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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코리아AI전력기기TOP3플러스 ETF' 신규 상장
미래에셋자산운용이 AI 시대 핵심 인프라로 부상한 전력기기 산업에 집중 투자하는 새로운 ETF를 선보였다. 데이터센터 확산에 따른 전력 수요 급증과 국내 전력기기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반영한 상품이다.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코리아AI전력기기TOP3플러스 ETF'를 신규 상장하고, TIGER ETF로 완성하는 코리아 AI 밸류체인 투자 전략을 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전력기기 산업은 전력 발전과 소비 사이에 있는 산업으로, AI의 활용 분야 확대에 따라 구축이 활발한 데이터센터의 전력 수요 급증으로 주목받고 있다.미국 시장을 보면 2028년까지 국가 전력소비량 증가분에서 데이터센터가 차지하는 비중이 75%에 달한다. 2028년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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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T저축은행, 자립청소년 사회 안착 지원...성남시와 손잡다
JT저축은행(대표 박중용)이 지역사회 자립청소년들의 사회 정착을 위한 장기 지원에 나섰다. 가정과 학교로 돌아가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안정적인 자립 기반을 마련해주겠다는 취지다.JT저축은행은 경기 성남시청과 연계하여 지역 자립 청소년의 사회 안착을 위해 성남시 청소년자립지원관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성남시 청소년자립지원관은 쉼터 퇴소 이후에도 가정과 학교, 사회복귀 등이 불안정한 청소년들에게 안정적인 주거환경 제공과 자립·자활 지원을 통한 사회정착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현재 정원은 32명으로 만 19세 이상부터 만 24세 미만 지역 내 자립 청소년을 지원하고 있다.JT저축은행은 이번 후원을 통해 지역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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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스퀘어, "베트남 진출, 이제 데이터로 답한다"...29일 전략 세미나
베트남 진출을 준비하는 한국 기업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것은 정확한 현지 정보 확보다. 산업단지 인프라 현황, 부동산 공실률, 입주 기업 동향 등 핵심 정보가 파편화돼 있어 전략적 의사결정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전문 세미나가 열린다.상업용 부동산 종합서비스 알스퀘어(대표 이용균)는 베트남 진출을 준비 중인 한국 기업 및 현지 투자자를 대상으로 '베트남 진출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알스퀘어베트남이 베트남 산업단지 및 부동산 시장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다. 오는 29일 오후 4시 서울 서초구 교대역 인근 알스퀘어 본사에서 진행된다. 베트남 진출 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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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 Global X, 미국 운용자산 100조원 돌파..."7년 만에 13배 성장"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미국 ETF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세계 최대 ETF 시장인 미국에서 혁신적인 상품 라인업을 무기로 글로벌 ETF 운용사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미래에셋자산운용은 ETF 운용 자회사 Global X(글로벌엑스)의 미국 현지 운용자산(AUM)이 100조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2018년 인수 이후 약 7년 만에 순자산 규모가 13배 성장한 것이다.글로벌엑스는 15일 기준 미국 현지에서 101개의 ETF를 운용하고 있다. 운용자산은 총 735억 달러(원화 기준 104조 9,930억원)에 달한다.미래에셋자산운용이 글로벌엑스를 인수한 2018년 당시 운용자산은 100억 달러(약 8조원) 수준이었다. 이후 2023년 말 424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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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K-콘텐츠 기업에 1,000억원 보증서 대출 지원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K-콘텐츠 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위한 대규모 금융 지원에 나섰다. 정부의 핵심 전략산업인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해 생산적 금융 차원에서 유망 문화콘텐츠 기업을 집중 지원한다는 전략이다.KB국민은행은 16일 한국콘텐츠진흥원,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 'K-콘텐츠 기업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K-콘텐츠 기업의 성장 기반 마련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콘텐츠 기업 정책금융 활성화 지원, 글로벌 콘텐츠 기업의 해외진출 금융지원, 전문인력의 상호 교류 및 인재 양성, 콘텐츠 금융지원 강화 목적 협력사업 발굴 등 다양한 협력 과제를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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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KCP, AI 에이전트 결제 프로토콜 'AP2' 지원 나서..."글로벌 표준 선점"
인공지능(AI)이 소비자를 대신해 상품을 비교하고 구매까지 완료하는 시대가 성큼 다가왔다. 국내 결제업계가 AI 기반 결제의 글로벌 표준 제정에 발맞춰 선제적으로 움직이고 있다.종합결제기업 NHN KCP는 구글 클라우드가 새롭게 제안한 AI 에이전트 기반 결제 프로토콜 '에이전트 결제 프로토콜(AP2)'에 대한 지원 계획을 지난 9월 표명했다고 16일 밝혔다.AP2는 사용자를 대신해 결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AI 에이전트 간의 상호 운용성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설계된 국제 표준 프로토콜이다. 구매자의 AI 에이전트와 가맹점의 AI 에이전트 간 소통이 가능하도록 연동하는 국제 표준 프로토콜인 '에이전트-투-에이전트(A2A) 프로토콜'에, AI 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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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원그룹, ‘2025 교원 CQ 창의력 대회’ 개최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은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2025 교원 CQ(Creative Quotient) 창의력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5회째를 맞는 ‘교원 CQ 창의력 대회’는 전국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수리, 과학, 언어 3개 영역의 융합창의력을 평가하는 대회다. 교원그룹과 서울교육대학교(이하 서울교대) 교수진이 아이의 창의적 잠재성을 발견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진단하고자 공동으로 개발한 평가다. 지난 대회까지 4천 6백명의 초등생이 참가했으며, 성적 우수자들에게 수여한 누적 장학금은 1억원 이상이다. 올해 교원 CQ 창의력 대회는 12월 7일까지 교원 CQ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가능하며, 오는 10월 20일까지 사전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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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닝브랜즈그룹, ‘아름다운 물품 기부’ 캠페인 진행
bhc,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아름다운 물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임직원 주도의 나눔 활동으로, 자원 재순환과 탄소 중립 실현,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을 목표로 마련됐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임직원 및 롯데월드타워 입주사를 대상으로 의류, 잡화, 도서 등 미사용 개인 소장품을 기부 받는다. 이렇게 모인 물품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재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은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28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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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조선, 약 3,300억 규모 8,800TEU급 컨테이너선 2척 수주
지난 9월 한 달 동안 수에즈막스급 원유운반선 8척을 연달아 수주하며 글로벌 탱커 시장을 석권한 대한조선이 이번에는 약 3,300억 원 규모의 8,800TEU급 컨테이너선 2척 건조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중형선 시장에서 입지를 한층 확대했다.대한조선은 지난 14일, 유럽·오세아니아 중심의 기존 시장을 넘어, 파나마 소재 선사로부터 첫 컨테이너선을 수주하면서 선종 다변화 전략에도 성과를 입증했다.실제로 대한조선은 컨테이너선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이미 확보했다. 지난 2022년 컨테이너선 시장에 첫 진출해 1,000TEU급 소형 컨테이너선 2척과 8,000TEU급 중형 컨테이너선 4척을 성공적으로 인도하며, 설계·건조 역량과 품질 신뢰를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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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온코리아, 한국소비자원과 점자 태그 및 시각장애인 친화 제품 보급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시각장애인 생활안전 확보를 위한 점자 태그∙스티커 및 시각장애인 친화 제품 보급 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기업과 수혜자 단체의 협력을 통해 시각장애인이 일상에서 접하는 생활용품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라이온코리아는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 소속 기업으로서 4년째 동참하고 있다. 15일 ‘흰지팡이날’을 맞아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열린 행사에는 사업자정례협의체, 한국소비자원,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올해 라이온코리아는 총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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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키 테이블오더, "AI 맞춤 마케팅으로 매출·재방문 높였다"
㈜먼슬리키친(이하 먼키, 대표 김혁균)이 운영하는 먼키 테이블오더의 'AI매출업' CRM 서비스가 출시 3개월 만에 가맹점 70%를 돌파했다고 밝혔다.AI가 재방문 가능 고객을 선별… 실효성 입증된 성과형 마케팅해당 서비스는 고객의 주문 기록, 방문 주기, 이용 시간대 등 데이터를 AI가 분석하여 재방문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맞춤형 쿠폰이나 프로모션 알림을 발송하는 시스템이다. 실제 지난 7~9월간 서비스를 적용한 100개 외식 매장을 기준으로, ▲매출은 평균 20.3%, ▲재방문율은 30%, ▲객단가는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먼키 측은 이 성과가 과도한 할인 없이도 단골 유도에 성공한 정밀 타겟팅 효과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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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유통, 철도 유통 인프라로 APEC 정상회의 손님맞이 나선다
코레일유통(대표이사 박정현)은 오는 10월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경주에서 열리는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앞서 코레일유통은 7월 22일 외교부 산하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기획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제3차 고위관리회의(SOM3) 및 산하회의’ 공식 협찬사로서 회의 운영을 지원한 바 있다.이번 정상회의 기간 동안 코레일유통은 아시아태평양 21개 회원 대표단과 관계자에게 제공할 2만 3천여 개의 기념품을 지원한다.제공 품목은 철도문화와 K-콘텐츠를 알릴 수 있는 △칫솔·치약 세트(1만 개), △가글(3천 개), △클립펜(1만 개)으로 구성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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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장학재단, 순직·공상 소방관 자녀 50명에 장학금 2억원 지원
롯데장학재단(이사장 장혜선)이 지난 14일 서울 용산소방서 강당에서 '신격호 롯데 나라사랑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국가를 위해 공무를 수행하던 중 순직하거나 부상당한 소방관 자녀 50명에 총 2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재단은 올해 소방청과 협력해, 지난 15년 이내 국가로부터 순직·공상을 인정받은 소방관 자녀 중 현재 초·중·고·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장학생으로 선발했으며, 이들에게 1인당 4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신격호 롯데 나라사랑 장학금’은 재난 상황 발생 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공무원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이들의 자녀들이 부모님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며 학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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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 2025년 신입·경력 대규모 채용 실시
스마트 축산식품전문 기업 (주)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2025년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이번 채용은 선진의 핵심 사업 전반에 걸친 대규모 인재 확보로, 미래 성장동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행보다. 모집은 총 5개 부문 20개 직무에서 진행된다. 사료, 양돈, 식육, 육가공 등 전 계열사가 참여하며, 특히 영업·마케팅 부문에서는 8개 직무를 구성해 폭넓은 채용을 진행한다. 또한 양돈 직무에 관심 있는 지원자를 위해 10월 22일 양돈 직무 온라인 설명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서류 접수는 10월 15일부터 10월 28일까지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온라인 인적성 검사, 1·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건강검진을 거쳐 최종 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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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갱신...“윤리경영 강화로 ESG 실천 앞장”
글로벌 식음료 헬스케어 기업 일화(대표 권형중)의 제약사업본부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국제 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갱신을 완료했다고15일 밝혔다. ISO 37001은 기업의 부패 방지와 윤리경영 확립을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Anti-Bribery Management System)이다. 해당 인증은 조직의 부패를 방지하기 위한 관리 체계를 객관적으로 검증하며, 3년 주기의 갱신 심사를 통해 부패 방지 활동의 지속성과 효과성을 평가받는다. 일화 제약사업본부는 2022년 최초 인증을 취득한 이후, 지난 9월 1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 갱신 심사를 통해 부패 방지 시스템이 안정적이고 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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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가을맞이 ‘생필품 페어’…”4000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보세요”
쿠팡은 와우회원 전용 ‘생필품 페어’ 행사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생필품 페어는 생필품 카테고리에서 분기마다 열리는 최대 규모의 행사다.이번 행사에는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유한양행 등 인기 브랜드 90여 곳이 대거 참여해 각종 세제(주방∙화장실∙세탁용), 헤어용품(샴푸∙트리트먼트), 위생용품(화장지∙물티슈) 등 4000 종이 넘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했다.대표 상품은 ▲퍼실 파워젤 플러스 드럼용(2.7L) ▲가그린 제로(1.2L) ▲죽염 은강고 오리지널 잇몸 전문 치약(160g x 3개) ▲좋은느낌 좋은순면 대형(32개입 x 2개) ▲샤워메이트 산양유 바디워시 마누카허니향(800ml) 등이다.생필품 페어에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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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창으로 미식여행 어때요?"...한화리조트 평창, 한우 패키지 출시
한화리조트 평창은 미식 여행 트렌드에 맞춰 ‘잇, 플레이 인 평창(Eat, Play In 평창)’ 패키지를 출시했다. 미식 관광이 여행의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온라인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에 따르면 지난해 사용자의 60%가 음식 관련 콘텐츠를 검색했으며 음식 축제(62%)와 호텔 다이닝(60%) 등이 주요 관심사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한화리조트 평창은 지역 특산물인 한우를 맛볼 수 있는 미식 여행 패키지를 마련했다. 패키지는 스위트 객실 1박과 한화리조트 평창 대관령 한우 레스토랑 이용권으로 구성했다. 고기는 2인분(등심 200g+갈빗살 200g) 또는 4인분(등심 400g+갈빗살 400g) 중 선택할 수 있다. 대관령 한우 레스토랑은 한화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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