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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협력사 자녀에 열정 장학금 전달
현대백화점의 대표적인 상생경영 프로그램 ‘열정 장학금’이 올해로 10주년을 맞았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 본사에서 협력사 및 도급사 임직원 자녀에게 열정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장학금 수여식에는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을 비롯해, 장학금 수령 학생과 가족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열정 장학금은 현대백화점과 거래하는 중소 협력사와 도급사 임직원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으로 2014년부터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133명에게 3억원을 지원했다. 이로써 지난 11년간 총 1956명에게 총 33억원이 전달됐다. 특히, 올해 전달식에서는 10주년을 기념해 가족들과 함께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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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몽골 울란바토르에 5호점 개점
이마트가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 5번째 매장 드래곤터미널점을 20일 개장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4호점 개점 이후 약 1년 3개월 만에 이뤄진 신규 출점으로, 소형 포맷 매장으로는 첫 사례다.울란바토르는 ‘몽탄(몽골+동탄)’이라는 별칭이 붙을 만큼 한국 문화의 영향력이 강한 지역으로, 이미 이마트는 시내에 4개의 대형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5호점은 울란바토르 서부 최대 상권이자 교통 요지인 드래곤 버스터미널의 신축 쇼핑몰 1층에 1,090㎡(330평) 규모로 입점한다.이마트는 5호점을 기점으로 울란바토르 시내에는 소형 매장을, 외곽 신도시에는 대형 쇼핑몰을 구축하는 투트랙 전략을 통해 몽골 유통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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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바나나맛우유 50주년 기념 브랜드북 발간
빙그레는 국내 가공유 시장의 대표 브랜드이자 상징적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바나나맛우유’의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브랜드북을 발간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브랜드북은 바나나맛우유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특별한 기록물로, 신입사원이 마케터로서 경험한 시각을 일기 형식으로 풀어내 독창성을 더했다. 책에는 바나나맛우유의 탄생 배경과 개발 비화, 제품과 함께했던 임직원의 다양한 일화 등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다채로운 이야기가 담겨 있다.특히, 브랜드북은 출시 당시부터 지금까지 이어져 온 광고와 캠페인, 디자인 변천사 등을 상세히 다루며 바나나맛우유가 단순한 유제품을 넘어 하나의 문화적 상징으로 자리 잡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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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충남 농산물 ‘맛남상생 가치나눔’ 도시락 전달
CJ프레시웨이가 연말을 맞아 지난 19일, 충청남도 농특산물로 만든 ‘맛남상생 가치나눔’ 도시락 총 1천5백 개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는 올 한 해 충청남도와 협력한 ‘맛남상생’ 프로젝트의 마지막 행사로,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고 우수성을 알리는 상생과 나눔의 가치를 함께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는 푸드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부 병원 의료진 등 교직원과 환자를 대상으로 충청남도 서산 감자, 청양 버섯 등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도시락을 전달했다. 도시락 메뉴는 교직원, 암 환자, 소아환자 등 대상별 맞춤 영양식으로 병원 단체급식장에서 조리됐다. CJ프레시웨이는 교직원에 ‘통감자 오븐구이’, ‘닭가슴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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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그룹, '신입사원 봉사활동' 진행
대상그룹이 연말을 맞아 신입사원들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그룹 핵심 가치인 ‘존중’을 바탕으로 한 ESG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19일 진행된 봉사활동은 대상주식회사를 비롯해 대상웰라이프, 대상다이브스, 대상푸드플러스 등 대상그룹의 신입사원들이 참여했다. ‘사람 존중’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종로구 푸드마켓에 식료품을 진열하고,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에 맞춤형 식품 꾸러미인 푸드박스를 배달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푸드박스는 각 가정에 꼭 필요한 제품들로 선정해 실용성을 더욱 높였다. 또 ‘사회 존중’ 활동으로 소외계층 가정에 연탄 약 700여 장을 직접 배달하는 봉사로 진행됐으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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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말레이시아1호점 ‘엘미나점’ 오픈
커피 브랜드 이디야커피가 지난 19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대표적인 위성도시 엘미나 지역에 1호점 ‘말레이시아 엘미나점’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말레이시아 1호점 오픈 행사는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과 모하마드 하피즈 빈 압둘 라힘 말레이시아 파트너사 CEO 주관으로 진행됐다. 오픈 전부터 현지에서 큰 기대와 주목을 받으며 말레이시아의 뜽쿠 자프룰 아지즈 통상산업부 장관, 모하마드 카밀 빈 압둘 무님 총리 정치 비서관 등 주요 VIP는 물론, 현지 언론과 예비 창업주를 포함해 약 200여명이 함께했다. 이번 ‘말레이시아 엘미나점’ 오픈은 이디야커피가 2005년 중국 북경점을 오픈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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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지방 딸기 농가 성장 돕는다…산지 2배 확대, 역대 최대 2600톤 매입
쿠팡이 본격적인 딸기철을 맞아 역대 최대 규모의 딸기를 지방 산지에서 매입하기로 했다. 전라남도와 경상남도 등지의 여러 농가와 추가로 손을 잡아 2600톤의 딸기를 매입, 전국 고객들에게 빠른 산지직송을 확대할 방침이다. 폭설·폭우 등 이상기후 어려움, 생산인구 감소 등의 악재에 놓인 딸기 농가들이 쿠팡을 통해 판로를 확대하면서 지역 경제에 활력이 붙을 전망이다.◇”딸기 농가 173곳의 농민 1000명, 쿠팡으로 온라인 판로 확대”쿠팡은 내년 4월까지 약 2600톤의 딸기를 주요 산지에서 매입할 계획이며, 지난 11월부터 매입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이는 직전 딸기철(2023년 11월~2024년 4월)의 매입 규모(1200톤)와 비교해 2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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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포즈커피, 2024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한국프랜차이즈산업 협회장대상’ 수상
컴포즈커피(대표이사 김진성)가 ‘2024 제25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에서 ‘한국프랜차이즈산업 협회장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뛰어난 역량과 모범적인 경영으로 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제이다.컴포즈커피는 19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업계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2024년 프랜차이즈산업 발전 유공' 시상식에서 한국프랜차이즈산업 협회장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에서 컴포즈커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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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아동보육시설에 최신 학습용 가구 기부…공부방 조성 봉사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아동보육시설에 최신 학습용 가구를 기부하고 공부방 조성 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CLS는 최근 경기도 여주시 소재 아동보육시설 ‘우리집’을 방문, 공부방에 최신형 책상·책장세트 32개와 의자 34개, LG전자 냉장고 3대 등을 기부했다. 10여년간헌책상과 의자를 사용해온 아이들은 그동안 책상 부식 등으로 학습에 불편함을 겪어왔다. 책상과 냉장고는쿠팡과 CLS의 ‘로켓설치’ 서비스를 통해 설치됐다. ‘우리집’의 전신은 한국전쟁 고아들의 보금자리였던 ‘여광원’으로, 현재까지미취학 아동을 비롯해 초중고 학생 40여명이 생활하는 곳이다. 우리집 중고 남학생들이 생활하는 거실 벽면을 도배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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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페이와 프라임 카드, 대피모 학술행사에서 ‘뷰티페이 결제 서비스’ 등 선보여
㈜스페컴은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대피모)가 최근 제48차 학술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프라임 카드’, ‘뷰티페이 결제 서비스’, 그리고 ‘뷰티페이 CRM 서비스’를 선보였다. 국내 최대 회원 수를 자랑하는 대피모 학회의 명성에 걸맞게 이번 행사는 다양한 의료기기 및 제약사의 참여와 회원 병원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프라임 카드는 병원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일반 결제 외에도 학회가 지정한 제휴사의 장비를 구매시 사용할 수 있으며, 병원 관계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도구로 평가받으며, 병원의 경제적 부담을 크게 줄여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다.또한, 뷰티페이 결제 서비스는 병원비 장기 무이자 할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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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눔의 크리스마스 만드는 삼천리 ‘사랑나눔의 날’
삼천리그룹이 20일 임직원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사회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선사하는 ‘사랑나눔의 날’을 개최했다.삼천리는 매년 연말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안양의 집(안양), 경동원(수원), 선부지역아동센터(안산), 안중방정환지역아동센터(평택), 동심원(인천), 신아원(천안) 등 6개 아동복지시설을 한 날 방문해 소외계층 아이들이 따스한 성탄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사랑나눔의 날 활동을 실시해 왔다. 2020년부터 지난 해까지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후원금으로 마음을 전달해 왔으나 올해부터 대면활동을 재개했다.이날 산타클로스로 변신해 6개 아동복지시설을 찾은 삼천리 임직원들은 5년 만에 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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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복지부 산하 대한건강의료지원단, 365플러스내과의원과 안전한 병원 지정기관 협약 체결
지난 16일 보건복지부 산하 비영리민간단체 대한건강의료지원단(박은석 이사장)은 환자안전 사회공헌 캠페인 일환으로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365플러스내과의원(유정선 대표원장)과 안전한 병원 지정기관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종현이법’으로 불리는 ‘환자안전법’은 지난 10년 전 2014년 12월 29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2010년 5월 29일 백혈병 투병 중인 아홉 살 정종현 어린이가 항암제 투약오류로 사망한 지 4년 7개월 만이었다. 제정된 환자안전법은 2016년 7월 29일부터 시행되었다. 환자안전법 제정 이전까지 병원은 환자 치료만 잘하면 되었다. 그러나 이제는 치료받는 환자가 안전사고나 의료사고를 당하지 않도록 예방을 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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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위한 ‘김치톡톡 크리스마스 대잔치’
LG전자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따뜻한 연말을 선사하기 위해 ‘2024 김치톡톡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대잔치’를 진행한다. 이를 위해 이달 19일 서울 역삼동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대한사회복지회에 3000만원을 기탁했다. 후원금은 아동보호시설에서 생활 중인 취약계층 아동 200명에게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어주고 크리스마스 특별식과 다과, 선물 등을 제공하는 데 쓰인다. 아이들이 직접 각종 장식품과 조명 등으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고 카드를 적는 등 파티를 함께 준비할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선물은 내복과 방한용품을 비롯해 연령대에 맞춰 기저귀, 장난감, 교구, 학용품, 책가방, 위생용품 등 인당 10만원 가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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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니모리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 ‘2024 글로우픽 어워드’서 1위 차지, 10회 수상
글로벌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는 자사의 베스트셀러 제품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가 소비자 뷰티 어워드인 ‘2024 글로우픽 어워드’에서 크림토너 부문 1위를 차지,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18년 상반기 어워드 첫 수상 이후 10회 수상을 이어갔으며, 워터틴트 부문의 ‘퍼펙트 립스 쇼킹립’도 순위권으로 수상하였다.글로우픽 어워드는 국내 최초로 소비자 리뷰만을 바탕으로 시상하는 100% 소비자 주도형 어워드로 공정하고 신뢰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2024 글로우픽 어워드는 총 148,791개 제품을 대상으로 23년 11월부터 1년간 등록된 331,605건의 리뷰를 4단계로 분석, 일반 소비자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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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 겨울철 앞둔 10~11월 비데 판매량 40% 이상 증가
종합 생활가전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겨울철을 앞둔 10~11월 비데 판매량이 직전 2개월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쿠쿠는 겨울철을 앞두고 화장실에서도 ‘엉따’ 기능을 갖춘 비데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비데 수요가 늘어난 것을 판매량 증가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했다. 쿠쿠 비데 라인의 호조세를 이끄는 것은 최근 출시한 인스퓨어 트리플케어 8 리모컨 비데(CBT-QS1041W)와 지난 10월 ‘업계 최고로 슬림한 비데’로 소개한 인스퓨어 슈퍼 슬림 리모컨 비데(CBT-PFF31RW, CBT-P1031RW)다.특히 소비자 니즈에 맞춰 위생 기능과 세정력, 편의성을 높여 출시한 인스퓨어 트리플케어 8 리모컨 비데(모델명: CBT-QS1041R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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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고43, ‘구이 마스터쉽’ 운영… 직원 전문성 강화
bhc 등을 운영하고 있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프리미엄 한우 전문 브랜드 창고43이 직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실시해온 ‘구이 마스터쉽’ 선정 직원이 최근 7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구이 마스터쉽’은 이론과 실무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한우 구이에 대한 전문성을 가진 직원들을 선발하는 제도로, 서비스 매뉴얼과 고객 응대법을 포함한 이론은 물론 구이 서비스 기술, 고객 응대 롤플레이 등의 실기까지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평가를 진행한다.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걸쳐 선발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 20명이 새롭게 선정되는 등 작년 하반기 도입 이래 현재까지 총 71명이 마스터쉽을 획득했다.마스터쉽 획득자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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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표산업, 차별화된 특수 콘크리트로 현장 호응 잇달아
삼표산업이 뛰어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설환경 변화에 맞춘 특수 콘크리트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고객사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 호응을 얻으면서 특수 콘크리트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의 주력 계열사인 삼표산업은 현장 맞춤형 특수 콘크리트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삼표산업이 최근 현장에 적용 중인 콘크리트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콘크리트 ‘블루콘 킵 슬럼프’(Keep Slump)다. 현대건설과 공동 개발한 이 제품은 일반 레미콘에 비해 작업 가능 시간을 늘려 시공 성능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레미콘의 경우 시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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