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PR
-
모나미X설은아, 모나미스토어 성수점에서 관객 참여형 인터랙티브 전시 ‘이터널 라이브러리’ 열어
문구기업 모나미는 미디어 아티스트 설은아 작가와 협업해 관객 참여형 인터랙티브 전시 ‘이터널 라이브러리(Eternal Library)’를 모나미스토어 성수점에서 오는 5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이터널 라이브러리는 ‘영원히 간직하고픈 단 하나의 기억’을 주제로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인터랙티브 전시다. 이 전시에는 녹음실, 기록실, 열람실 총 3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관람객이 자신의 이야기를 데이터로 남기고 들을 수 있다.녹음실은 영원히 간직하고 싶은 자신의 이야기를 음성으로 남기는 공간이다. 녹음을 마친 후에는 음성 데이터를 활용해 생성된 AI 단편 시와 언제든 녹음을 다시 들을 수 있는 QR코드가 함께 카드 형태로
-
르꼬끄 스포르티브, 핫 썸머 감성 2025 SS ‘웨이브 선데이 컬렉션’ 출시!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le coq sportif, 이하 르꼬끄)가 성큼 다가온 여름 시즌을 겨냥해 2025 썸머 신제품 ‘웨이브 선데이(WAVE SUNDAY) 컬렉션’을 출시했다. 초여름 무더위가 일찍 찾아온 가운데, 르꼬끄의 ‘웨이브 선데이 컬렉션’은 폭염 속 야외활동에도 쾌적함을 선사할 냉감 기능성에 초점을 맞췄다. 접촉냉감, 흡습속건 등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 냉감 효과를 강화했고 가볍고 얇은 소재를 적용해 부드러운 감촉을 선사한다. 또한, 계절감을 반영해 핑크, 옐로우, 블루 등 청량한 컬러를 주로 사용해 시각적인 즐거움도 선사한다. 디자인은 스포티즘과 라이프스타일을 접목해 일상 속 루틴에
-
넥센타이어, 글로벌 파트너 초청 '2025 퍼플 서밋 뮌헨' 성료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글로벌 파트너십 행사 ‘퍼플 서밋 2025(Purple Summit 2025)’를 성황리에 개최했다.퍼플 서밋은 넥센타이어가 2016년부터 세계 각국의 주요 거래선을 초청해 장기적 비전과 협력 방향을 공유하는 글로벌 마케팅 행사다.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신뢰도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활동의 일환으로 지속돼 왔다. 특히 올해 행사는 FC 바이에른 뮌헨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계기로, 처음으로 독일에서 개최됐으며, 유럽을 비롯해 북미, 아시아, 중남미 등 글로벌 전략 시장으로 브랜드 접점을 확대하여 입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넥센타이어는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
더 플라자, 가정의 달 맞이 특별 프로모션 출시
더 플라자가 가정의 달을 맞아 케이크와 고급 카네이션을 한정 판매한다.더 플라자는 매년 기념일마다 특별한 케이크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꽃잎 모양을 정교하게 쌓아 올린 초콜릿 케이크가 인기를 끌며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20% 증가했다. 올해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생화를 올린 케이크를 새롭게 선보인다.이번 카네이션 케이크는 생화를 초콜릿으로 감싸 꽃다발처럼 연출했다. 밀크 초콜릿과 아몬드를 섞은 무스를 초콜릿 시트 사이에 채워 넣어 달콤하고 깊은 풍미를 더했다. 오렌지 껍질과 쿠키로 아삭한 식감을 살렸고 초콜릿 진주 장식으로 포인트를 줬다. 가격은 7만 5천원이다.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네이버 예약 시 10% 할인
-
아워홈, 대학생협과 함께 ‘콩세알 프로젝트’ 전개…대학생 식품 지원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한국대학생활협동조합연합회(이영애 이사장, 이하 대학생협)와 함께 ‘콩세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콩세알 프로젝트’는 대학생협이 대학생들의 식비 부담을 덜기 위해 기획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매 학기별 간편식과 간식 등 식사용 제품을 하나의 꾸러미로 만들어 배송하는 활동이다.아워홈은 최근 고물가 기조가 이어지면서 상대적으로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콩세알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11일 1차 식품 꾸러미 전달을 시작해 2주마다 자택, 기숙사 등으로 배송된다. 총 4회에 걸쳐 600여 개의 식품 꾸러미를 학생들에게 전달한
-
르노, 전동화 차량 판매 성장에 힘입어 2025년 1분기 글로벌 판매량 38만9016대 기록
르노 브랜드가 올해 1분기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38만9016대의 신차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한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르노는 올해 1분기 본고장인 유럽에서 24만6036대의 신차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성과를 거두었다. 전기차, 하이브리드 등 전동화 차량의 판매 호조가 돋보인다. 르노의 지난 1분기 전기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87.9% 증가했으며, 하이브리드 자동차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46.1% 증가했다. 특히, 2025 유럽 올해의 차를 수상한 ‘르노 5 E-Tech 일렉트릭(Renault 5 E-Tech Electric)’은 1분기에 약 1만7000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유럽 시장에서 소형 전기차 판매 1위를 차지하는 등
-
타타대우모빌리티, 두바이 론칭행사 개최… 글로벌 상용차 위상 재확인
타타대우모빌리티(사장 김태성)가 최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엑스포시티의 커넥트 컨퍼런스 센터에서 전략적 파트너사 유나이티드 디젤(United Diesel)과 함께 대표 수출 트럭 차종인 ‘막시무스(Maximus)’ 및 준중형 트럭 ‘더쎈(DEXEN)’을 소개하는 현지 론칭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타타대우모빌리티가 지난 수년간 UAE 시장에서 축적해온 신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동 시장 전반을 겨냥한 브랜드 인지도 강화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특히 건설, 물류, 운송, 폐기물 처리 등 다양한 산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지역 내 대우트럭 브랜드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대우트럭은 타타대우모빌리티가 글로벌
-
공차코리아, 토핑 무료 ‘공차 데이’ 프로모션 실시
글로벌 프리미엄 밀크티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취향에 따라 자신만의 음료를 완성하는 즐거운 티 경험을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공차 데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공차는 오리지널 티, 밀크티, 스무디, 과일믹스 등을 베이스로, 당도, 얼음, 토핑까지 선택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주문 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4월 28일부터 29일까지 전국 공차 매장에서 진행되며,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L사이즈 ICE 음료를 구매한 고객에게 토핑 1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토핑은 펄, 미니펄, 알로에, 코코넛, 화이트펄, 밀크폼, 치즈폼 등 총 7종으로,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토핑을 선택할 수 있다.특히 이번 ‘공차
-
배민, 초강력 혜택 쏟아지는 ‘배짱할인’ 프로모션 실시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대대적인 할인 프로모션으로 고객 혜택을 강화해 봄철 배달 수요 잡기에 나선다.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인기 외식업 브랜드 할인 쿠폰을 무제한 제공하는 ‘배짱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배짱할인은 배민이 매주 진행하는 새로운 할인 프로그램이다. 치킨, 피자, 카페, 디저트 등 다양한 음식 카테고리에서 인기 외식업 브랜드 할인 쿠폰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다음달 4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주 배짱할인에는 처갓집양념치킨 6000원 할인, 네네치킨 5000원 할인, BBQ 4500원 할인, 청년피자 6000원 할인 등 인기 브랜드에서 알뜰 및 한집배달 주문 시 사용할
-
하이트진로, 5월 가정의 달, 특별한 날에 어울리는 와인 6종 추천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한 날에 어울리는 와인 6종을 추천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추천하는 와인은 ‘소비뇽 블랑 데이’, ‘어버이날’, ‘로즈데이’ 등 각 기념일이 가진 의미에 맞춰 엄선했다. 소비뇽 블랑 데이 추천 와인 ‘머드 하우스 소비뇽 블랑(Mud House Sauvignon Blanc)’, ‘르네상스 상세르 마지 데 까이요뜨(Renaissance Sancerre Magje des Caillotes)’ ‘소비뇽 블랑 데이’는 세계적으로 매년 5월 첫째주 금요일(25년 5월 2일)로 소비뇽 블랑 와인을 마시는 날이다.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와인 품종인 소비뇽 블랑 2종을 소개한다. ‘머드 하우스
-
데이터이쿠, 통합 AI 플랫폼에서 AI 에이전트를 생성 · 제어할 수 있는 ‘데이터이쿠 AI 에이전트’ 출시
통합 AI 플랫폼(The Universal AI Platform™) 데이터이쿠(Dataiku)는 오늘 대규모 AI에이전트의 구축과 운영을 위한 ‘데이터이쿠 AI 에이전트(AI Agents with Dataiku)’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데이터이쿠 AI 에이전트는 분석과 예측 모델, AI 에이전트로 구동되는 차세대 AI 애플리케이션으로, 기업들이 AI 에이전트를 대규모로 생성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최근 1년 사이 생성형 AI와 AI 에이전트의 활용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실제로 데이터이쿠 고객의 20% 이상이 생성형 AI를 자사 비즈니스와 데이터 워크플로우에 통합했으며, 고객당 1,000건 이상의 활성 활용 사례를 가진 프로젝트도 다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그러나 기업
-
컴포즈커피, ‘논산 햇수박’으로 여름 입맛 저격한 신메뉴 3종 출시
컴포즈커피가 여름 시즌을 겨냥한 시원하고 청량한 시즈널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여름을 겨냥한 시즈널 신메뉴는 ▲논산에서 온 수박주스 ▲파인 선셋 스무디 ▲하와이안 에이드 3종으로 구성됐다. 메인 메뉴인 ‘논산에서 온 수박주스’는 이름 그대로 국내산 논산 햇수박 원재료의 맛을 그대로 살려낸 메뉴로 국내산 제철과일에 대한 소비자 선호와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논산은 수박 주산지로 유명한 지역으로 논산 햇수박은 당도가 높고 수분 함량이 풍부한 것이 특징으로 무더운 여름 갈증 해소에 제격이다.‘파인 선셋 스무디’는 파인애플과 베리레몬그라스 티를 블렌딩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구현한 메뉴다. 메뉴명처
-
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친환경 효과”
쿠팡이 재사용 횟수를 마친 ‘로켓 프레시백’을 재활용하며 친환경 물류에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100회 사용 후 폐기되던 프레시백에서 연간 2300여 톤의 재생 플라스틱을 추출해 물류 파렛트로 제작하게 된 것이다. 이를 통해 연간 8050여톤의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가 기대된다.쿠팡은 배송 수명이 다한 프레시백의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파렛트(화물 운반대)로 생산하는 재생산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쿠팡은 산업용 플라스틱 제조업체와 손잡고 복합재질로 제작된 프레시백에서 재활용 가능한 플라스틱을 추출하는 기술 개발을 통해 향후 폐기 프레시백을 100% 수준으로 재활용하게 된다.2020년 3월 다회용 보냉 가방인 ‘로켓 프
-
삼성물산, 광나루 현대아파트 리모델링 시공사 선정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서울시 광진구 광나루 현대아파트 리모델링(이하 광나루현대 리모델링)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광나루현대 리모델링 조합은 26일 개최한 총회에서 삼성물산을 시공사로 최종 선정하는 안건을 가결했다. 광나루현대 리모델링은 광진구 아차산로 76길 일대에 지하6층~지상29층 규모의 총 3개동, 437가구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약 2708억원 규모다.광나루현대 리모델링은 단지 남쪽으로 한강을 접하고, 북측에는 아차산을 품은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지하철 5호선 광나루역이 도보 5분 이내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강변북로를 통한 주요 도심지로의 이
-
IBK기업은행, 2025년 1분기 경영실적 발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2025년 1분기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8142억원, 은행 별도기준 당기순이익은 7604억원을 시현했다고 밝혔다.이는 시장금리 하락 등 은행산업 여건 악화에도 불구하고 불확실한 경제 환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적극적 지원의 결과로, 기업은행은 1분기에만 중소기업대출을 6조 4천억원 이상 순증하며 시장점유율을 24.18%로 확대했다.또한 계속된 경기 악화에도 면밀한 건전성 관리 노력을 통해 고정이하여신비율은 1.34%로 전년말 수준을 유지했고 선제적으로 적립해둔 추가충당금에 힘입어 대손비용률은 0.36%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다.기업은행 관계자는 “불
-
G마켓, 스마일페이 ‘원 클릭 결제’ 시스템 도입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간편결제 스마일페이에 ‘원 클릭 결제’ 시스템을 도입, 결제 편의성을 강화한다. 원 클릭 결제는 스마일페이를 사용하는 개인회원이 G마켓, 옥션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하는 경우, 최종 결제 창에서 간편 결제 비밀번호나 생체인증 없이도 바로 결제하는 기능이다. 옵션을 통해 설정하는 기능으로,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설정하는 방법도 간단하다. G마켓 모바일 앱의 우측 하단 ‘나의 쇼핑정보’ 아이콘을 클릭하고, ‘앱 설정 관리’ 영역에서 ‘원 클릭 결제 사용’ 기능을 활성화하면 된다. G마켓 앱을 통해 설정하면 옥션에서도 동일하게 원 클릭 결제가 가능하다. 빠르고 간편한 결제가
-
미래에셋, TIGER 미국 대표지수 TR형 ETF 3종 명칭 변경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 대표지수 TR형 ETF 3종의 명칭을 변경한다고 25일 밝혔다.이날부터 TR(토탈리턴)형 해외 ETF인 ‘TIGER 미국S&P500TR(H) ETF(448290)’, ‘TIGER 미국나스닥100TR(H) ETF(448300)’, ‘TIGER 미국나스닥100TR채권혼합Fn ETF(435420)’은 종목명에서 ‘TR’ 표기를 삭제한다. 각각 ‘TIGER 미국S&P500(H) ETF’, ‘TIGER 미국나스닥100(H) ETF’, ‘TIGER 미국나스닥100채권혼합Fn ETF’로 변경된다. 이는 지난 1월 기획재정부가 해외 TR형 ETF의 이자·배당 소득을 매년 1회 이상 결산·분배하도록 한 ‘2024년 세법개정 후속 시행령 개정안’에 따른 조치다.이에 따라 이달부터 ‘TIGER 미국S&P500(H) ETF’, ‘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