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PR
-
쿠콘, 매출 감소에도 영업익 15% 급증... 글로벌 페이 플랫폼으로 도약 선언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이 수익성 개선과 함께 글로벌 결제 서비스로의 사업 확장을 본격화한다. 회사는 26일 개최한 2025년 상반기 정례 IR에서 이같은 전략을 발표했다.쿠콘은 2025년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액 340.4억원, 영업이익 90.5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6%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4.9% 증가하며 뚜렷한 수익성 개선을 보였다. 특히 매출총이익 233.3억원을 달성해 저원가성 상품 매출 확대를 통한 안정적 수익 구조가 정착했다는 평가다.쿠콘의 핵심 사업부인 데이터 부문은 API 수수료 기반의 안정적 성과를 지속했다. 제2금융권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서류제출 자동화와 자동차 데이터 API
-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AI 기반 프리미엄 자산관리 최고경영자과정(AWEB) 개설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이 AI 기술을 활용해 자산 관리의 자동화·효율화·분산화를 실현하고, 실전 중심의 자산 운용, 대체 투자, 절세 전략까지 아우르는 프리미엄 자산관리 교육과정인 ‘한양대학교 미래재테크 최고경영자과정(AWEB)’을 개설한다고 밝혔다.본 과정은 금융, 투자, 경영, 부동산, 디지털 금융 등 각 분야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한다. 수십 년간 축적한 경험과 검증된 성과를 바탕으로, 참가자들이 변화무쌍한 시장 속에서 실질적인 분석 능력과 실행 가능한 전략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특히, AI 로보어드바이저, 퀀트 기반 자동매매 전략, 챗봇 정보 수집 등 최신 AI 기술을 커리큘럼에 반영하여, 미래 지향
-
호남권 대표 콘텐츠 축제 '광주 ACE Fair' 28일 개막
호남권을 대표하는 콘텐츠·문화 산업 전시회인 광주 ACE Fair가 28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성대하게 막을 올린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31일까지 나흘간 개최되며, 국내외 콘텐츠 기업과 창작자,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대규모 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전시를 넘어 체험, 컨설팅, 포럼, 특강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20주년이라는 의미 있는 해를 맞아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볼거리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주최 측은 밝혔다.김형우 부회장 포함 5인 공식 앰배서더 참여올해 광주 ACE Fair의 가장 주목
-
IBK기업은행, 2025년 기업인 명예의 전당 헌액자 선정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27일 산일전기 박동석 회장을 ‘2025년 기업인 명예의 전당’ 헌액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불굴의 기업가 정신으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을 기리기 위해 2004년 기업인 명예의 전당을 설립했고 현재까지 총 42명을 헌액했다.헌액자는 기업가 정신, 사회적 평판, 기업 성장성, 기술력,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 실천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해 선정됐다.박동석 회장은 ‘기회는 준비된 사람에게 온다’는 신념 아래 38년간 산업용 특수변압기 분야에 전념해왔다. 그 결과 산일전기는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금탑산업훈장 수훈, 코스피 상장 등을 이룩하며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기업
-
감성코퍼레이션 김호선 대표, 6억원 자사주 매입으로 '스킨 인 더 게임' 강화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어패럴을 전개하는 감성코퍼레이션의 김호선 대표이사가 자사주 10만6000주(약 6억원 규모)를 장내 매입하며 글로벌 시장 성장에 대한 강한 확신을 드러냈다. 회사는 27일 공시를 통해 이같은 내용을 발표했다.이번 매입은 김 대표가 2019년부터 이어온 지속적인 자사주 매입의 연장선이다. 그는 지난 5년간 꾸준히 자사주를 매입하며 책임 경영 의지를 보여왔다. 2023년에는 약 14억원 규모의 주식 52만주와 15억원 규모의 전환사채 67만주를 매입했고, 작년에도 3차례에 걸쳐 약 18억원(57만주) 규모의 장내매수를 단행했다.이러한 지속적인 매입으로 김 대표의 지분율은 지난해 초 22.9%에서 23.8%로
-
이재준 수원시장, ‘K-브랜드지수’ 경기도 내 31개 시·군 기초자치단체장 중 1위 등극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경기도 지자체장 부문 1위에 이재준 수원시장이 선정됐다고 27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이번 K-브랜드지수 경기도 지자체장 부문은 경기도 내 31개 시·군 기초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억 4267만 3585건을 분석했다.K-브랜드지수 경기도 지자체장 부문은 이재준 수원시장이 1위에 등극했으며, 정명근 화성시장(2위), 박승
-
서울드래곤시티, 도심 속 옥토버페스트와 함께 가을 정취 만끽하는 미식 여행 선사
용산 대표 호텔 컴플렉스, 9월부터 11월까지 다채로운 가을 테마 미식 프로모션 대거 선보여늦여름 무더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서울 용산구 4개 아코르 그룹 호텔을 운영하는 서울드래곤시티가 한발 앞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미식 프로모션들을 대거 선보인다고 27일 발표했다.서울드래곤시티는 국내 최초의 호텔 플렉스로 1,700여 개의 객실과 12개의 레스토랑 & 바를 갖추고 있으며, 높이 150m 규모의 독창적인 용 형태 건축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2017년 10월 개관한 이후 그랜드 머큐어, 노보텔 스위트, 노보텔, 이비스 스타일 등 아코르 그룹의 4개 브랜드 호텔을 한 곳에서 운영하는 아시아 최초의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
-
한샘, 미래 디자인 인재 육성 나서...KDM+ 프로그램 통해 산학협력 강화
한샘, 미래 디자인 인재 육성 나서...KDM+ 프로그램 통해 산학협력 강화국내 홈 인테리어 업계를 선도하는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차세대 디자인 전문가 양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샘은 지난 26일 서울 마포구 상암 본사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KIDP)과 함께 진행한 디자인 산학 협력 프로그램 '코리아디자인멤버십플러스(KDM+)' 최종 프레젠테이션과 수료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7일 발표했다.실무형 디자이너 육성의 산학협력 모델KDM+는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가 차원의 디자인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전국의 잠재력 있는 학생들을 선발하여 기업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을 통해 실무형 디자이너로 육성하는 것을 목
-
한세엠케이 버커루, ‘the B(더 비)’ 컬렉션 신세계 의정부 매장 오픈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의 브랜드 버커루가 ‘the B(더 비)’의25FW 컬렉션을 선보이며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6층에 매장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the B(더 비)’ 컬렉션은 버커루 고유의 빈티지 감성을 중심으로 브랜드 스토리를 확대하고 현대적인 스트릿 감성으로 재해석한 컬렉션으로, 다크 록 바이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아트웍을 적용해 ‘the B(더 비)’ 컬렉션만의 독창적인 무드를 완성했다.지난 8월 26일 문을 연 이번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단독 매장은 아일랜드형 구조를 적용해 자유롭고 개방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the B(더 비)’ 컬렉션 무드의 핵심인 모노톤과 실버 포인트가 믹스된 공간에서 시크하
-
SM그룹 대한해운, 한국동서발전과 600억원 규모 3년간 유연탄 수송 대형 계약 체결
SM그룹의 대표 해운 계열사인 대한해운이 한국동서발전과 600억원 규모의 대형 유연탄 수송 계약을 체결하며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더욱 공고히 했다.대한해운은 26일 공시를 통해 한국동서발전과 600억원 규모의 유연탄 수송 장기용선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금액은 대한해운의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1조7472억원)의 약 3.4%에 해당한다.이번 계약의 핵심은 장기간에 걸친 안정성이다. 계약기간은 2026년 1월부터 3년으로, 대한해운은 전용 벌크선으로 호주와 캐나다 등에서 한국동서발전이 쓸 유연탄을 국내로 운송하게 된다. 이는 대한해운이 추구하는 전용선 중심의 안정적 사업 모델과 정확히 부합하는 성과다. 전용선 사업으로
-
MLB키즈 스테디셀러 ‘카고 청키’, 힙한 패밀리 룩 완성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 MLB키즈가 25FW 시즌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신을 수 있는 패밀리 슈즈로 ‘카고 청키’ 라인업을 확장한다. MLB키즈의 스테디셀러 슈즈 ‘카고 청키’는 아웃도어 무드의 청키하고 역동적인 쉐입이 돋보이는 고프코어 스니커즈로 이번 시즌부터 베이비 사이즈가 추가되어 성인부터 키즈, 베이비까지 전 라인으로 구성돼 힙한 패밀리 룩을 연출하기에 안성 맞춤이다.뛰어난 통기성의 메쉬와 가볍고 충격 흡수가 뛰어난 솔을 사용한 ‘카고 청키’는 미끄럼 방지에 특화된 러버 아웃솔을 사용하여 눈이나 비에도 안정적인 보행을 도와준다.특히 ‘카고 청키’ 베이비 라인과 키즈 라인은 발등이 열리는 구조로
-
쿠팡, 정부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참여로 3중 혜택 제공
쿠팡, 정부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참여로 3중 혜택 제공…"최대 80만원 할인 혜택"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쿠팡이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동참하며 진행 중인 기획전이 고객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쿠팡은 27일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동참해 진행중인 기획전이 정부 환급, 카드사 즉시 할인에 빠르고 편리한 '로켓설치'까지 더한 3중 혜택을 제공하면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은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 TV, 냉장고, 세탁기 등 11개 품목의 최상위 효율 등급 가전제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비용의 10%(개인별 30만원 한도)를 환급해
-
할리스, 가을 입은 시즌 메뉴 3종 출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가을 시즌 메뉴 3종을 27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청도·문경·나주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추구하는 ‘로코노미(Local + Economy)’ 제품으로 더욱 눈길을 끈다.할리스는 과실이 무르익는 가을을 맞아 ▲청도 홍시 듬뿍 스무디 ▲문경 오미자 꿀배차 ▲꿀고구마 카스텔라 케이크 등 3종을 시즌 한정 메뉴로 선보인다. 가을을 대표하는 홍시와 오미자, 배 등 제철 과일을 활용해 ‘과일 맛집’ 할리스’의 면모를 공고히 할 전망이다.먼저 ‘청도 홍시 듬뿍 스무디’는 가을하면 떠오르는 잘 익은 청도산 홍시를 듬뿍 넣은 스무디다. 부드럽고 달콤한 홍시 스무디
-
다이닝브랜즈그룹 '다인어스', 광복절 맞아 영케어러 대상 역사문화 멘토링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단 '다인어스'가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전국 영케어러(가족 돌봄 청소년) 아동들과 함께 특별한 역사·문화 멘토링 활동을 펼쳤다고 27일 밝혔다.bhc 치킨,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 유명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일회성 봉사가 아닌, 우리나라의 독립과 자유의 의미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며 민족적 정체성을 자연스럽게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된 체험형 교육 활동이다.전국 3개 지역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대전 지역에서는 EBS 역사채널e를 통해 광복 당시 상황과 독립운동가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학습
-
배달의민족-한국외식업중앙회, 외식산업 디지털 전환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역사적 동반자 협약
배달의민족-한국외식업중앙회, 외식산업 디지털 전환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역사적 동반자 협약국내 최대 음식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과 대한민국 외식업계의 대표 단체인 한국외식업중앙회가 외식산업의 미래를 위한 전방위적 협력에 나선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제휴를 넘어, 급변하는 외식업계 환경에서 소상공인들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체계적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27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한국외식업중앙회 본사에서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상생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범석 우아한형제들 대표이사와 김우석 한국외식업중앙회 회장을 비롯한
-
더벤티, ‘리그 오브 레전드’와 콜라보한 한정판 메탈 키링 7종 출시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와의 콜라보레이션 세번째 에피소드를 진행한다.더벤티는 인기 게임 LoL과 함께 총 3가지 테마의 에피소드별로 특별한 콜라보 메뉴와 MD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앞선 두 차례의 에피소드를 통해 공개된 메뉴와 키링 상품은 고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으며 단기간 내 대부분의 수량이 소진되기도 했다.마지막 에피소드에서는 LoL 인기 캐릭터가 새겨진 한정판 메탈 키링 7종을 선보인다. 해당 키링에는 ‘아리’, ‘징크스’, ‘티모’, ‘아칼리’, ‘야스오', ‘세라핀’, ‘에코’ 등 주요 캐릭터들이 총 출동해 LoL 매니아에게는 특별한 굿즈가 될 것으로 보인다.메탈 키링은 개별로도 구매
-
넥센타이어,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도입…VR∙AI 활용 개발 강화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김현석)가 서울 마곡 중앙연구소 '더넥센유니버시티'에 '드라이빙 시뮬레이터(Driving Simulator)'를 구축하고 오픈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국내 업계 최초의 High Dynamic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도입 사례로 VR∙AI 기술을 활용한 타이어 연구개발 강화의 주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드라이빙 시뮬레이터는 실제 주행 환경을 가상공간에서 수학적으로 정밀하게 구현하는 최첨단 장비다. 차량의 제원과 설정 값을 실제 도로에서 운행하는 것처럼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주행 환경을 만들고 차의 가속 성능, 조향 반응, 제동력 등을 검증하는 시험이 가능하다.넥센타이어는 이번 드라이빙 시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