘소비뇽 블랑 데이’, ‘어버이날’, ‘로즈데이’ 등 각 기념일이 가진 의미에 맞춰 엄선했다. 소비뇽 블랑 데이 추천 와인 ‘머드 하우스 소비뇽 블랑(Mud House Sauvignon Blanc)’, ‘르네상스 상세르 마지 데 까이요뜨(Renaissance Sancerre Magje des Caillotes)’ ‘소비뇽 블랑 데이’는 세계적으로 매년 5월 첫째주 금요일(25년 5월 2일)로 소비뇽 블랑 와인을 마시는 날이다.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와인 품종인 소비뇽 블랑 2종을 소개한다. ‘머드 하우스
-
데이터이쿠, 통합 AI 플랫폼에서 AI 에이전트를 생성 · 제어할 수 있는 ‘데이터이쿠 AI 에이전트’ 출시
통합 AI 플랫폼(The Universal AI Platform™) 데이터이쿠(Dataiku)는 오늘 대규모 AI에이전트의 구축과 운영을 위한 ‘데이터이쿠 AI 에이전트(AI Agents with Dataiku)’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데이터이쿠 AI 에이전트는 분석과 예측 모델, AI 에이전트로 구동되는 차세대 AI 애플리케이션으로, 기업들이 AI 에이전트를 대규모로 생성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최근 1년 사이 생성형 AI와 AI 에이전트의 활용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실제로 데이터이쿠 고객의 20% 이상이 생성형 AI를 자사 비즈니스와 데이터 워크플로우에 통합했으며, 고객당 1,000건 이상의 활성 활용 사례를 가진 프로젝트도 다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그러나 기업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