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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람코, 2026년 상업용 부동산 전망…“양극화 넘는 초(超)양극화 온다”
코람코자산운용 리서치전략실(코람코 R&S실)은 11일 ‘2026년 국내 상업용 부동산 시장 전망(부제: An Era of Hyper-Polarization)’ 보고서를 발표하고 내년도 국내 상업용 부동산 시장이 대형·우량 입지를 중심으로 ‘초(超)양극화’ 흐름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했다.코람코는 국내 경제가 민간소비·설비투자·순수출을 중심으로 완만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환율 부담과 한·미 금리차 확대 속에서 기준금리 인하 여력이 제한될 것으로 내다봤다. 여기에 PF 자금의 선별적 집행과 부동산 규제 확대 등으로 금융권 조달 환경이 더욱 보수적으로 재편되고 있어 시장 전반의 유동성 여건 역시 녹록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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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KB국민 지키미, 박지선의 보이스피싱 심리학’ 영상 공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SNS 캠페인 ‘KB국민지키미, 박지선의 보이스피싱 심리학’ 영상을 공개했다.이번 영상에서는 숙명여대 사회심리학 교수이자 범죄심리학자인 박지선 교수와 박선영 아나운서가 출연해 최근 급증하는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를 소개하고, 범죄자들이 피해자의 심리를 어떻게 자극하고 조종하는지 심리학적 관점에서 분석한다. 또한 금융감독원, 경찰청, 금융기관 등의 주요 예방법도 함께 안내한다.영상은 총 2편으로 제작됐다. 1편에서는 최근 급증한 카드 배송 사칭 보이스피싱 사례를 다루며, 카드 배송원으로 위장해 가짜 콜센터로 전화를 유도하고 악성 앱 설치를 요구하는 등 긴급 상황을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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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그룹, 시니어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도시락 제조시설 '나눔愛 찬' 개소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인천광역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와 시니어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반찬 도시락 제조시설 '나눔愛 찬'의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개소한 '나눔愛 찬'은 하나금융그룹이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전개해 오고 있는 ‘시니어 일자리 연계 지역사회 동반성장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반찬 도시락 제조시설로, 연수구가 공간을 제공하고 하나금융그룹이 반찬 도시락을 제조할 수 있는 조리시설을 구축해 완성됐다.개소식에는 하나금융그룹과 연수구청 임직원 및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관계자들과 함께 도시락 제조시설에 채용된 시니어 직원들이 참석해 '나눔愛 찬'의 개소를 축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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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푸드머스, 청도군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지원센터와 지역 농산물 유통 활성화 위한 MOU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천영훈)는 청도군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지원센터(센터장 서권환)와 지역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청도군은 우수하고 안전한 친환경 농축산물 공급으로 학교 급식 품질 강화를 실현하고자, 공공급식 위탁 사업 방식으로 ‘친환경 학교급식지원센터 지정’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는 농업회사법인 ㈜아임푸드(대표 서권환)가 청도군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지원센터로 지정돼, 청도군 학교 급식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10일 청도군에 위치한 ㈜아임푸드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풀무원푸드머스 Kids 영업부 유선일 지점장과 청도군 친환경농산물 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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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치맥 회동 패러디 광고 ‘테라의 시대 2’ 조회수 1천만회 돌파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 ‘테라(TERRA)’의 광고 ‘테라의 시대 2’가 공개 3주 만에 조회수 1천만 회를 돌파한 가운데, TV 광고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글로벌 수장들의 ‘치맥 회동’을 테라의 시선에서 재치 있게 패러디한 패스트버타이징(Fast Advertising) 형식으로, 지난 11월 17일 주요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공개한 직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중심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광고는 콘티 개발부터 촬영, 후반 작업까지 단 2주 만에 완성된 초고속 제작 방식, 짧은 기간 내 사회적 이슈를 브랜드 관점에서 유머러스하게 담아낸 점이 신선하다는 소비자들의 평가다.광고 속 디테일 역시 화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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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컨세션, 경상도 미식 담은 겨울 신메뉴 출시
아워홈은 겨울을 맞아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경상도의 특색을 담은 신메뉴 5종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아워홈은 올해 컨세션 메뉴 콘셉트를 ‘Tasty Journey’로 정하고, 계절마다 국내 지역의 맛과 특색을 반영한 신메뉴를 소개하고 있다. 제철 식재료와 지역별 별미를 활용해 일상 속에서도 전국을 여행하는 듯한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다.봄 시즌 강원도, 여름 시즌 제주, 가을 시즌 전라도에 이어 이번 겨울은 ‘경상도’가 테마다. 푸짐한 인심과 매콤한 맛이 특징인 경상도 대표 먹거리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얼큰 왕만두 순두부찌개’는 얼큰한 국물에 왕만두를 넣어 든든함을 더했다. ‘스팸 치즈 순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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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HRD프로그램 대상 수상
G마켓이 ‘2025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HRD 프로그램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내 지식공유 프로그램 ‘SLS(지식공유세션, Shared Learning Session)’의 개방성, 유연성, 지속가능성 등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단법인 한국HRD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1995년 제정된 이래 국내 HRD분야의 발전과 교육문화진흥에 기여한 기업과 교육기관에게 수여하는 권위있는 상이다. ‘HRD 프로그램’은 직무 수행능력과 자기계발 관련 전 부문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시상식은 지난 10일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렸다. G마켓 ‘지식공유세션’은 조직 내 지식 공유를 활성화하고, 구성원의 자발적 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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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 연말 집콕족 겨냥 ‘OTT 간식’ 제안
연말을 앞두고 본격적인 강추위가 찾아오면서 야외 활동 대신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집콕족’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OTT 플랫폼을 중심으로 영화나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 번에 몰아보는 이용 방식이 일상화되며 집콕 콘텐츠 소비가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실제로 방송통신위원회가 발표한 ‘2024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 OTT 이용률은 2024년 기준 79.2%로 집계됐다. 10~30대의 OTT 이용률은 최근 3년동안 95% 이상을 상회하고 있으며, 40대(90.7%)와 50대(85.9%)도 높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OTT 이용 장소는 집이 76.6% 비율로 학교·직장(9.7%), 교통 수단(8.3%) 등을 크게 앞질렀다.이처럼 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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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동후디스, 자사몰 공식 서포터즈 ‘후디스몰 크루’ 1기 모집
일동후디스가 유아식부터 단백질, 건기식, 펫푸드 등 다양한 제품을 널리 알릴 ‘후디스몰 크루’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후디스몰 크루 모집은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강화하여 일동후디스 제품 경험을 생동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참여 방법은 오는 21일(일)까지 후디스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심사를 통과한 최종 15인은 2026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6개월 간 후디스몰 크루의 자격이 주어지며, 제품 리뷰를 비롯해 ‘프로모션 홍보’, ‘개인 SNS 업로드’, ‘자유 미션 콘텐츠’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해야 한다.후디스몰 크루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쇼핑 지원금과 신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일동후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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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2025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 개최…지속가능한 식품혁신 성과 공유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10일 서울 강남구 수서동 본사에서 ‘2025 풀무원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Open Innovation Demo Day)’를 열고 올해 추진한 10개 스타트업과의 협업 성과를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풀무원은 스타트업과 개방형 혁신을 통한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해 3년 연속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데모데이에는 풀무원 이우봉 총괄CEO를 비롯해 김종헌 경영기획실장, 김태석 풀무원기술원장,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 및 협업 스타트업 대표 등 약 70여 명이 참석했다.행사는 ‘Sustainable Innovation, Together!’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약 30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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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인테크, 120억 전환사채로 미래 먹거리 키운다
배터리 장비 전문기업 나인테크가 차세대 소재 사업 확대를 위한 대규모 자금 조달에 나섰다.나인테크는 120억 원 규모의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한다고 지난 8일 공시했다. 이번 전환사채는 표면이자율 0.0%, 만기이자율 1.0%로 설계됐으며, 만기일은 2030년 12월 16일이다. 원금은 만기 시 전자등록금액의 105.101%로 상환된다.이번 자금 조달의 핵심 목적은 명확하다. 지난달 발표한 열전소자 사업과 맥신 생산 준비를 위한 시설투자다. 나인테크는 그동안 연구개발로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양산 체제 구축에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먼저 열전소자 사업은 이미 파일럿 라인 구축을 마친 상태다. 내년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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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서울시와 어린이 정원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9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2026년 서울숲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 ‘스타프렌즈 정원’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서울국제정원박람회는 서울시가 매년 다양한 주제로 정원을 꾸며 시민들에게 휴식공간과 생태체험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는 도시정원 축제이다.이번 협약으로 KB국민은행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 소재 서울숲에 여섯 번째 ‘스타프렌즈 정원’을 조성해 도시 환경 개선과 자연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새로 꾸며질 정원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식물을 통해 자연을 가까이에서 경험하고 교감할 수 있도록 구성되며, 박람회 종료 이후에도 놀이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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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상남언론재단 이사장에 이준희 전 한국일보 사장
LG상남언론재단은 10일 신임 이사장에 이준희 한국일보 고문(사진)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 이사장은 한국일보에서 편집국장과 주필, 대표이사 사장 등을 역임했으며 2019년부터 LG상남언론재단 이사로 활동해왔다.재단은 이와 함께 신임 이사로 양상훈 조선일보 주필, 윤석민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교수, 조정 SBS 논설위원, 이진우 매일경제 기획실장을, 신임 감사에는 변영훈 삼정KPMG 감사부문 대표를 각각 선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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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유통, 청년마을 지원해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코레일유통(대표 박정현)이 청년마을 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9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이번 수상은 9일 청년마을지원단 주관으로 경북 의성 청년마을에서 열린 ‘2025년 청년마을 성과공유회’에서 진행됐으며, 장관표창은 청년마을 활성화에 기여한 총 11개의 기관이 수상했다.코레일유통은 전국 철도역에서 스토리웨이 편의점 및 상업시설을 통해 청년마을 상품의 판로 확대에 기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올해 4월에는 익산, 순천, 정읍역에서 군산의 청년마을 ‘술익는 마을’이 생산하는 전통주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마을 사업을 알리고 상품 판로를 지원했다.8월에는 전국 각지의 청년마을을 대상으로 스토리웨이 편의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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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메딕스, 연말 온정 실천… 취약 계층에 겨울이불 지원
휴온스그룹 휴메딕스가 연말을 맞아 한파에 취약한 이웃을 위해 겨울이불을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 휴메딕스(대표 강민종)는 지난 9일 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겨울이불 100채를 제천시 관내 취약계층에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금번 행사는 지역의 독거어르신과 조손가정 기초수급대상자, 장애인 가족 등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지에서 이뤄졌다.휴메딕스는 지난 2월 두 기관과 정기후원 협약식을 맺고 매월 100만원의 복지기금을 정기 후원하는 등 꾸준히 후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추석에는 ‘사랑의 쌀 기부’ 행사를 진행하고 제천공장 임직원이 매분기 배식봉사활동을 전개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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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운용, ‘KIWOOM 미국S&P500모멘텀 ETF’ 상장 첫날 완판
키움투자자산운용은 ‘KIWOOM 미국S&P500모멘텀 ETF’가 상장 첫날(9일) 초기 설정액 75억 원 규모를 모두 소진하며 완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상장일 개인투자자 순매수 규모는 약96억 원으로 집계됐다.‘KIWOOM 미국S&P500모멘텀 ETF’는 S&P500 구성 종목 가운데 최근 12개월 성과가 우수한 상위 100개 종목을 선별해 투자하는 전략으로, 미국 시장에서 장기간 검증된 ‘변동성 조정 모멘텀’ 방식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국 대표 모멘텀 ETF(SPMO)와 동일한 기초지수인 ‘S&P500 Momentum Index’를 추종한다.11월 30일 기준 기초지수 섹터 비중은 ▲IT(브로드컴·엔비디아 등) 35%, ▲금융(제이피모간체이스·비자 등)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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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판 SGOV’...‘TIGER 미국초단기국채 ETF’ 개인 누적 순매수 1,000억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초단기(3개월이하)국채 ETF(0046A0)’가 개인 누적 순매수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9일 종가 기준 ‘TIGER 미국초단기(3개월이하)국채 ETF’의 개인 누적 순매수 규모는 1,309억원이다. 이달 들어 7영업일간 200억원 넘는 개인자금이 유입되는 등 올해 국내 상장된 미국 채권형 ETF 중 가장 빠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TIGER 미국초단기(3개월이하)국채 ETF’는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의 'iShares 초단기채(SGOV)' ETF와 동일한 기초지수를 추종하는 '한국판 SGOV ETF'로, 잔존 만기 3개월 이하의 미국 초단기 국채에 투자하는 월배당형 ETF다.최근 글로벌 달러 강세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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