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전주 ‘메르밀진미집, 베트남 호치민 메가어스 엑스포 2025 우수기업 선정
주 향토 음식의 대표 브랜드 ‘메르밀진미집’(운영사: ㈜열한시오십분)이 지난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린 ‘메가어스 엑스포 2025(Mega Us Expo 2025)’에서 ‘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박람회에 참여한 현지 바이어들이 직접 추천한 기업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메르밀진미집은 전통성과 상품성을 고루 갖춘 외식 브랜드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메르밀진미집은 메밀소바와 콩국수 등 한국 전통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로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으며, 특히 현지 바이어와의 적극적인 상담과 시식 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드 가치와 글로벌 가능성을 입증했다.행사 기간 동안 베트남 유통·외식 관련 기업들과 다수의 양해
-
삼성화재, 한국 대학생 첫 국제보험대회 진출 성사
한국 대학생 팀이 국제보험 경진대회에 처음으로 출전하며 글로벌 무대에서 보험업계 혁신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삼성화재는 22일 지난 15일 싱가포르 난양공과대학교에서 열린 국제보험경진대회(GAIP Insurance Innovation Competition 2025)에 국내 대학생 대표팀이 한국 최초로 참가했다고 발표했다.이번 대회는 신상품 개발과 인공지능(AI) 기술 활용 등 보험산업의 '혁신'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됐다. 한국을 비롯해 일본, 홍콩 등 총 10개국에서 각국 예선을 통과한 대학생 대표팀들이 참가해 글로벌 무대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겨뤘다.한국 대표로 출전한 '4ever팀'은 지난 6월 삼성화재와 서울대, 포스텍(POSTECH)이 공동 주최한 '제
-
매드포갈릭, 스타필드마켓 경산점 신규 오픈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8월 23일(토) 스타필드마켓 경산점을 오픈하며, 이를 기념해 20%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매드포갈릭 스타필드마켓 경산점은 더현대 대구점에 이어 선보이는 대구·경북 지역 두 번째 매장으로 매드포갈릭은 이번 출점을 통해 비수도권 외식 수요 공략과 고객 접점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신규 매장은 스타필드 마켓 4호점이자 비수도권 최초 점포인 스타필드 마켓 경산점에 자리하고 있다. 이곳은 북 그라운드, 놀이 교육 시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 등 쇼핑과 여가, 문화를 아우르는 복합체험공간으로 우수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특히 경북 경
-
‘바디프랜드 미니’ 소형 마사지기, 오프라인 판매 개시
헬스케어로봇(Healthcare Robot®) 기업 바디프랜드의 소형 마사지기 브랜드 ‘바디프랜드 미니’가 온라인 홈페이지 오픈에 이어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했다.더현대 서울, 롯데백화점 인천점,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등 바디프랜드의 백화점 라운지와 스타필드 수원, 강동 아이파크 더리버몰 등 대형 쇼핑몰에서 바디프랜드 미니를 만나볼 수 있다.‘바디프랜드 미니’는 집에서 건강과 미용까지 관리하는 ‘홈케어족’ 증가와, 관련 디바이스의 시장 확대에 따라 바디프랜드의 기술력을 소형 마사지기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도록 기획된 브랜드다. 지난 5월 ▲첫 제품이자 온열기능이 특화된 ‘목·어깨 마사지
-
코웨이라이프솔루션, 오픈닥터와 ‘병원 정보 연계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프리미엄 실버케어 전문 기업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이하 코라솔, 대표 김명곤)이 병의원 플랫폼 오픈닥터(대표 오종관)와 ‘병원 정보 연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오픈닥터는 의료 경영 데이터 분석을 통해 병·의원의 개원과 운영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오피앤의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다.이번 협약은 고객들이 보다 신뢰할 수 있는 병원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고, 건강 관리와 관련된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하고자 추진됐다.양사는 우선 코라솔 고객을 대상으로 서울·경기 주요 제휴 병원의 진료과, 위치, 주요 진료 영역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코라솔 고객은 멤버십 전용 홈
-
샘표, ‘저속노화 요리 전도사’ 장은실 편집장과 쇼핑라이브 진행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저속노화 요리 전도사’로 꼽히는 장은실 ‘맛있는 책방’ 편집장과 오는 25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저당·저속노화 식단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요리 솔루션을 전하고, 이를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샘표 대표 제품들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장은실 편집장은 ‘저속노화’ 개념을 국내에 알린 정희원 전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의 유튜브 출연으로 주목받았으며, ‘아낌없이 먹는 레시피’ 시리즈를 비롯해 쉽고 빠르면서도 맛과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요리를 꾸준히 소개해온 ‘패스트 건강식’ 전문가다.장 편집장은 순식물성 요리에센스 연두
-
새마을금고, MG더뱅킹 모임통장 서비스 출시
새마을금고(중앙회장 김인)는 오는 25일 친목, 동호회, 가족, 연인 등 다양한 모임의 회비를 간편하고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는 모임통장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금번 MG더뱅킹에 새롭게 출시하는 모임통장 서비스는 간편하게 모임에 참여하고 단체 회비내역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서비스의 주요 기능으로는 ▲회비내역 조회 ▲회비 및 회원 관리 ▲모임게시판 관리 ▲회비규칙 설정 ▲회비 자동이체 ▲모임소식 알림 등이 있다.특히, 눈길을 끄는 기능은 모임게시판 관리와 모임소식 알림 기능이다. 모임주는 모임게시판을 통해 간편하게 모임일정이나 공지사항을 모임원과 공유할 수 있으며, 모임원은 모임소식 알림을 설정하
-
배스킨라빈스, ‘사빠딸’ 등 인기 플레이버 4종 재출시
배스킨라빈스가 고객들의 꾸준한 요청에 힘입어 인기 플레이버 4종을 재출시한다. 재출시 제품은 ‘사랑에 빠진 딸기’, ‘블루 서퍼 비치’, ‘아이스 맥심 모카골드’, ‘북극곰 폴라베어’ 등 4종이다.‘사랑에 빠진 딸기’는 부드러운 딸기 치즈 케이크 속에 상큼한 딸기 과육과 꾸덕한 치즈 케이크 큐브, 달콤한 크리스피 크랙클 퍼지 리본이 어우러진 맛으로 고객 재출시 요청이 가장 많았던 플레이버다. 이밖에도, 블루 솔티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바삭한 쿠키 리본과 바다 거북 모양의 카라멜 초콜릿이 어우러진 ‘블루 서퍼 비치’, 맥심 모카골드 커피와 협업해 달콤한 믹스 커피의 맛을 구현한 ‘아이스 맥심 모카골드’, 시원한 민트
-
올림픽회관 입주 체육단체와 함께하는 ‘갑질 인식 제고 캠페인’ 추진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 이하 체육공단)이 존중과 배려를 통한 건강한 체육계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올림픽회관 입주 체육단체 임직원과 함께 갑질 인식 제고 캠페인 ‘존중 더하기(+), 갑질 빼기(-)’를 추진했다. 지난 20일(수) 올림픽회관에서 열린 이번 캠페인은 체육공단의 올해 부패 취약 분야 개선 과제 중 하나인 ‘내부 갑질’의 개선과 청렴하고 건강한 체육계 조직문화 확산을 목표로 체육공단을 비롯한 올림픽회관 입주 체육단체 임직원이 함께했다. ‘갑질의 개념과 주요 요소 안내’,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우리의 다짐’ 및 ‘일상 속 사례를 기반으로 한 갑질 사례 OX 퀴즈’ 등이 진행된 이번 캠페인
-
식품업계, 제철코어 살린 이색 조합으로 ‘맛’짱 뜬다
‘제철코어’가 단순한 유행을 넘어 식음료 시장의 주요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기후변화로 인해 계절의 경계가 흐려지면서, 특정 시기에만 만날 수 있는 제철 식재료의 희소성이 더욱 주목받게 된 것. 특히 올해 8월 기준 인스타그램에서 ‘제철음식’ 해시태그가 포함된 게시물 수가 30.5만 건을 넘어서는 등 제철 음식 인증은 MZ세대에게 있어 하나의 소비 문화로 자리 잡았다.이에 발맞춰 식품업계는 제철 식재료의 신선함과 색감, 맛을 살린 이색 제품을 선보이는 등 기획·개발 단계부터 제철코어를 적극 반영하고 있다. 단순한 맛 재현을 넘어, 계절별 식재료가 지닌 경험적 가치를 제품 콘셉트에 반영해 브랜드 차별화와 소비자 주목도
-
마이오운플래닛(My Own Planet) 기후 행동 실천 캠페인 ⓷ “무너진 빙하의 경고”
알래스카의 험준한 해안 산맥과 바다 사이에 있는 주노(Juneau)에는 인구 3만 1,500명이 거주한다. 특히 여름이면 알래스카의 대자연을 보려는 수많은 크루즈 여행객이 이곳을 찾는다. 하지만, 이 평화로운 풍경 이면에는 반복되는 자연재해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2025년 8월 13일, 알라스카의 주노 북쪽에 있는 빙하호가 붕괴하면서 멘덴홀 강(Mendenhall River)의 수위가 최대 5.03미터까지 상승했고, 이에 따라 홍수 경보가 발령됐다. 2024년의 최고 수위(4.87미터)를 넘는 기록적인 홍수였다. 이러한 현상의 ‘빙하호 붕괴 홍수(Glacial Lake Outburst Flood, 이하 GLOF)’는 여름철 녹아내린 빙하수가 얼음, 퇴적물, 암석 등으로 형성된
-
한국타이어, 2027년 배당성향 35% 확대 발표에도 주가 '제자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주주 환원정책 확대 방침을 발표했지만, 시장 반응은 여전히 미지근하다. 대신증권은 22일 발표한 한국타이어 보고서에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만1천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실질적인 투자심리 개선에는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분석했다.한국타이어는 지난 20일 공정공시를 통해 2027년까지 배당성향을 35%로 상향하고 올해부터 중간배당을 시행하겠다는 중장기 배당정책을 발표했다. 하지만 투자자들이 기다려온 주주 환원정책임에도 불구하고 단기적인 투자심리 개선 효과는 제한적일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2분기 실적면에서는 긍정적인 신호가 나타나고 있다. 한국타이어가 21일
-
크래프톤부터 넵튠까지…‘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TOP10 순위 지각 변동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에 크래프톤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업계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19만 6509건을 분석했다.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크래프톤이 3개월 만에 1위를 탈환했으며, 넷마블(2위), NHN(3위), 컴투스(4위),
-
유정복 인천시장, 도시재생 현장 행정 강화…시민 삶의 질 높인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도시재생과 주거복지는 단순한 건축 정비가 아니라 시민의 삶을 지탱하는 핵심 정책이며, 행정은 반드시 현장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라고 강조하며,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현장 중심 행정을 강화하고 있다.인천시는 동구·계양구·부평구 일대의 주요 도시재생 및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현장을 차례로 방문해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의견을 직접 듣는다.이번 현장 방문은 31개 주요 사업지 중 원도심내 성장 잠재력이 우수하고 주민 체감도가 높은 곳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주요 방문지는 ▲동구 화수부두 일원 도시재생활성화지역(혁신지구) ▲계양구 작전역세권 도시재생혁신지구 후보지 ▲부평구 부평11번
-
인천경제청, 외국인과 함께한 '녹청자 도예 강좌' 큰 호응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8월 18일, 21일 양일 간 IFEZ 글로벌센터에서 외국인 거주자 및 근무자를 대상으로 ‘녹청자 도예 강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인천경제자유구역 정주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전통 도자기 문화와 미적 가치를 알리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한국 전통공예 명장인 김갑용 도예가의 지도로 물레 성형 실습, 도자기 굽깎기 및 다듬기 등 도자기 제작의 주요 공정을 거쳐 자신만의 생활 용기 또는 꽃병을 완성했다. 참가자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전통 도자기 제작 과정을 직접 체험해 매우 뜻깊었다”, “의미있는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줘 감사하다” 등 높은 만족감
-
유정복 인천시장, 송도 워터프런트 1-2단계 건설현장 점검
유정복 인천시장은 21일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 1-2단계 건설현장을 찾아 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이번 방문은 시장 공약사업인 송도 워터프런트 조성사업의 단계별 추진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사업 지연 우려를 해소하며 현장의 안전사고 예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송도 워터프런트 조성사업은 인천경제자유구역의 핵심 프로젝트로, 총연장 21.17㎞의 'ㅁ'자형 수로를 조성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총사업비 6,900억 원이 투입되며, 송도국제도시의 치수 안전성 확보, 수질 개선을 위한 수순환 체계 구축, 시민 친수 및 관광시설 조성을 통해 일상 속 수변 공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
-
네파, 25FW 신제품 선공개 ‘얼리 패스’ 프로모션 진행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2025 F/W 시즌 주력 신제품을 혜택가에 선공개하는 ‘얼리 패스(EARLY PAS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네파의 ‘얼리 패스(Early Pass)’ 프로모션은 25FW 시즌 신제품을 누구보다 빠르게, 얼리버드 혜택가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프로모션 기간 동안 의류와 신발 신제품을 기본 20% 할인에 추가 10% 할인을 더해 제공한다.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급변하는 기후 환경과 변화한 소비 패턴에 대응해 개발된 기능성 테크웨어와, 여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강화된 여성 라인업을 선보인다.이번 시즌 네파는 경량성과 내구성을 업그레이드한 다운자켓 ‘에어써밋’ 시리즈와 간절기 아웃도어는 물론 출근룩으로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