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PR
-
포스코이앤씨, 파트너사와 함께 AI 기반 건설현장 혁신 기술 공모전 개최
포스코이앤씨가 파트너사와 함께 손잡고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안전, 환경, 품질분야 건설기술 확보에 나선다.포스코이앤씨는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과 현장 중심의 혁신기술 발굴을 위해 '2025 포스코이앤씨 기술협력 공모전'을 개최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AI 기반의 건설 안전·환경·품질 강화’를 주제로, AI 기술을 건설현장에 접목해 실질적인 생산성과 품질을 동시에 확보하는 것이 핵심 목표다.모집 분야는 ▲신기술(신공법) 개발, ▲신제품 개발, ▲시공 및 품질 개선을 위한 스마트 기술 등 현장 적용 가능성과 실현력을 갖춘 기술 전반이다.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제안과제 중 성과 검증이 완료된 개발과제에 대
-
하림 HCR 투어, 누적 견학객 77,777명 돌파
하림의 식품 철학과 스토리를 직접 보고 맛보며 즐기는 ‘오감만족 미식 여행’인 ㈜하림의 HCR(Harim Chicken Road) 투어가 6월 셋째 주 기준으로 누적 견학객 77,777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HCR 투어는 2019년 말 최첨단 스마트팩토리 완성 함께 시작되어 시범운영에 들어갔으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운영이 잠시 중단되었다가 2022년 엔데믹 전환 이후 본격적으로 가동을 재개했다. 재개 이후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생산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산업관광의 성공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본격 가동이 시작된 2022년 8,062명을 시작으로 2023년 18,203명, 2024년 30,366명, 그리고 2025년에는 6월 30일 기준으로 이미 21,557명이 방문
-
하나은행, 맞춤형 머니&라이프 세미나...'2025 하나더넥스트 페스타' 개최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3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시니어 손님 230명을 초청해 맞춤형 머니&라이프 세미나 '2025 하나더넥스트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세미나는 시니어의 생애 전반을 아우르는 금융·비금융 통합 솔루션 브랜드 ‘하나더넥스트’를 기반으로 진행됐으며, 은퇴 설계와 라이프케어에 실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와 프로그램을 제공했다.먼저, ▲슬기로운 상속·증여 노하우 ▲스마트한 챗GPT 활용법 ▲‘내 연금이 월급이 된다’ ▲강창희 대표의 ‘행복한 노후 만들기’ 등 은퇴 전후 손님의 현실적인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내용의 강의를 통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
-
"올 여름, 시원하게 즐기자!"...하나카드, 여름 혜택 페스타 진행
하나카드(대표이사 성영수)는 본격적인 여름 방학과 휴가 시즌을 위해 ‘여름 혜택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올 여름도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가운데 하나카드는 ▲전국 워터파크 할인 ▲100% 당첨 랜덤박스 이벤트 ▲가전제품 특별 할인 ▲여름휴가 맞춤 여행 혜택 등 시원하게 여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먼저 수도권 대표 워터파크인 ▲캐리비안 베이에서 종일권 최대 50% 할인(현장/스마트 예약)을 받을 수 있다.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에서는 7월 한달간 ‘2만원의 써프라이즈’를 진행하여 현장 결제 시 본인 입장권을 단돈 2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오션월드 입장권 최대 30% 현장 할인 ▲용평 워
-
더블유게임즈 8% 사들인 국민연금…배당 매력에 '올인'
글로벌 게임사 더블유게임즈(대표 김가람, KOSPI 192080)는 2일 공시를 통해 국민연금공단이 자사의 주식을 추가 매수하며 지분율을 기존 6.95%에서 7.96%로 확대했다고 4일 밝혔다.국민연금공단은 2024년 1분기 말 기준 더블유게임즈 지분을 6.4% 보유하고 있었으며, 이번 추가 매수로 총보유 주식 수가 1,494,581주에서 1,712,009주로 증가했다.특히 더블유게임즈는 지난 3월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약 238억 원 규모의 역대 최대 배당을 확정한 바 있다. 이는 전년 대비 44% 증가한 금액으로, 연결 기준 EBITDA 증가율(18%)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이번 투자 확대는 국민연금공단이 더블유게임즈의 안정적인 소셜 카지노 비즈니스 모델과 글로벌
-
트래블월렛, MAU 160만 돌파…‘일상 디지털 월렛’으로 사용자층 확대
핀테크 외환 플랫폼 트래블월렛(대표 김형우)이 월간활성사용자(MAU) 16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누적 카드 발급 수는 800만 장, 누적 결제액은 6조 원을 기록했다. 환전, 해외 결제 및 송금 등 외화 특화 서비스를 중심으로 성장해온 트래블월렛은 최근 국내 결제와 커뮤니티 기반 소셜 기능을 강화하며, 여행을 넘어 일상형 디지털 월렛으로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트래블월렛의 연령별 이용자 분포를 보면, 25-34세가 전체의 30%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35-44세 20%, 45-54세 22% 순으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고른 분포를 보였다. 이러한 폭넓은 사용자층 확대가 앱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트래블월렛은 2024년 5월부터 국
-
아시아 최대 ‘TIGER 미국나스닥100 ETF’, 순자산 5조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나스닥100 ETF(133690)’ 순자산이 5조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일 종가 기준 ‘TIGER 미국나스닥100 ETF’의 순자산은 5조 913억원이다. 이는 국내는 물론 현재 아시아에 상장된 미국 나스닥100 투자 ETF 중 최대 규모다.‘TIGER 미국나스닥100 ETF’는 나스닥100 지수를 추종하는 국내 최초 미국 대표지수 ETF다. 2010년 10월 상장 당시 1만원이었던 주당 가격은 현재 13만원을 넘어서며 국내 투자자들에게 미국 주식 장기 투자의 상징으로 자리잡았다. 나스닥100 지수는 관세 및 지정학적 리스크 완화, 금리인하 기대감과 함께 AI 산업의 성장 전망에 따른 기술주들의 강세까지 이어지
-
키움증권, ‘키움 코스피200선물 달러노출 ETN’ 신규 상장
키움증권은 3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키움 코스피200선물 달러노출 ETN’을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이번 신상품은 코스피200 선물과 미국달러 선물에 동시에 투자하는 구조다. 국내 대표 주가지수 선물과 달러 선물에 함께 노출되는 것이 특징이다.기존 자산배분형 상품들은 투자금액을 주식에 60%, 채권에 40% 분산하는 식으로 투자했다면, 이번 상품은 주식에 100%, 달러에 100% 동시에 투자하는 구조다. 보다 공격적인 자산배분 전략을 추구한다는 점도 주목된다.기초지수는 한국거래소가 산출하는 ‘코스피200 미국달러 선물혼합지수’다. 코스피200과 원/달러 환율의 변동이 상품 가치에 함께 반영된다. 투자자는 이 상품을 통해 국
-
삼성물산, 개포우성7차에 파격 금융 조건 제안..."사업비 전액 최저 금리 책임 조달"
삼성물산이 개포우성7차 재건축 사업 조합원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이익을 극대화 하기 위한 파격적 금융 조건을 제시했다.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은 우수한 재무 건전성과 업계 유일 최고 신용등급(AA+)을 통한 안정적인 자금 조달로 ▲사업비 전체 한도 없는 최저금리 책임 조달 ▲조합원 분양계약 완료 후 30일 내 환급금 100% 지급 ▲분담금 상환 최대 4년 유예 등 개포우성7차 조합원을 위한 역대급 금융 혜택을 마련했다.먼저, 삼성물산은 개포우성7차의 사업비 전체를 한도 없는 최저 금리로 조달할 계획이다. 여기서 사업비 전체란, 조합 운영비∙각종 용역비 등의 '필수사업비'와 추가 이주비∙임차보증금 반환비용 등의 '사업
-
하나은행, 손님 중심의 '모바일 웹' 개편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디지털 금융환경 변화에 발맞춰 손님의 다양한 금융 니즈를 충족하고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은행 '모바일 웹(m.hanabank.com)'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이번 개편은 웹과 앱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모바일 웹'의 홈 화면과 기능을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와 동일하게 구성하고, 전체메뉴 구조 개편을 통해 가독성을 한 단계 끌어 올린 것이 특징이다.먼저, ‘홈 화면 개편’으로 손님들에게 일관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하나원큐’ 기본 홈 스타일의 디자인을 적용하고, 앱과 동일한 UI‧UX로 재구성 했다. 뿐만 아니라, 홈 화면에 ▲놀이터 ▲축구PLAY ▲달달하나 등 ‘하나원큐’ 전용 콘텐
-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에서 ‘한국관광 100선 내가 정한 가족 여행’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오는 17일까지 가족 생활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 앱에서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한 ‘한국관광 100선 내가 정한 가족 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관광공사 100선’을 소개하고 가족 중심 여행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아이부자' 앱을 통해 가족과 함께 여행을 계획하고 국내 방방곡곡 숨겨져 있는 명소를 찾아 스탬프를 모으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이번 이벤트는 '아이부자' 앱에서 함께하고 싶은 멤버를 초대해 여행 테마를 선정하고 ‘한국관광 100선’ 중 방문하고 싶은 관광지를 선택해 ‘여행계획 세우기’를 완료하면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 중 추첨
-
아리미노 코리아, 일본 열펌제 1위 ‘쿠오라인’ 국내 공식 론칭
아리미노 코리아가 일본 열펌제 시장 1위를 기록한 ‘쿠오라인(QUOLINE)’을 국내에 공식 론칭했다. 쿠오라인은 알칼리제의 품질에 주목하여 뛰어난 안정성과 보습력을 바탕으로 열펌 완성도를 높인 고품질 열펌 솔루션이다.쿠오라인의 가장 큰 특징은 자극적인 냄새 없이 균일하게 연화를 유도하는 탄산염 성분을 채택한 것이다. 이를 통해 손상을 최소화하고, 시술 후에도 부드러운 결감을 오랫동안 유지한다. 또한 아르기닌 성분을 함께 배합해 연화 과정에서 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며, 손상모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이와 함께 쿠오라인 1제에는 비트 유래 트라이메틸글리신(베타인)을 함유하고, 수분과 유분을 정교하게 배합한 세럼 랩
-
제놀루션, 자동화 시약분주장비 'Geno-N' 첫 해외 수출 성공
그린바이오 전문기업 제놀루션(코스닥 225220)이 자동화 시약분주장비 'Geno-N'의 첫 해외 수출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고 3일 밝혔다.이번 수출은 방글라데시 농업유전체 연구의 핵심 기관인 BRRI(Bangladesh Rice Research Institute)를 대상으로 이뤄져, 더욱 뜻 깊다. 제놀루션은 Geno-N 장비와 함께 NX-Duo 자동화 핵산추출장비 및 전용 추출 키트를 패키지로 공급했다.주목할 점은 이번에 공급된 추출 키트에 적용된 기술이다. 글로벌 생명과학 선도기업 LGC와 협업해 최근 출시한 sbeadex™ Lightning 화학 기술이 적용됐으며, 이 기술은 고속 자동 핵산 추출을 가능하게 하여 농업유전체(Agrigenomics) 분
-
모빌리티 커머스 플랫폼 라이드, 신한투자증권과 IPO 주관 계약
자동차 커머스 전문기업 라이드가 신한투자증권과 코스닥 상장 주관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한다고 3일 발표했다.라이드는 차량 시승부터 구매, 정비, 금융까지 자동차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르는 모빌리티 오토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 자동차 유통구조를 혁신해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투명한 가격 정책으로 차량 구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회사는 2024년 IPO 주관 실적에서 공모금액 상위권을 기록한 신한투자증권을 최종 파트너로 선정했다. 신한투자증권의 자동차·모빌리티 분야 전문성과 라이드의 기술 기반 유통 혁신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2020년 설립된 라이드는 모
-
SK 최태원, K-브랜드지수 CEO 부문 2위 등극...삼성 이재용 1위 수성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CEO 부문 1위에 이재용 삼성그룹 회장이 선정됐다고 2일 발표했다.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이번 K-브랜드지수 CEO 부문은 공정거래위원회 발표 공시대상 기업집단 CEO를 대상으로, 2025년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2억 388만 5819건을 분석했다.K-브랜드지수 CEO 부문은 1위 이재용(삼성)에 이어 2위 최태원(SK), 3위 정용진(신세계), 4위 구광모(LG),
-
R.LUX, 럭셔리 헤어 브랜드 ‘오리베’ 신규 입점
럭셔리 뷰티·패션 버티컬 서비스 R.LUX(알럭스)가 글로벌 헤어 브랜드 ‘오리베(Oribe)’를 새롭게 선보인다. 오리베 입점을 기념해 오는 6일까지 기획전을 진행한다.오리베는 세계적인 헤어 아티스트 ‘오리베 카날레스(Oribe Canales)’가 설립한 뉴욕 브랜드로, 40년 이상 축적한 헤어 스타일링 노하우를 담은 제품으로 유명하다. 감각적인 패키지와 세련된 향, 전문적인 효과를 갖춘 오리베의 전 라인업을 이제 알럭스에서 로켓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대표 상품으로는 모발에 깊은 영양과 윤기를 더해주는 ‘골드 러스트 너리싱 헤어 오일’, 손상된 모발을 부드럽게 케어하는 ‘골드 러스트 리페어 앤 리스토어 샴푸’, 건조한 모발에 수
-
쿠쿠, 에코웨일 단독 방송 1시간 동안 매출 1억 5천만원 돌파
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기획 라이브 방송에서 1시간 만에 매출 1억 5,200만원 이상의 폭발적 매출을 기록했다.해당 매출은 에코웨일 음식물 처리기(제품명: CFD-EFF201DCNW, CFD-EFF201DCNG) 론칭 기념으로 6/25(수)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단독으로 진행한 CJ온스타일 기획 라이브 ‘전지전능’에서 판매한 기록으로, 1시간 만에 약 400대의 제품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쿠쿠는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7월 말 추가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이는 쿠쿠의 6세대 에코웨일 음식물 처리기가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다시 한번 증명해낸 결과다. 쿠쿠는 에코웨일 음식물 처리기는 슬림하면서도 뼈까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