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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메딕스, 무역의 날 ‘이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휴온스그룹 에스테틱 전문기업 휴메딕스가 ‘제 61주년 무역의 날’을 맞아 수출 확대 공로를 인정받았다.㈜휴메딕스(대표 김진환)는 지난 5일 열린 제 61주년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이천만불 수출의 탑’과 ‘산업통상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무역의 날 시상식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행사다. 매년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한다. 휴메딕스는 히알루론산(HA) 필러 ‘엘라비에®’ 등의 품목을 중심으로 국내 에스테틱 산업의 글로벌화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이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휴메딕스는 지난 2021년 12월부터 본격적인 해외 공략을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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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GRS,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서 2년 연속 'AA' 획득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국내 대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2024년 하반기 ESG 평가에서 'AA'를 받으며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매년 국내 기업의 ESG 관리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7단계 (AA, A, BB, B, C, D, E)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롯데GRS가 획득한 AA등급은 'ESG 리스크 및 기회 관리 수준이 탁월함'을 의미한다. 이번 평가는 국내 상장사 및 비상장사 1287개 기업을 대상으로 상위 11.3%만이 AA등급을 획득했다. 롯데GRS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전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92.53점을 기록했다. 특히 사회분야에서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인정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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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2025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 단행
SK하이닉스는 이사회 보고를 거쳐 2025년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5일 밝혔다.SK하이닉스는 “르네상스 원년으로 삼았던 올해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차세대 AI 반도체 등 미래 기술과 시장을 지속 선도하기 위한 ‘강한 원팀’ 체제 구축에 중점을 뒀다”고 강조했다.우선 SK하이닉스는 핵심 기능별로 책임과 권한을 부여하여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C-Level’(C레벨) 중심의 경영 체제를 도입했다. 이에 따라 사업부문을 AI Infra(CMO), 미래기술연구원(CTO), 개발총괄(CDO), 양산총괄(CPO), Corporate Center 등 5개 조직으로 구성했다. 부문별 관련된 기능을 통합해 ‘One Team’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곽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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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제니퍼룸, 전자동 커피머신 판매량 전년비 250%↑
글로벌 생활용품기업 락앤락의 자회사 제니퍼룸의 전자동 커피머신이 전년 대비 판매량 250% 이상 증가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제니퍼룸측 설명에 따르면 전자동 커피머신은 '19 bar'의 고압력 추출을 통해 풍부한 크레마와 깊은 풍미를 제공해 전문 카페 수준의 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파이럴 코니컬버 그라인더'를 사용해 원두를 균일하게 분쇄하고, 마찰열이 적어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려주며, 분리형 브루잉 유닛으로 세척도 간편하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제니퍼룸 관계자는 "전자동 커피머신은 동일 스펙 대비 가성비가 우수할 뿐만 아니라, SBS 드라마 '굿파트너'에서 주인공들이 사용하는 커피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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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QR코드 피싱 범죄 막는 안심 서비스 출시
KT(대표 김영섭)가 최근 증가하는 큐싱(QR코드와 Phishing의 합성어) 범죄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안심 QR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큐싱이란, 공공장소나 서비스 등에 부착된 정상적 QR코드 위에 해커가 만든 악성 QR코드를 덧붙이는 등의 방식으로 이용자의 촬영을 유도해 악성 앱이나 해킹 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만드는 피싱(Phishing) 사기 수법을 뜻한다. KT의 안심 QR 서비스는 사용자가 QR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코드가 악성 앱 설치 URL이나 불법 웹사이트로 연결되는지 탐지해 알려준다. 스미싱 URL로 판단되면 연결을 차단하고 경고문구를 노출하며, 신뢰성이 검증되지 않은 새로운 URL인 경우 주의 문구와 함께 사이트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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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B2B 뉴트리션 사업 키운다
CJ제일제당이 새로운 B2B 제품전략을 통해 글로벌 뉴트리션 원료 사업 강화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뉴트리션 원료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한 새로운 전략으로 '3B(Borrow, Buy, Build) 사업모델'을 도입하고, 이를 적용한 제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3B'는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업체의 원료를 CJ제일제당의 브랜드와 영업망을 통해 판매하는 'Borrow' ▲기능성이 검증된 연구 전문기업 제품에 투자해 사업권∙영업권 확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너지를 내는 'Buy' ▲자체 기술력을 활용해 새로운 뉴트리션 원료를 개발하는 'Build' 모델로 구성된다. 최근에는 '3B 모델'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이며 포트폴리오 확장을 본격화했다. 'B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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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제61회 무역의 날'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빙그레가 5일 오전 열린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수상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억 달러 이상의 수출 실적을 기록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매년 무역의 날에 수여되는 수출의 탑은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빙그레는 "미국, 중국, 베트남 등 현지 법인을 중심으로 한 해외 판매 확대가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메로나는 미국의 주류 시장 진입과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했으며, 중국에서는 바나나맛우유를 코스트코와 편의점에 입점시키며 입지를 강화했다. 베트남 시장에서는 붕어싸만코가 독특한 모양과 맛을 앞세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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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미국 AI 반도체 기업과 운전자 모니터링 솔루션 선봬
LG전자(대표 조주완)가 미국 AI반도체 전문기업 암바렐라(Ambarella)와 협력해 '캐빈 센싱(In-cabin sensing, 운전자 및 차량 내부 공간 감지)'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LG전자는 첨단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Driver Monitoring System, 이하 DMS)'을 암바렐라의 '엣지 AI 시스템온칩(System on Chip)'에 담아냈다. 암바렐라의 시스템온칩은 센싱·연산 등 시스템을 구성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구현한 칩이다. 엣지 AI는 클라우드를 거치지 않고 데이터가 수집되는 로컬 장치에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해 AI를 구현하는 방식이다. 이 솔루션은 하나의 칩에 시스템을 통합해 효율적인 디자인을 구현하면서 비용은 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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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아마존 블프 매출 156% 증가…역대 최대
LG생활건강이 북미 최대 할인 행사인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지난해보다 156% 증가한 매출을 기록, 역대 최고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11월 21일 시작해 지난 1일 종료된 블프 행사에서 가장 두드러진 성과를 낸 브랜드는 '더페이스샵'이다. 특히 대표 제품군인 '미감수(영문명: Rice Water Bright)' 라인은 클렌징 폼, 클렌징 오일, 듀오 세트가 각각 세안 및 스킨케어 세트 부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148%에 달하는 브랜드 전체 성장을 달성했다.'빌리프' 또한 북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신제품 '아쿠아 밤 아이 젤'이 아이 트리트먼트젤 카테고리 4위에 오르며 116%의 매출 증가를 견인했고, '모이스춰라이징 아이 밤'도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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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그룹, 특수교육 학생들 미디어 진로 체험 기회 제공
KT그룹희망나눔재단은(대표 오태성) 시청자미디어재단, 경기도교육청과 협력해 특수교육 대상 학생 30명을 위한 맞춤형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인 'KT그룹 미디어투어'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이 투어는 디지털 소외계층의 미디어 접근성 향상과 진로 탐색을 지원하는 의미 로, KT그룹희망나눔재단이 꾸준히 개최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2017년부터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일일 미디어 체험 및 견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미디어 분야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한 활동이다. 특히 작년부터 장애 학생들을 위한 투어까지 확대돼 총 127명을 지원했다.경기도교육청 내 특수교육 학생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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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무료 멤버십 ‘패밀리플러스’ 한달새 24만명 돌파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의 무료 멤버십 서비스 패밀리플러스가 출시 한 달 만에 가입자 24만 명을 돌파하며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패밀리플러스는 2~5명이 한 팀을 이루어 한 달 동안 구매 건수와 금액 등 공동 목표를 달성하면 참여자 모두에게 11페이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결합된 가족 구성원이 많을수록 적립되는 포인트가 증가해 소비자들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한다.론칭 이후 프로그램의 인기는 빠르게 확산됐다. 11번가는 가입자 20만 명 돌파를 기념해 11월에 이어 12월에도 구매 목표 달성 시 제공되는 11페이 포인트를 두 배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장했다. 또한, 신규 멤버 초대 시 초대자와 신규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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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구독’ 효과, 구매 월 평균 61% 증가
지난 10월 도입한 스타벅스 코리아의 구독 서비스 ‘버디 패스’가 소비자들의 매장 방문과 구매를 크게 늘리는 효과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스타벅스에 따르면 버디 패스 가입자의 소비 패턴을 분석한 결과 월평균 구매 금액은 구독 전인 9월 대비 11월 기준 61% 증가했으며, 구매 건수는 72% 늘어났다. 특히 이러한 수치는 서비스 론칭 초기인 10월보다 더 큰 폭으로 증가해 구독 서비스의 지속적인 활성화 가능성을 시사했다.버디 패스는 오후 2시 이후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 푸드 할인 쿠폰, 배달비 및 배송비 무료 쿠폰 등을 포함한 스타벅스의 첫 구독형 프로그램이다. 당초 12월까지 한정 운영될 예정이었으나, 이용자의 호응에 힘입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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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처음 입는 광복', 대한민국 광고대상 2관왕
빙그레는 지난 8월 선보인 ‘처음 입는 광복’ 캠페인이 ‘2024 대한민국 광고 대상’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종합광고 시상식으로 약 2,000여 편의 출품작 중 최고를 선정한다. 빙그레의 캠페인은 PR 부문 금상과 이노베이션 부문 동상을 받으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처음 입는 광복’은 AI 기술을 활용해 순국한 독립운동가 87명의 옥중 사진을 복원, 한복을 입은 모습으로 재현하며 새로운 방식으로 그들을 기억한 캠페인이다. 기존의 빛바랜 죄수복 대신 한복을 입힌 이미지는 독립운동가들의 희생을 영웅적 모습으로 재조명했다.특히 이노베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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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선천성대사이상 환아 위한 2024 하트밀 캠페인 진행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영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국내 5만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2024 앱솔루트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하트밀’은 마음을 뜻하는 '하트(Heart)'와 음식을 뜻하는 '밀(Meal)'의 합성어다. 매일유업이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한 캠페인으로, 2018년부터는 ‘하트밀 굿즈’(제품)를 제작∙판매하여 수익금 전액을 환아들을 위한 선물에 쓰고 있다. 이번 2024년 하트밀 캠페인 굿즈는 겨울에 사용하기 좋은 2L 용량의 보온 물주머니이다. 독일의 F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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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식품업계 최초 ‘7억불 수출탑’ 수상
2022년 4억불 수출탑을 수상한 삼양식품이 불과 2년 만에 7억불 수출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삼양식품은 5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식품업계 최초로 ‘7억불 수출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수출탑은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체에 주는 상이다. 전년도 7월 1일부터 당해 연도 6월 30일까지 1년간의 수출 실적을 기준으로 선정한다.이번 수상은 2017년 1억불, 2018년 2억불, 2021년 3억불, 2022년 4억불에 이은 다섯번째 수상이다.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삼양식품의 수출실적은 2년 전 같은 기간보다 74% 증가한 7억 불을 기록했다.삼양식품은 대표 수출 품목인 ‘불닭브랜드’의 세계적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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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배스킨라빈스, 핑크스푼대전 우승작은 최현석 셰프의 ‘까르바닐라’
특급 셰프들의 아이스크림 레시피 대결에서 최현석 셰프가 최종 우승했다.SPC 배스킨라빈스는 최현석 셰프와 윤남노 셰프(닉네임: 요리하는 돌아이)가 치열한 경쟁을 벌인 ‘핑크스푼대전’에서 최현석 셰프의 ‘까르바닐라’가 우승작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핑크스푼대전’은 두 셰프가 제안한 아이스크림 레시피 중 최강을 가리는 대결로, 사전 공개된 레시피에 투표하는 온라인 투표(50%)와 현장에서 아이스크림을 시식하고 투표하는 현장 투표(50%)를 합산해 발표됐다. 최현석 셰프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달걀 노른자와 파마산 치즈 소스를 조합하고 베이컨 칩을 올린 ‘까르바닐라’를, 윤남노 셰프는 올리브와 케이퍼(향신료)의 강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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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한남4구역 재개발 사업에 파격적 금융 조건 제시
삼성물산이 한남4구역 재개발 사업에서 조합원들을 위한 획기적인 금융 혜택을 발표했다. 업계 최고 신용등급(AA+)을 바탕으로 한 이번 제안은 조합원들의 재정적 부담을 크게 줄이는 내용을 담고 있다.주요 혜택으로는 ▲분담금 상환 최대 4년 유예 ▲이주비 LTV 150% 지원 ▲최저 이주비 12억원 보장 등이 포함된다.특히 분담금 납부와 관련해 삼성물산은 조합원들에게 입주 후 2년 또는 4년 시점에 100% 분담금을 납부할 수 있는 유연한 조건을 제시했다. 이를 통해 조합원들은 전·월세 등 추가 투자 수익을 창출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이주비 지원도 파격적이다. 기본 LTV 50%에 추가로 100%를 지원해 총 150%의 이주비를 보장한다. 예를 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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