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PR
-
신한은행, SOL트래블카드로 외화 ATM서 환전하면 100% 환율우대
해외여행을 앞둔 고객들이 환전소를 찾아다니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열렸다.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이 SOL트래블 체크카드 이용 고객을 위한 파격적인 환전 혜택을 내놓으면서다.신한은행은 3일부터 전국 40여 곳에 설치된 외화 ATM에서 SOL트래블 체크카드로 바로 환전 서비스를 이용하면 최대 100% 환율 우대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 환전소에서 받던 환율 혜택을 그대로 ATM에서도 받을 수 있다는 의미로, 고객 입장에서는 시간과 비용을 동시에 절약할 수 있게 됐다.바로 환전 서비스는 외화 ATM에 카드를 넣고 연동된 원화계좌에서 출금해 미국 달러, 일본 엔, 유로화 등 3개 통화를 현찰로 즉시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환전 한
-
신한은행-KOTRA, 국내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 맞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손잡고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과 외국 기업의 국내 투자 유치를 적극 지원한다.신한은행은 지난 10월 31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KOTRA와 '글로벌 진출 및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재편 환경 속에서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외국 기업의 국내 투자 유치를 확대하기 위한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양 기관은 주요 협력 분야로 ▲시장 및 투자 정보 공유 ▲해외 투자자 발굴 및 협력 강화 ▲외국기업 국내 진출 시 소요자금 등 금융지원 ▲한국 진출 기업 및 외
-
하나금융, 8년간 취약계층 어르신 지원 공로로 감사패 받아
하나금융그룹이 취약계층 어르신 지원 활동을 인정받아 샬트르 성 바오로 수녀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하나금융그룹은 지난 31일 명동사옥에서 취약계층 어르신 지원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샬트르 성 바오로 수녀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고 1일 밝혔다.하나금융나눔재단은 2017년부터 8년간 샬트르 성 바오로 수녀회가 운영하는 노인복지시설 쌘뽈요양원에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왔다. 쌘뽈요양원은 치매 및 노인성 질환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위한 시설이다.하나금융그룹은 그동안 전동침대, 낙상방지용 매트리스, 휠체어, 복지용구, 농산물 등 다양한 물품을 지원해왔다. 여기에 더해 요양원의 시스템 냉·난방설비를 구축하고
-
음저협, CISAC 아∙태위원회서 “투명성∙책임∙ 윤리” 3대 가치로 조직 쇄신 약속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음저협) 추가열 회장이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국제저작권관리단체연맹(이하 CISAC) 아시아-태평양 위원회(이하 APC) 회의에 참석해, 최근 협회 고위 임원 비위 사안의 경위와 조치 내용을 직접 설명하고, 재발 방지와 투명한 운영을 위한 개선 의지를 밝혔다.CISAC의 지역 위원회 중 하나인 APC가 주관한 이번 회의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17개국 30개 저작권단체 대표들이 참석해 글로벌 저작권 이슈와 각국의 정책 현안을 공유하며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CISAC은 APC 회의 개최에 앞서 “최근 음저협의 고위 경영진 비위 의혹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해명을 아시아·태
-
코스맥스엔비티, 블루메이지와 바이오 기반 항노화 소재 공동개발 MOU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엔비티는 지난 27일 글로벌 바이오소재 기업 블루메이지(Bloomage Biotechnology Corporation)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코스맥스엔비티는 고령화에 따라 전세계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항노화 제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블루메이지는 중국 베이징에 본사를 둔 글로벌 바이오소재 선도기업으로 전 세계 70여개국에 진출했다. 특히 히알루론산 분야에서 세계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이다. 생명공학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바이오소재를 연구·개발하며, 제약·화장품·식품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
롯데장학재단, 여성 청소년 3,000명에 1억500만원 상당 플레저박스 전달
롯데장학재단(이사장 장혜선)은 지난 30일 서울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재단 회의실에서 '2025년 신격호 롯데 플레저박스(여성 청소년) 전달식'을 열고, 만 9~24세 저소득 여성 청소년 3,000명에 1억 500만 원 상당의 플레저박스를 전달했다.‘신격호 롯데 플레저박스’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필요한 물품들을 상자에 담아 전달하는 롯데재단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다. 여성 청소년 지원은 지난 2021년 시작해, 현재까지 총 8,280명에게 약 4억 9천만 원 상당의 플레저박스를 전달했다.올해 재단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한국청소년복지시설협회와 협업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쉼터 △자립지원관 등의 기관에 플레저박스 3,000개
-
한솥도시락,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5년 연속 수상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은 ‘2025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프리미엄 외식프랜차이즈 부문에서 5년 연속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는 고객에게 신뢰와 프리미엄 가치를 인정받은 상품 및 기업 브랜드를 선정해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소비자 리서치와 빅데이터 분석 및 전문가 평가를 종합해 부문별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한솥도시락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 아래, ‘건강’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는 ESG 경영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온 점을 인정받았다.한솥도시락은 '고객 최우선주의'를 바탕으로 건강한 식문화
-
삼표그룹, 현장 중심 안전보건 체계 강화…‘자기규율 예방체계’ 정착 박차
삼표그룹이 현장중심의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강화해 중대 산업재해 최소화에 앞장선다.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은 지난 30일 서울 바비엥2 교육센터에서 ‘2025년 3분기 임원 안전 세션’을 열고 안전 의식 제고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전 계열사 부문별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재해를 감축하기 위해 부문별 안전 대응 방안을 점검하고 실효성 있는 예방 대책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특히 시멘트를 중심으로 레미콘, 골재, 철도, 콘크리트, 환경자원, 건설소재 등 부문별 실질적 위험 요소를 분석해 안전 방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 대응력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뒀다.이날
-
동서식품 ‘맥심골목’,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 수상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의 브랜드 체험 캠페인 ‘맥심골목’이 ‘2025 한국광고주대회’(KAA Awards)에서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의 브랜드 부문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0월 30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됐다.‘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은 한국광고주협회에서 주관하며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브랜드 인지도와 마케팅 효과를 높인 마케터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브랜드’, ‘마케팅전략’, ‘마케팅효과’ 3개 부문에서 독창성, 실행력, 시장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올해 ‘브랜드부문 마케터상’을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2024년 10월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진
-
하이트진로 ‘참이슬·진로’, ‘락앤락’과 함께 협업 제품 출시
하이트진로가 ‘홈술’ 트렌드와 가을 캠핑족을 겨냥한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 ‘참이슬’, ‘진로’와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의 협업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MZ세대 취향을 반영해 다양한 리빙 분야의 브랜드와 활발한 협업을 진행, 소비자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음용 경험을 제공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하이트진로와 락앤락은 홈술과 캠핑에서 많이 사용되는 폴딩박스, 텀블러, 밀폐용기, 도시락, 지퍼백 등 소비자 생활 밀착형 품목 중심으로 협업을 진행했다. 락앤락의 인기 제품들에 참이슬과 진로의 이미지를 더해 소장가치를 높였다.협업 제품은 총 21종
-
G마켓, 11월1일 ‘빅스마일데이’ 오픈…할인지원 550억, 3천만개 특가
G마켓이 오는 11월 1일 00시(자정)부터 11일까지 총 11일간,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빅스마일데이’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G마켓의 재도약을 위한 비전 선포 이후 선보이는 첫 대형 할인 행사로,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총 3만여 셀러가 참여해 약 3,000만개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특히 고객의 가격 할인 체감율을 높이기 위해 자체 할인지원금을 대폭 확대하고,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고객 혜택 측면에서도 역대급으로 진행한다.우선, 가격 혜택 강화를 위해 할인쿠폰에만 550억원을 투입한다. 기존에 셀러와 공동 부담하던 쿠폰 할인 비용을 G마켓이 전액 부담하기로 하면서, 셀러는 상품 가격 경쟁력 확보에 더욱 집중할
-
풀무원, 협력기업과 동반성장 간담회 개최…상생협력과 동반성장 다짐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30일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50여 개 주요 협력기업 대표 및 임직원, 풀무원 이우봉 총괄CEO,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 대표, 풀무원기술원 김태석 원장, 풀무원식품 김경한 구매/SCM 운영본부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풀무원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Best Partners Day)’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풀무원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는 풀무원이 협력기업을 초청해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풀무원의 사업 방향과 비전을 공유하는 동반성장 간담회로, 올해 16회를 맞았다.올해 ‘풀무원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는 ‘RESPECT(존중)’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주제에는 협력기업을
-
풀무원, 프리미엄 칼국수 2종 출시…겨울면 시장 본격 공략
‘냉장면 No.1’[i] 브랜드 풀무원이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한식 칼국수 2종을 선보이며 겨울면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풀무원식품은 진한 국물과 쫄깃한 생면 식감을 살린 ‘生 수타식 닭칼국수’, ‘얼큰버섯칼국수’ 2종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최근 냉장면 시장에서는 프리미엄 한식 국물요리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취향이 세분화되면서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풀무원은 김치전골우동에 이어 한식 국물면의 대표주자인 칼국수 신제품 2종을 선보이며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겨울면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다.이번 신제품은 냉장면 1위 브랜드로서 쌓아 온 풀무원의 기술
-
교원투어, 교원그룹 창립 40주년 기념 특별 프로모션…무료 항공권·최저가 여행 혜택
교원투어가 교원그룹 창립 40주년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담은 ‘해피 포티 파티’를 연다.교원그룹은 1985년 교육 사업을 시작으로 환경가전·라이프케어·호텔·여행·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지속 확장하며 고객의 생애주기 전반을 함께하는 토털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해 왔다. 이번 ‘해피 포티 파티’는 지난 40년간 보내준 고객들의 신뢰와 성원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았다.특별 프로모션은 ▲행운의 무료 항공권 파티 ▲할인코드 파티 ▲패키지 최저가 파티 등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1월 19일까지 진행된다.먼저 ‘행운의 무료 항공권 파티’에서는 추첨을 통해 왕복 항공권과 승선권을 증정한다. 오는 11월 18일까지 총 6
-
쿠쿠, 광주광역시 취약계층에 1천만 원 상당 밥솥 기부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지난 30일 광주에서 열린 ‘찾아가는 소비자 권익 증진 행사’에서 지역 취약계층의 생활 편의 증진을 위해 총 1천만 원 상당의 밥솥을 기부했다.‘찾아가는 소비자 권익 증진 행사’는 한국소비자원·광주도시공사가 주관하고 여러 협업 기관이 참여하는 행사로, 지역 주민의 생활 격차 해소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이번 행사를 통해 쿠쿠는 광주시에 각각 1천만 원 상당의 ‘쿠쿠 미식컬렉션 전기압력밥솥’을 전달했다. 쿠쿠는 이번 기부를 포함해 올해 4곳 지역에 지역당 1천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
연말 외식 최대 할인 이벤트 '배민푸드페스타’···고객 증가 효과 ‘톡톡’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이달 17일부터 진행 중인 ‘배민푸드페스타’에 참여하는 주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주문이 30% 이상 증가했다.배민은 배민푸드페스타에 참여하는 10여 곳 주요 브랜드의 행사 첫 주(10월 4주차) 주문 수를 집계한 결과 한 달 전에 비해 37% 증가해, 행사를 통한 주문 확대 효과가 톡톡히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31일 밝혔다. 프랜차이즈가 아닌 참여 가게 주문 수도 같은 기간 5% 이상 늘어났다.배민푸드페스타는 본격적인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고객에게 올해 최대 규모의 혜택을 제공하고 업주 주문을 확대하기 위한 행사로 12월 31일까지 약 10주간 진행된다. 총 10
-
쿠팡, ‘한우데이’ 맞아 한우 기획전…15일간 숙성한 등심 특가 판매
쿠팡이 ‘한우데이’(11월1일)를 맞아 직매입한 한우를 특가에 선보이는 기획전을 내달 9일까지 진행한다. 와우회원은 로켓프레시 새벽배송을 통해 신선한 한우를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쿠팡은 이번 기획전에서 1++등급부터 1등급까지의 한우를 △등심 △안심 △채끝 △양지 △국거리 △불고기용 등 총 120여개 냉장 상품을 다양하게 구성해 선보인다.특히 한우 등심은 15일 이상 저온 숙성해 부드러운 식감과 깊은 풍미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숙성 방식은 웻에이징(Wet Aging) 기법으로, 진공 포장된 상태에서 5도 이하 저온에서 15일 이상 숙성된다. 이 과정에서 고기 내 자연 효소가 근섬유를 분해해 육질을 부드럽게 하고 감칠맛을 극대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