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PR
-
AI 시대 이끌어갈 테크 유니콘 만들겠다…쿠팡-코리아스타트업포럼 맞손
쿠팡이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하 ‘코스포’)과 함께 국내 AI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오늘 밝혔다.이번 협약식에는 구태언 코스포 부의장, 전경수 쿠팡 전무 외 관계자들이 참여했다.이번 업무 협약은 국내 AI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AI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부 사업에 공동 협력 △코스포 회원사의 쿠팡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우선 할인 제공 △공동 연구 및 이와 관련한 시스템, 소프트웨어, 솔루션 등에 걸친 지원 방안 마련 등을 포함한다.구태언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부의장은 "이번 협약은 AI 기술의 미래를 이끄는 국내 스타트업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
동국제약, ‘DKMA 부산 심포지엄’ 개최
동국제약은 지난 6월 28일 부산 해운대 시그니엘호텔에서 ‘DKMA 부산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메디컬 에스테틱 브랜드 DKMA(DongKook Medical Aesthetics)의 전략적 제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실제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시술 방법과 적용 전략을 소개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병의원 현장에서의 실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됐다.행사에서는 분야별 실전 경험이 풍부한 미용성형 병원 원장 4인이 연자로 나서 각 제품의 작용기전 및 특성 그리고 다양한 케이스에 대한 명확한 시술 방법에 대한 강연을 선보였다. 주요 세션에서는 ▲고점탄성 프리미엄 HA필러 ‘케이블린’ ▲출시 15주년을 맞은 스터
-
컴포즈커피, 장마철 맞아 ‘브레드이발소’ 한정판 우산 굿즈 출시
컴포즈커피가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와 손잡고 비 오는 날을 특별하게 만들어줄 한정판 장우산 굿즈 4종을 7월 4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이번 협업 굿즈는 브레드이발소의 주요 캐릭터인 브레드, 윌크, 초코를 각각 담아낸 캐릭터 우산 3종과 캐릭터 패턴이 전체에 적용된 디자인 우산 1종으로 구성돼 있다. 단순한 캐릭터 콜라보를 넘어 실용성과 소장가치를 겸비한 디자인으로, 비 오는 날 컴포즈커피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에도 실속 있는 대응이 가능하도록 기획됐다.가격은 개당 6,000원으로, 전국 컴포즈커피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한정 수량으로 구매 가능하다. 브레드이발소 특유의 위트 있는 세계
-
올여름, 야구팬이라면 대전역으로 오세요
코레일유통(대표 박정현)이 7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대전역에서 ‘2025년 KBO 올스타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코레일유통이 한국야구위원회(총재 허구연, 이하 KBO)와 함께 기획한 프로젝트로, 지난해 9월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철도와 스포츠 콘텐츠를 연결해 야구팬과 철도 이용객 모두에게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대전역 3층 맞이방에 마련된 팝업스토어에서는 ‘2025 KBO 올스타전’을 기념하는 다양한 공식 굿즈가 판매된다.대표 상품으로는 선수(플레이어) 명찰, 응원 타월, 꿈돌이 캐릭터가 포함된 유니폼 열쇠고리(키링) 등 야구장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응원용품은 물론, KBO와
-
팀홀튼, 잠실 팝업스토어 ‘팀스키친’ 오픈 100일…푸드 매출↑
캐나디안 커피 하우스 팀홀튼(Tim Hortons)의 잠실 팝업스토어 ‘팀스키친’이 오는 5일 오픈 100일을 맞이하는 가운데, 주문 즉시 조리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오픈 키친 운영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3월 28일 잠실 롯데월드몰에 문을 연 ‘팀스키친(Tim’s Kitchen)’은 브랜드 핵심 운영 전략인 ‘Always Fresh(주문 즉시 조리)’를 고객이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오픈 키친 형태의 스페셜 매장이다. 오픈 이후 5월까지 약 두 달간 전국 팀홀튼 매장 평균 대비 30% 이상 높은 푸드 메뉴 판매량을 기록했다.성공적인 운영 배경에는 초기 고객 유입을 이끈 ‘딸기 구름 크룰러’, ‘딸기 몽슈 도넛’ 등 도넛 2종
-
AWS AI School 첫 개소: 클라우드‧컨테이너‧딥러닝 기반 AI 플랫폼 융합 전문가 양성 본격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AWS)와 협력하여, 클라우드, 컨테이너, 딥러닝 기술을 통합하여 AI 서비스를 기획, 개발, 배포, 운영하는 실무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AWS AI School'을 국내 최초로 개소했다고 밝혔다.AWS AI School에서는 네트워크, 리눅스, 백엔드/프론트엔드 등 IT 인프라 기초부터 시작하여, 컨테이너(Docker, Kubernetes), CI/CD 자동화와 같은 클라우드 환경의 핵심 기술을 탄탄하게 다룬다. 이를 기반으로 자연어 처리(NLP), 대형언어모델(LLM)을 포함한 최신 딥러닝 기술과, 벡터 임베딩,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등 생성형 AI 기술을 실제 서비스에 적용하고 안
-
롯데장학재단, 인도네시아 대학생 50명에 장학금 전달
롯데장학재단(이사장 장혜선)이 지난 2일(수)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롯데몰 자카르타 ‘Ice Palace’에서 ‘신격호 롯데 글로벌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하고, 올해 상반기 인도네시아 현지 성적우수 및 저소득층 대학생 50명에게 총 3,33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했다.이번 상반기 ‘신격호 롯데 글로벌 장학금’은 인도네시아 내 10개 대학에서 선발된 학생들에게 1인당 450달러씩 지급되며, 전체 지원 규모는 총 22,500달러, 한화 약 3,330만원에 달한다.올해 재단에서 선정한 수혜 대학 10개교에는 University of Indonesia, Bandung Institute of Technology, Prasetya Mulya University 등 인도네시아 주요 대학들이 포함됐으며,
-
쿠쿠, 부산에서 자사 첫 체험형 팝업스토어 운영
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7월 4일(금)부터 17일(목)까지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 지하 1층 분수대 광장 앞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음식물 처리기, 무선청소기 및 로봇청소기를 선보인다.쿠쿠는 ‘클린 홈(Clean Home)’을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를 통해 음식물 처리기, 무선청소기, 로봇청소기 등 보다 스마트한 방식으로 집안을 청결하게 관리해주는 쿠쿠 가전제품을 소개한다. 특히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롯데백화점 광복점은 유동 인구가 많은 부산 남포역 중심 상권에 위치, 소비자 일상 속으로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하는 쿠쿠의 전략이 반영됐다.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에코웨일 6세대 건조분쇄형 음식물 처리기(제
-
배스킨라빈스, 여름 한정 ‘모구모구 블라스트’ 2종 출시
배스킨라빈스가 여름을 맞아 ‘모구모구 블라스트’ 2종을 출시했다. ‘모구모구 블라스트’는 코코넛 젤리를 넣은 과일맛 음료로 유명한 글로벌 음료 브랜드 ‘모구모구(Mogu Mogu)’와 배스킨라빈스가 함께 선보인 제품이다.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1995년~2010년생)’ 사이에서 인기 있는 모구모구 음료 2종(리치/피치)을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배스킨라빈스 대표 음료 블라스트로 개발했다.신제품은 ▲모구모구 리치 블라스트 ▲모구모구 피치 블라스트 2종이다. 상큼하고 청량한 리치와 달콤하고 부드러운 피치의 매력을 살렸으며, 시원한 블라스트와 쫀득한 나타데코코(코코넛 젤리)가 조화를 이뤄 더운 여름철 갈증 해소에
-
굽네치킨,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 AI CM송 이색 콘테스트 개최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AI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가 직접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의 CM송 제작에 참여하는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최근 추성훈의 폭풍 먹방 광고로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는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를 출시한 굽네치킨은 7월 4일부터 7월 24일까지 3주간 ‘굽네 장각구이 AI CM송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는 오븐구이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치킨으로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닭다리살과 엉치살로 이루어진 큼직한 장각을 오븐에 구워 기름기는 줄이고, 촉촉한 식감과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이번 콘테스트는 굽네 장각구이를 주제로 소
-
풀무원, 실온 과채주스 ‘아임리얼 100’ 누적 판매 500만개 돌파
풀무원식품은 프리미엄 생과일주스 브랜드 ‘아임리얼’의 실온 과채주스 ‘아임리얼 100’이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 개를 돌파하며 실온 과채주스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4일 밝혔다.‘아임리얼 100’은 오직 과즙과 물로만 만든 실온 과채 주스다. 풀무원의 첨가물 원칙에 따라 향료, 수크랄로스(감미료), 아세설팜칼륨(감미료)의 첨가물 사용 없이 과즙과 물로만 만들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대 9개월까지 실온 보관이 가능해 휴대성과 보관 편의성을 모두 갖췄다.제품은 고농축과 일반 두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고농축 제품은 토마토(전체 환산 과즙 263%)와 블루베리(블루베리&배 전체 환산 과
-
베리시, 스타필드 수원 팝업 오픈 … 오프라인 경쟁력 키운다!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필링웨어(Feeling Wear) 브랜드 베리시(Verish)가 지난 3일, 스타필드 수원에서 두 번째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2025 베리시 Vreak Free’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베리시의 두 번째 팝업스토어는 고객 접근성이 높은 스타필드 수원 그랜드 아트리움에 위치하고 있으며 7월 3일부터 오는 15일까지 고객들과 만날 예정이다.한층 강화된 공간 기획과 콘텐츠 구성으로 고객들을 맞이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총 20여 종의 브라 제품을 체형과 고객 니즈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했으며, 속옷 구매 시 겪는 사이즈 고민 등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현장에 브라 피팅룸을 마련해 고객이 직접 제품의 기능성과 스타일을 체험할
-
말본골프, 골프와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말본 성수’ 스토어 오픈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미국 LA기반의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말본골프(Malbon Golf)가 브랜드 철학과 비전을 담은 ‘말본 성수’ 스토어 (이하 ‘말본 성수’)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말본 성수’는 골프와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브랜드 최초의 골프-라이프스타일 콘셉트 매장이다. 이번 매장 오픈은 말본골프가 온 코스에서 오프 코스까지 스며드는 브랜드임을 알리기 위한 전략적 행보다. 이를 위해 말본골프는 ‘말본 성수’에서 골프를 모티브로 아트, 음악, 패션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선보이며, 기존 골프웨어의 틀을 넘어선 새로운 브랜드 경험과 감성을
-
IBK기업은행, 외국인직접투자(FDI) 설명회 성공적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서울 중구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외국인직접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성장 유망기업을 위한 ‘IBK 외국인직접투자(FDI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설명회에는 외국인직접투자에 관심 있는 국내기업 임직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최근 외국인 투자자들의 국내 투자 활동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설명회 공고 직후 참가신청이 조기에 마감되는 등 국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강연에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서울투자청(Invest Seoul) 소속 전문가가 외국인 투자 동향과 다양한 지원 사업을 소개했다. 또한 질의응답을 통해 참석 기업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
-
현대건설부터 HDC현대산업개발까지...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TOP10 발표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1위에 현대건설이 선정됐다고 4일 발표했다.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이번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은 건설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2025년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792만 3244건을 분석하여 진행됐다.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은 현대건설이 또 다시 1위에 등극했으며, 삼성물산(2위), 대우건설(3위), G
-
K2 Safety, 자사몰에 안전화 추천 서비스 오픈… 소비자 맞춤형 구매 지원 본격화
산업안전 브랜드 K2 Safety(케이투세이프티)가 7월 4일부터 자사 온라인몰 ‘K-VILLAGE(케이빌리지)’를 통해 소비자 맞춤형 안전화 추천 서비스 ‘나만의 안전화 찾기’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새롭게 도입되는 나만의 안전화 찾기 서비스는 소비자들이 제품 설명을 일일이 확인하지 않고도, 자신의 작업 환경이나 신체 조건에 맞는 안전화 제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기능별 찾기 ▲특징별 찾기 ▲인증별 찾기 등 총 3가지 메뉴로 제공한다.‘기능별 찾기’는 절연, 방한, 논슬립 등 안전화의 핵심 기능에 따라 제품을 분류해 제공하며, ‘특징별 찾기’는 발볼이 넓은 안전화, 경량 안전화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안전화의 부
-
대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 VR 접목한 정비 교육으로 실무역량 강화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이사장 유성식)가 내연기관 및 전기차정비 국비 교육에 직업전문학교 최초로 가상(VR)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훈련을 도입해 높은 교육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현대직업전문학교 유성식 이사장은 “기존 자동차정비 교육 시스템에 VR기기 등 최신 시설과 장비를 도입해 더욱 완성도 높은 자동차정비 교육이 가능해졌다”며 “이를 통해 최근 시행된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100기 수료생 전원이 과정평가형 국가기술 자격시험에서 모두 합격해 100%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전했다.20년 전통의 자동차정비학원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 인증평가에서 우수한 훈련 및 취업 성과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