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플레이브, 싱글 2집 커리어 하이 달성…역대 보이그룹 싱글 초동 2위
플레이브의 새 싱글 앨범이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지난 16일 국내 음반 사이트 한터차트 집계에 따르면, 플레이브가 지난 10일 발매한 두 번째 싱글 앨범 ‘플뿌우(PLBBUU)’의 초동(발매 첫 일주일간 판매량)은 109만장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새롭게 세웠다. 데뷔 앨범으로 초동 2.7만 장을 기록했던 플레이브는 데뷔 2년도 되지 않아 미니 3집 ‘칼리고 파트.1(Caligo Pt.1)’으로 보이그룹 최초이자 버추얼 아이돌 최초로 초동 100만 장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싱글 앨범 역시 또 한 번 커리어 하이를 경신하며 꾸준한 인기와 가파른 성장세를 입증했다. 특히 ‘플뿌우’는 단 2종(PLBBUU VER, POCACALBUM VER) 구성임
-
신한은행·기보, 베트남 진출기업에 200억원 협약보증 지원…보증비율 100% 확대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이 기술보증기금과 손잡고 베트남에 진출한 국내 기업들의 금융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대대적인 지원에 나선다.신한은행은 지난 14일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신한베트남은행 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과 베트남 진출기업 금융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글로벌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베트남에 진출한 국내 기업의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위한 금융지원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신한은행과 기술보증기금은 이번 협약을 통해 베트남 현지 법인을 운영하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총 200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을 제공한다. 현지 금융환경에서 자금 조달이 쉽지 않은 국내 기업을
-
‘솔로 데뷔 10주년’ 태연, 첫 컴필레이션 앨범 내달 1일 발매…10년 음악 서사 담은 한 장의 파노라마
소녀시대 태연이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아 첫 컴필레이션 앨범을 선보인다. 오는 12월 1일 발매되는 ‘Panorama : The Best of TAEYEON’(파노라마 : 더 베스트 오브 태연)은 태연의 솔로 데뷔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발매되는 앨범으로, 그간 태연이 펼쳐온 음악 여정을 함께해 온 팬들에게도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앨범은 독보적인 음색과 섬세한 감성으로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로 사랑받아 온 태연의 수많은 곡 중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과 독보적인 정체성, 한계 없이 확장되어 온 보컬을 선명하게 보여주는 트랙들을 선별, 총 24곡이 수록된 컴필레이션 음반으로, 리스너들의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
안다즈 서울 강남, 2025 크리스마스 케이크 3종 선봬
안다즈 서울 강남은 1층 아츠(A'+Z)에서 페스티브 다이닝 테이블을 완성할 수 있는 2025 크리스마스 케이크 3종을 선보인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안다즈 페스티브 트리 케이크는 수석 페이스트리 셰프가 고안한 비주얼 끝판왕 케이크로, 케이크 하나만으로도 크리스마스 무드가 물씬 느껴진다. 부드러운 가나슈 몽떼와 상큼한 체리 콩피, 카카오 시트로 8단 샌드하여 만들어지며, 약 3일간의 제작 기간을 거쳐 완성되어 더욱 특별하다. 겨울철 단맛이 최고로 오른 제철 생딸기를 듬뿍 올린 스트로베리 쇼트케이크는 남녀노소 1순위로 찾는 대중적인 맛을 자랑한다. 폭신한 화이트 제노와즈 시트에 딸기 콩피, 생딸기를 듬뿍 넣은 케이크
-
트레저, ‘PULSE ON’ 서울 콘서트 다큐멘터리 공개…무대 향한 진심 빛났다
트레저가 서울 KSPO DOME을 전율케 했던 ‘PULSE ON’ 콘서트 제작기를 공개하며 그날의 추억을 다시 한번 팬들과 나눴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7일 “지난 16일 공식 블로그에 'TREASURE TOUR [PULSE ON] IN SEOUL DOCUMENTARY - YG PRODUCTION EP.7'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최고의 공연을 위한 멤버들의 숨은 노력, 현장을 뜨겁게 달궜던 당시의 감동을 담아낸 영상이다. ‘PULSE ON’ 제작 전반에 참여한 트레저인 만큼 의지부터 남달랐다. 다소 길지 않은 준비 기간에도 세트리스트부터 무대 구성, 동선 등 아이디어를 내며 공연의 전체적인 흐름과 완성도를 높여나갔다. 트레저 특유의 폭발적인 라이브 퍼포먼스를 위
-
하나카드, 명동 빛 축제 개최…참여 가맹점 10% 청구할인·최대 100만 하나머니 지급
하나카드(대표 성영수)가 명동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대대적인 할인 이벤트와 함께 빛 축제를 개최한다.하나카드는 명동관광특구, 명동상인협의회와 협력하여 2025년 11월 14일부터 2025년 1월 5일까지 명동 빛 축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2025 명동 빛 축제는 지난 11월 14일 명동예술극장 앞에서 점등식과 함께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 명동을 수놓는 화려한 빛 축제 조명과 더불어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며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하나카드는 명동 빛 축제 기간 동안 명동상인협의회 소속 총 78개 가맹점에서 청구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상 가맹점으로는 명동 곰국시집, 너비집, 명동양과, 신동궁감자탕, 아미소 등 명동 소재 맛집
-
DAY6, 오늘(17일) ‘360도 개방’ 연말 스페셜 콘서트 'The Present' 선예매 티켓 오픈
DAY6(데이식스)의 연말 단독 콘서트 티켓 선예매가 시작된다. DAY6는 오는 12월 19~21일 사흘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단독 콘서트 '2025 DAY6 Special Concert 'The Present''(2025 데이식스 스페셜 콘서트 '더 프레젠트')를 개최한다. 해당 공연의 티켓 예매는 YES24에서 가능하며 17일 오후 8시부터 오후 11시 59분까지 마이데이(팬덤명: My Day) 5기 회원을 대상으로 팬클럽 선예매가, 19일 오후 8시부터는 일반 예매가 진행된다.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DAY6는 다채로운 무대 활약을 펼치며 관객들과 호흡했다. 지난 5월 월드투어 'FOREVER YOUNG'(포에버 영) 피날레 공연을 통해 국내 밴드 사상 처음으로
-
웅진프리드라이프, 5년째 현충원 찾아 순국선열 추모…1502위 비석 정화
국내 1위 상조 서비스 기업 웅진프리드라이프가 순국선열의 날을 맞아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고귀한 희생을 기리는 봉사활동을 펼쳤다.웅진프리드라이프는 지난 13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순국선열의 날 맞이 묘역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이날 참가한 20여 명의 웅진프리드라이프 임직원들은 현충탑 참배를 시작으로 위패 봉안당을 방문하며 조국을 위해 희생한 이들의 숭고한 뜻을 되새겼다. 이어 순국선열 및 애국지사, 임시정부 요인이 안장된 독립유공자 묘역을 포함해 총 4개 묘역에 걸쳐 1502위의 비석 닦기 및 주변 플로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올해로 5년째를 맞이한 묘역정화 봉사활동은 웅진
-
삼성물산, 여의도 대교아파트 재건축 수주…'래미안 와이츠' 8000억 규모
삼성물산이 서울 여의도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대규모 재건축 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되며 여의도 최초 래미안 단지를 선보인다.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대교아파트 재건축 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여의도 대교아파트 재건축 조합은 15일 개최한 총회에서 삼성물산을 시공사로 선정하는 안건을 가결했다.이번 사업은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41번지 일대에 지하6층에서 지상49층 규모의 총 4개동, 912가구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로 공사비는 약 7987억원 규모다. 단지명은 '래미안 와이츠(YTTZ)'로, 한국의 맨해튼으로 불리는 여의도의 입지적 위상을 기반으로 글로벌 트렌드 세터와 진정한
-
에코마케팅, 광고대행·안다르 3분기 누적 실적 ‘사상 최고치’ 경신
그로스 마케팅 전문기업 에코마케팅(대표 김철웅)이 올해 3분기까지 연결 기준 매출 3,210억 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17일 밝혔다.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3% 증가한 1,178억 원, 영업이익은 1% 증가한 155억 원으로 견조한 실적을 이어갔다.특히 광고대행업(별도)은 3분기 매출 167억 원, 영업이익 90억 원, 영업이익률 54%를 기록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수익성을 유지했다. 3분기 누적 기준 매출은 460억 원, 영업이익은 227억 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7%, 54% 성장했다. 4분기 실적 또한 안정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연매출 600억 원을 내다보고 있다. 경기 변동성이 큰 상황에서도 가파른 성장의 비결에
-
에스파, ‘멤버 전원 작사·작곡 참여’ 콘서트 솔로곡 오늘(17일) 발매
에스파(aespa)의 세 번째 콘서트 솔로곡 음원이 공개된다. 17일 오후 12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aespa 2025 Special Digital Single ‘SYNK : aeXIS LINE’(에스파 2025 스페셜 디지털 싱글 ‘싱크 : 액시스 라인)은 지난 8월 열린 에스파 세 번째 단독 콘서트에서 선보인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의 솔로곡 4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데뷔 5주년 당일에 발매되어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솔로곡은 멤버 전원이 작곡 및 작사에 참여해 각기 다른 음악적 개성을 담은 바, 윈터 특유의 섬세한 보컬 매력을 만날 수 있는 Pop Rock 장르의 ‘Blue’(블루)부터 닝닝의 나른하면서도 쓸쓸한 감성을 표현한 R&B곡 ‘Ketchup And L
-
씨이랩, 3분기 매출 47% 급증…디지털트윈 289% 성장 '눈길'
비전 AI 전문기업 씨이랩(대표 윤세혁, 채정환)이 주력 솔루션의 판매 확대에 힘입어 3분기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며 수익성 개선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씨이랩은 14일 2025년 3분기 영업실적을 공시하며 연결 기준 매출액이 38억4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6%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6억6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4% 개선되며 수익성 중심의 사업 구조 전환이 가시화되고 있다.이번 실적 개선은 반도체 디지털 트윈 구축 후속 사업 연속 수주, GPU 솔루션 '아스트라고(AstraGo)' 공급 확대, 실시간 영상 분석 솔루션 '엑스아이바(XAIVA)' 프로젝트 수주 증가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 수주잔고도 35억원으로
-
파크 하얏트 서울, 한국의 겨울과 전통미를 담은 2025 페스티브 케이크 선봬
파크 하얏트 서울은 한국의 겨울 정취와 전통 목조건축의 미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2025 페스티브 케이크 컬렉션을 선보인다. 절제된 럭셔리와 섬세한 감성을 담은 이번 컬렉션은 엘레강스 한옥과 사팽 디베르 두 가지로 구성되며, 페스티브 기간 동안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시즌 한정 디저트다.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찰 중 하나로 손꼽히는 내소사의 꽃살문과 눈 덮인 겨울 풍경에서 영감을 받은 케이크 디자인은 ‘피어나서 지지 않는 꽃’을 상징하는 꽃살문 문양, 전통 한지의 질감과 순백의 색감이 어우러진 겨울의 고요함과 우아함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이는 파크 하얏트 서울의 상징적 인테리어 요소인 나무와도 연결
-
BTS 지민X정국의 우정 여행 ‘이게 맞아?!’ 시즌2 티저 트레일러 공개…예측 불가한 두 사람의 리얼 여행기
디즈니+ 공식 SNS에 방탄소년단(BTS) 지민과 정국의 여행 예능 콘텐츠 ‘이게 맞아?!’ 시즌2 티저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17일 오전 9시 공개된 이번 영상에는 예고 없이 여행을 떠나게 된 두 사람의 반응과 여정의 일부가 담겼다. 지민과 정국은 갑작스럽게 시작된 여행에 놀라움과 당황을 숨기지 못한다. 이어 “짐 왜 싸라고 했어요”(정국), “진짜 너무한다 너무해”(지민)라는 반응이 이어져 이들 앞에 어떤 상황이 펼쳐졌는지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기차 떠난다고요? 기차 떠난대!”라며 캐리어를 들고 역을 질주하는 신은 돌발 상황을 그대로 보여준다. 방송 최초 고백을 암시하는 순간도 스쳐 지나가 본편에 대한
-
‘라이프 오브 파이’ 한국 초연, 연습 현장 공개…눈앞에서 살아 움직이는 퍼펫의 마법
‘라이프 오브 파이’ 한국 초연이 사실적이면서도 정교한 퍼펫 연기를 확인할 수 있는 연습 현장을 공개했다. 숙련된 퍼펫티어의 무브먼트와 연기를 통해 구현되는 퍼펫 예술은 이 작품의 백미다. 실제 작품을 관람한 이들의 감탄을 자아낸 퍼펫 예술은 올리비에상 무대 디자인상(퍼펫, 무대)과 조연상(퍼펫티어 공동수상), 드라마데스크상(퍼펫상)을 수상하고 토니상 의상 디자인상(의상, 퍼펫) 후보에 지명됐다. 한국 초연의 개막이 확정된 뒤에 파이의 가까이에서 생존의 위협을 주는 존재이자 매력적인 캐릭터인 벵골 호랑이 리차드 파커를 비롯해 원작 속 동물이 어떻게 연기하고 구현될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공개된 연습 현장
-
온앤오프, 미니 9집 활동 성료…일본 프로모션 돌입
온앤오프(ONF)가 공식적인 국내 활동을 성료하고 일본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지난 10일 미니 9집 앨범 ‘UNBROKEN’(언브로큰)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Put It Back’(풋 잇 백)으로 일주일간 공식 활동에 나선 온앤오프는 지난 16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국내 활동을 마무리했다. 온앤오프의 이번 타이틀곡 ‘Put It Back’은 공개 당일 음원사이트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 딩고 뮤직 ‘킬링보이스’와 원더케이 ‘수트댄스’는 “음원 삼킨 라이브”, “갓벽 퍼포먼스”라는 평가와 함께 화제를 모으며 케이팝 씬에서 온앤오프의 위상을 재확인시켰다. 지난 15일과 16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과 S
-
KB국민은행, 관세 피해 수출기업 100곳에 맞춤형 컨설팅 지원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손잡고 미국 관세 부과로 어려움을 겪는 수출 중소기업들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KB국민은행은 관세 피해 수출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미국 품목관세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9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KB국민은행이 체결한 '중소벤처기업 생산적 금융공급 강화 및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마련됐다.컨설팅 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추천한 수출기업 100개사다. 특히 미국 품목관세 적용 업종에 해당하는 중소기업들이 수출 경쟁력을 유지하고 관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