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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표, 가족친화인증기업 ‘선도기업’ 선정
우리맛연구중심 샘표는 성평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 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 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가족친화제도를 성실히 운영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부여된다. 이 중 선도기업은 가족친화인증을 12년 이상 연속으로 유지한 가운데 재인증 점수와 우수사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샘표는 2014년 첫 인증 이후 가족친화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온 점을 인정받아, 올해 선도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샘표는 1946년 창립 이래 △구성원의 행복 △지역 사회 기여 △문화의 다양성을 핵심 가치로 삼고, 가족 친화적인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힘써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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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즈볼 원조’ bhc, 치즈볼 매출 전년 비 54% ‘껑충’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사이드 신메뉴 ‘카이막 치즈볼’ 흥행에 힘입어 ‘치즈볼 원조’로서 압도적 존재감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bhc는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치즈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54% 급증했다고 밝혔다. 아직 연말이 한 달가량 남았음에도, 지난해 치즈볼 연간 전체 매출을 훌쩍 뛰어넘은 수치다. 이는 bhc가 주도해 온 ‘치킨+치즈볼’ 조합이 단순한 트렌드를 넘어, 치킨 주문 시 빠질 수 없는 필수 주문 공식으로 완전히 자리 잡았음을 방증하는 결과다.이 같은 폭발적인 성장의 기폭제는 단연 지난 8월 선보인 신메뉴 ‘카이막 치즈볼’이다. bhc는 튀르키예 전통 디저트 ‘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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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그룹 경남기업 이기동 대표, ‘2025 주택건설의 날’ 산업포장 수훈
SM그룹(회장 우오현)의 건설부문 계열사 경남기업은 이기동 대표이사가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열린 ‘2025 주택건설의 날’ 기념식에서 주택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포장을 수훈했다고 밝혔다.주택건설의 날은 주택 및 건설산업 발전과 업계 관계자들의 노고를 기리기 위한 기념일로, 대한주택건설협회와 한국주택협회,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등의 공동주관으로 2년에 한 번씩 열린다.이기동 대표이사는 1991년부터 35년여간 건설업계에 몸담으며 공동주택 총 12만2160세대 공급에 기여해 산업 발전과 국민 주거 안정에 이바지한 공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 대표는 주택 공급의 기획부터 시공, 입주 관리 등 전 과정을 두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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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올림피자, 신메뉴 4종 출시로 프리미엄 라인업 강화… 배달앱 할인 프로모션 진행
국내 피자 프랜차이즈 기업 ㈜피자앤컴퍼니(구 반올림피자)의 반올림피자가 연말 시즌을 맞이해 신메뉴 4종을 출시하고, 배달앱에서 선착순 8천 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Winter Holic by Banolim. 올 겨울, 반올림에 빠져들다’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반영해, 누구나 빠져들 수밖에 없는 풍미를 담은 ‘쉬림프 컬렉션’ 2종과 ‘미트 시그니처 시리즈’ 2종으로 구성됐다. 네 가지 메뉴 모두 풍성한 토핑과 한층 깊어진 맛을 선보여 반올림피자의 프리미엄 라인업을 더욱 강화했다.먼저 ‘쉬림프 컬렉션’ 2종인 ‘고스트 더블쉬림프’와 ‘바질 더블쉬림프’는 바다의 풍미가 살아있는 더블 쉬림프를 두 가지 매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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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지에스콰이아, ‘겨울 시즌오프’ 진행…브랜드별 최대 50% 할인
패션그룹형지의 프리미엄 제화 브랜드 에스콰이아(ESQUIRE)가 12월 12일(금)부터 겨울 시즌오프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되는 연말 시즌에 맞춰 고객들의 겨울 신발 수요를 반영해 기획된 행사로, 부츠 및 방한화 라인을 중심으로 브랜드별 차등 혜택을 제공한다.이번 시즌오프에서는 에스콰이아 제품을 최대 40%, 영에이지·포트폴리오 바이 에스콰이아 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여성·남성 부츠, 워커, 방한화 등 겨울 필수 아이템을 중심으로 구성해, 다양한 연령대 고객이 실용적이면서도 세련된 겨울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에스콰이아는 매 시즌 강화된 착화 기능과 보온성을 갖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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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소상공인 지원 팝업스토어 오픈
G마켓이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서울 성수동에서 우수 식품 소상공인 브랜드를 알리는 ‘올해의 TOPS 상생푸드 페스티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함께 추진하는 ‘2025년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이하 TOPS)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G마켓은 올 초 TOPS 수행기관으로 선정, 참여 민간 플랫폼 가운데 최대 규모의 지원 사업을 맡았다. 4월부터 식품 소상공인 400개사의 온라인 판매 활동을 지원했고, 이 중 총 40개사를 대상으로 마케팅, 풀필먼트 등의 추가 지원을 전개, 마지막으로 최종 선정된 우수 4개사와 함께 이번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올해의 TOPS 4’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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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녹즙, 클렌즈 습관 형성 돕는 ‘데일리클렌즈’ 누적 1천만 병 판매 돌파
풀무원녹즙은 ‘데일리클렌즈’ 카테고리가 ‘데일리클렌즈 ABC’가 출시된 지 2년 10개월 만인 올해 10월 누적 판매 1천만 병을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풀무원녹즙은 클렌즈 습관 형성을 원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것에 맞춰 2023년과 2024년 각각 ‘데일리클렌즈 ABC’, ‘데일리클렌즈 CCA’를 선보였다. 두 제품 모두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고, 비가열 공정 생산으로 원물 고유의 맛을 살렸다는 점에서 많은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이에 힘입어 풀무원녹즙은 사업 30주년을 맞은 올해 브렌드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하고, 지난 2월 ‘데일리클렌즈’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신제품 2종(‘데일리클렌즈 레몬&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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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온더고,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 수상
아워홈은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KODAF 2025)’에서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디지털영상(시리즈)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KODAF)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이번에 수상한 온더고 캠페인은 ‘까보고서’, ‘편리함’, ‘다양함’ 등 총 3편의 시리즈 영상으로 구성되어 지난 5월 첫 공개됐다. 냉동 도시락 소비자의 핵심 니즈인 맛과 편의성, 다양성을 하나의 콘셉트 안에 자연스럽게 녹여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캠페인은 디지털 매체 누적 조회수 3400만회를 돌파했으며,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0만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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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M, 카니발 하이리무진 2025년 마지막 특별 프로모션 진행
주식회사 엘앰(이하 ‘LM’)이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즉시 출고 시스템을 강화하며 연말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특히, 실내 커스터마이징과 빠른 공급 체계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리무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장하고 있으며, 2025년 마지막 특별 할인 이벤트가 더해지면서 차량 구매를 고려 중인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카니발 하이리무진은 다양한 시트 구성과 고급 사양을 바탕으로 VIP 의전 차량은 물론, 비즈니스와 패밀리카 수요까지 동시에 만족시키는 모델이다. 전면 파티션, 매립형 전동 테이블, 대형 스마트 모니터 등 주요 옵션은 이동 중 회의나 식사, 영상 시청 등 다양한 활동을 가능하게 해주며, 실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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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북1구역, 자이 비:원 특화 설계 공개… 공공사업 적극 참여로 양질의 주택공급 나서
서울 성북1구역 공공재개발 사업을 통해 탄생하는 성북동 자이 비:원이 드디어 그 베일을 벗는다. 시공사인 GS건설은 자이(Xi) 브랜드가 제안하는 주거경험과 특화 설계를 전면에 내세우며, 도심 속에서도 자연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주거 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GS건설은 ‘성북동 자이 비:원’이 강북의 새로운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비췄다. GS건설은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최우선을 고려한 조경 공간을 연출할 계획이다. 북악산과 낙산 등 성북동의 자연경관을 단지 안으로 최대한 끌어들여, 커뮤니티시설과 함께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주거 공간을 완성한다고 밝혔다. 특히, 조망을 고려하여 단지 최상층에 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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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의 심장을 바꾼다"…아이엘, 휴머노이드 전고체배터리 핵심특허 확보
휴머노이드 로봇의 에너지 혁신을 위한 기술 경쟁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국내 기업이 차세대 배터리 핵심특허를 확보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미래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아이엘은 2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휴머노이드 로봇용 전고체배터리 제조 핵심기술의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고용량과 고출력, 고안정성을 동시에 구현해야 하는 휴머노이드 로봇 구동 배터리의 기술적 난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반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특허 등록이 완료된 기술은 '이차전지용 음극 및 그 제조방법·제조장치'로, 고용량 음극을 안정적으로 제조할 수 있는 핵심 공정 기술이다. 아이엘은 앞서 확보한 고용량 복합양극 제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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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파한양2차 재건축, GS건설 단독 입찰… 수의계약 절차 본격 착수
GS건설이 서울 송파구 송파한양2차 시공권을 사실상 품으며 송파구 ‘자이(Xi)’ 브랜드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금년 7월 잠실우성 1·2·3차의 시공사로 선정된 데 이어 송파한양2차를 잇달아 수주하며 잠실 일대를 ‘GS건설 텃밭’으로 일구고 있다는 업계 평가가 나오고 있다.12일 업계에 따르면 송파한양2차 조합은 이달 11일 이사회를 개최해 GS건설의 우선협상대상자 지위를 ‘만장일치’로 인정하고 대의원회 안건에 부치기로 결정했다. 조합은 대의원 회의를 통해 시공사 선정 세부 일정을 확정할 방침이다. 대의원회 개최일은 이달 18일이다.◆ 송파한양2차, 60세 이상 조합원 비율 50%…신속한 사업진행 요구↑ 송파한양2차는 금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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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자산신탁, 나눔 달리기 캠페인 실시
하나자산신탁(대표이사 민관식)은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과 단합을 도모하고, 건전한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HANA되어 GIVE' 나눔 달리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각자 달린 거리에 비례하여 임직원과 회사가 1:1로 기부하는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1,000만원을 모아 산불 피해 지역과 호우 피해 지역에 각각 지정 기부했다.올해 상‧하반기 두차례에 걸쳐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약 100여명 이상의 임직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임직원 모두가 하나된 마음으로 기부를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나눔 달리기’에 참여한 한 직원은 "기부하고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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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저협, 유튜브 잔여사용료 청구 위한 ‘원스톱’시스템 오픈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음저협)는 유튜브에서 발생한 잔여사용료(레지듀얼 사용료)를 권리자가 직접 확인하고 청구할 수 있는 온라인 청구시스템을 12월 12일(금)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유튜브 잔여사용료는 유튜브에서 발생한 저작권료 가운데 권리자가 특정되지 않았거나, 사용료 발생 후 2년간 구글(‘유튜브’ 운영사)에 청구가 이뤄지지 않아 지급이 보류된 금액을 말한다. 음저협은 2016년 3분기부터 2022년 2분기까지 국내에서 발생한 약 736억 원 규모의 잔여사용료(기간별 내역은 협회 홈페이지에 공개)를 국내 모든 창작자를 대신해 관리해 왔으며, 이번 온라인 청구시스템 도입을 통해 회원 여부와 관계없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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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L 금융지주플러스고배당’ 순자산 3,000억원 돌파
신한자산운용의 ‘SOL 금융지주플러스고배당’ ETF(종목코드)가 순자산 3,000억 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말 491억 원 수준이던 순자산은 금융지주사들의 배당 확대 기대와 정책 모멘텀에 힘입어 올해에만 2,500억 원 이상 증가했다. 최근 배당소득 분리과세 특례 제도 도입이 가시화되면서 금융지주사들의 배당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 배당소득 분리과세는 배당소득을 다른 소득과 합산하지 않고 별도 과세하는 제도로, 적용 기준은 ▲배당성향 40% 이상 또는 ▲배당성향 25% 이상이면서 전년 대비 배당 증가율 10% 이상인 기업이다. 적용 시점도 기존 정부안보다 앞당겨져 2026년 배당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이 같은 제도 변화는 주요 금융지주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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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오리온’ 양강 구도 강화,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 TOP10 발표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 1위에 농심이 선정됐다고 12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이번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은 식음료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2237만 5831건을 분석했다.‘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은 1위 농심에 이어 오리온(2위), CJ제일제당(3위), 삼양식품(4위), 풀무원(5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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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스퀘어, 국토부 실거래가 분석...1천억 이상 대형 대신 중형급 중심의 보수적 거래 패턴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 알스퀘어(대표 이용균)의 RA(알스퀘어 애널리틱스)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25년 10월 전국 공장·창고 거래는 단기 조정 속에서도 연초 대비 회복 흐름이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조사에 따르면, 지난 10월 전국의 공장·창고 거래액은 7,325억 원, 거래건수는 294건이다. 전월(1조 1,377억 원·337건) 대비 규모와 건수가 각각 35.6%, 12.8% 감소하며 지난 6월 이후 유지되던 회복세가 보수적인 조정 패턴을 보였다.개별 거래 구성 역시 영향이 있었다. 1천억 이상의 대형 거래가 부재한 대신 경기도 이천의 창고시설이 814억에 거래되며 중형급 거래가 최대 거래 건으로 기록됐다.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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