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유정복 인천시장, 도시재생 현장 행정 강화…시민 삶의 질 높인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도시재생과 주거복지는 단순한 건축 정비가 아니라 시민의 삶을 지탱하는 핵심 정책이며, 행정은 반드시 현장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라고 강조하며,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현장 중심 행정을 강화하고 있다.인천시는 동구·계양구·부평구 일대의 주요 도시재생 및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현장을 차례로 방문해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의견을 직접 듣는다.이번 현장 방문은 31개 주요 사업지 중 원도심내 성장 잠재력이 우수하고 주민 체감도가 높은 곳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주요 방문지는 ▲동구 화수부두 일원 도시재생활성화지역(혁신지구) ▲계양구 작전역세권 도시재생혁신지구 후보지 ▲부평구 부평11번
-
인천경제청, 외국인과 함께한 '녹청자 도예 강좌' 큰 호응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8월 18일, 21일 양일 간 IFEZ 글로벌센터에서 외국인 거주자 및 근무자를 대상으로 ‘녹청자 도예 강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인천경제자유구역 정주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전통 도자기 문화와 미적 가치를 알리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한국 전통공예 명장인 김갑용 도예가의 지도로 물레 성형 실습, 도자기 굽깎기 및 다듬기 등 도자기 제작의 주요 공정을 거쳐 자신만의 생활 용기 또는 꽃병을 완성했다. 참가자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전통 도자기 제작 과정을 직접 체험해 매우 뜻깊었다”, “의미있는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줘 감사하다” 등 높은 만족감
-
유정복 인천시장, 송도 워터프런트 1-2단계 건설현장 점검
유정복 인천시장은 21일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 1-2단계 건설현장을 찾아 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이번 방문은 시장 공약사업인 송도 워터프런트 조성사업의 단계별 추진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사업 지연 우려를 해소하며 현장의 안전사고 예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송도 워터프런트 조성사업은 인천경제자유구역의 핵심 프로젝트로, 총연장 21.17㎞의 'ㅁ'자형 수로를 조성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총사업비 6,900억 원이 투입되며, 송도국제도시의 치수 안전성 확보, 수질 개선을 위한 수순환 체계 구축, 시민 친수 및 관광시설 조성을 통해 일상 속 수변 공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
-
네파, 25FW 신제품 선공개 ‘얼리 패스’ 프로모션 진행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2025 F/W 시즌 주력 신제품을 혜택가에 선공개하는 ‘얼리 패스(EARLY PAS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네파의 ‘얼리 패스(Early Pass)’ 프로모션은 25FW 시즌 신제품을 누구보다 빠르게, 얼리버드 혜택가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프로모션 기간 동안 의류와 신발 신제품을 기본 20% 할인에 추가 10% 할인을 더해 제공한다.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급변하는 기후 환경과 변화한 소비 패턴에 대응해 개발된 기능성 테크웨어와, 여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강화된 여성 라인업을 선보인다.이번 시즌 네파는 경량성과 내구성을 업그레이드한 다운자켓 ‘에어써밋’ 시리즈와 간절기 아웃도어는 물론 출근룩으로도
-
‘처서 매직’ 통할까… 야외활동 준비 나선 식품업계
24절기 중 열네 번째 절기인 처서(處暑)는 '더위가 가고 가을을 맞이한다'는 의미로, 마법 같은 계절의 변화를 기대하며 ‘처서 매직’이란 말이 등장했다. 최근에는 기후 변화로 인해 처서 무렵까지 무더위가 이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그럼에도 소비자들은 ‘처서 매직’의 기대감을 안고 선선한 바람과 함께 찾아올 가을을 기다리고 있다.실제로 처서를 지나 8월 말이 되면 더위를 피해 미뤄둔 야외활동을 본격적으로 계획하기 시작한다. 캠핑, 등산, 러닝, 피크닉 등 가을 문턱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저 활동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가볍게 휴대하기 좋은 간식이나 손쉽게 에너지 보충이 가능한 제품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진다. 식품업
-
더벤티, ‘LoL’ 콜라보 MD 품절 대란… 추가 입고 예정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선보인 MD 상품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다.더벤티는 지난달 30일부터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LoL과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총 세 가지 테마 에피소드를 순차적으로 공개 중이다. 각 에피소드별로 특별한 콜라보 메뉴와 MD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첫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LoL 영혼의 꽃’ 메탈 키링(3종)을, 두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티모’와 ‘포로’ 인형 키링을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출시 일주일여 만에 매장에 입고된 대부분의 물량이 소진되었다.더벤티는 이번 MD 상품들이 LoL 정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제작
-
음저협, 회원과의 소통 확대... 특별 프로그램 '콤카투어' 선보여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음저협)가 회원과 더 가까이 소통하기 위한 특별 프로그램 “콤카투어(KOMCA TOUR)”를 오는 9월 11일(목) 처음 선보인다.콤카투어는 창작자 회원들이 저작권 관리 기관으로서의 음저협의 역할과 역사, 그리고 다양한 회원 지원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음저협 회원 총 20명을 선발하며, 가입 연차(2년 미만~5년 이상)에 따라 신청을 구분해 신규 회원과 기존 회원 모두에게 고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투어는 약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음저협 본관 6층 컨퍼런스 라운지를 시작으로 1층 메모리얼홀, 회원센터, KOMCA HALL을 차례로 둘러본다. 메모리얼홀에서는 창립자와
-
롯데재단, 신격호 명예회장 평전 독후활동 공모전 기념 임직원 행사 진행
롯데재단은 지난 21일(목) 서울 강남구 학동역 인근 문화복합공간 라스칼라에서 <신격호의 꿈, 함께한 발자취: 신격호 평전 독후활동 공모전> 수상자 및 롯데그룹 임직원과 함께하는 <LOTTE ON PAGE>를 개최했다.앞서 재단은 지난 4월 16일부터 6월 8일까지 8주 동안 롯데그룹 창업주 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도전 스토리가 담긴 평전 <신격호의 꿈, 함께한 발자취 : 롯데그룹 CEO들의 기록>을 읽고, △글 △그림 △동영상 △카드뉴스 등 자유 형식의 독후 활동 창작물을 제출하는 ‘신격호 평전 독후활동 공모전’을 진행했다. 해당 공모전은 평전 읽기를 통해 신격호 명예회장의 도전정신과 기업가 정신을 되새기고, 현시대 청
-
쿠팡 로켓프레시, ‘가을 꽃게 기획전’ 열어
쿠팡 로켓프레시가 오늘(22일)부터 내달 1일까지 ‘가을 꽃게 기획전’을 연다. 쿠팡은 지난해 금어기 직후 꽃게 기획전에서 최저가 수준의 산지직송 서비스로 완판을 기록하며 고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올해는 산지직송 지역을 신진도, 격포, 법성포, 신안, 진도 등 5곳으로 확대한다. 매입 물량을 지난해 꽃게철 대비 2배 가까이 늘릴 예정이다. 소비자는 로켓프레시에서 햇꽃게 상품을 산지직송으로 신선하고 저렴하게 구매하고, 지역 어민은 판로를 넓혀 매출을 확대하게 됐다.이번 행사의 주요 상품은 ▲피시원 신진도 산지직송 이력추적 햇꽃게 3kg ▲서해안 일품 햇꽃게 3kg ▲어부심 서해안 햇꽃게 2kg 등이다. 이 상품들은 22일부
-
풀무원, ‘냉장면 No.1’ 역량 바탕으로 실온면 시장 본격 진출
풀무원이 ‘냉장면 No.1’의 역량을 기반으로 실온면 시장에 진출해 제품 혁신을 통해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풀무원식품은 차별화 기술을 적용하여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은 획기적으로 개선한 실온면 4종(짜장, 짬뽕, 우동, 칼국수)을 출시하며 실온면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고 22일 밝혔다.풀무원은 그동안 냉장면을 중심으로 면 간편식 포트폴리오를 운영해 왔다.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면 간편식 시장 업그레이드를 선도하기 위해 이번에 실온면을 새롭게 선보였다. ‘냉장면 No.1’ 브랜드로서 축적한 제면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획한 제품이다.일반적으로 실온면은 소비기한이 길어 보관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로 인해 온라인
-
교원투어, 인재 육성 강화…사내 학습 파트너 제도·리더십 육성 체계 마련
교원투어(대표 장동하)가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사내 학습 파트너 제도와 리더십 육성 체계를 마련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산업 환경 속에서 인재 육성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다진다.사내 학습 파트너 제도는 여행산업 관련 직무 노하우와 전문성을 구성원들이 상호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사내 교육 제도다. 제도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사내 강사가 직접 콘텐츠를 개발하고 강의까지 주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했다.교원투어는 사내 강사로 선발된 강사진에게 실질적인 보상과 혜택을 제공한다. 강의 1회당 강사료는 물론, 승급 평가 반영을 위한 경험 포인트와 사내 직무 전환제도인 잡포스팅 신청
-
일동후디스, KLPGA와 공식 파트너십 체결…국내 No.1 단백질·에너지젤 지원
일동후디스가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KLPGA 공식 단백질 보충제·에너지젤 파트너로 선정됐다.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일동후디스는 2026년 12월 31일까지 약 1년 5개월간 ‘정규투어’를 비롯해 ‘드림투어’, ‘점프투어’, ‘챔피언스투어’ 등 KLPGA가 주관하는 대회에 하이뮨 제품을 지원한다.제품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 ‘하이뮨 아미노포텐’ 등 프리미엄 단백질 음료와 경기 중 신속하게 에너지 보충이 가능한 에너지젤 등 프로 골프 선수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 성분을 갖춘 제품들로 선정됐다.이번 공식 파트너십 체결을 위해 일동후디스 이준수 대표와 KLPGA 김순희 수석 부회장이
-
“반려견과의 특별한 5일”… 네츄럴코어, ‘세계 개의 날’ 기념 이벤트 개최
대한민국 대표 펫푸드 기업 네츄럴코어가 ‘세계 개의 날'(8월26일)을 맞아 반려동물과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네츄럴코어는 22일(금)부터 26일(화)까지 ‘해피 도그 데이(Happy Dog Day)’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풍성한 사은품과 할인 혜택이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네츄럴코어 공식 인스타그램 및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총 3가지 프로모션으로 구성됐다.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네츄럴코어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자신의 반려견에게 전하고 싶은 한 마디를 댓글로 남기는 간편한 방식이다. 반려동물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이벤트 참여자 중 총 30명에게 네
-
골프존커머스, 2025년 상반기 골프클럽 인기 브랜드 순위 TOP5 공개
골프용품 유통시장 점유율 1위 기업 골프존커머스(대표이사 장성원)가 2025년 상반기 인기 브랜드 순위를 공개했다.골프존커머스는 지난해부터 매월 골프존마켓 클럽 판매 순위를 발표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올해 상반기 오프라인 골프존마켓 데이터를 바탕으로 골프클럽 인기 브랜드 순위를 공개했다.먼저, 성별 및 클럽 통합 판매량 상위 5개 브랜드는 1위 테일러메이드, 2위 캘러웨이, 3위 타이틀리스트, 4위 핑, 5위 젝시오 순으로 집계됐다. 지난해부터 골프 클럽의 핵심 키워드로 관용성이 지속됨에 따라, 높은 관용성을 구현한 제품 위주로 상위권을 차지한 것을 알 수 있다.남성 골퍼들이 선호한 클럽 통합 판매량 상위 5개 브랜드는 1위
-
휴온스메디텍, 더마샤인 프로·밸런스 유럽 인증 획득
휴온스그룹 의료기기 전문 기업 휴온스메디텍이 전동식 의약품 주입기기로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섰다.㈜휴온스메디텍(대표이사 이진석)은 전동식 의약품 주입기기 ‘더마샤인 프로’와 ‘더마샤인 밸런스’가 유럽 의료기기 인증(Medical Device Regulation, 이하 CE-MDR)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금번 인증으로 더마샤인 프로와 더마샤인 밸런스 제품은 최근 강화된 유럽 CE-MDR 규정에 따라 제품의 안전성과 효능을 증명했다. 국내 기업 전동식 의약품 주입기기 중 최초의 CE-MDR 인증이다.더마샤인은 정밀한 약물 주입 기능과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갖춘 휴온스메디텍의 피부 미용 의료기기 브랜드다. 피부 보습 효과가 있는 고분자·고
-
창고43,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정체성 강화… 매장 리브랜딩 확대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운영하는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적용하며 리브랜딩 작업을 완료했다.창고43은 지난 4월,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의 정체성을 강화한 새로운 BI를 선보이고 이를 서여의도점에 처음으로 도입했다. 매장 콘셉트부터 메뉴 구성까지 전반에 걸쳐 창고43의 브랜드 철학인 '사계절 3미(맛, 풍류, 아름다움)'를 반영해 고객들로부터의 좋은 반응을 얻음과 동시에 서여의도점은 오픈 직후 단숨에 브랜드 내 매출 상위권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이에 힘입어 창고43은 간판, 메뉴판, 유니폼 등 매장 전 영역에 걸쳐 새로운 BI를 전면 교체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통일감 있게 구현하고
-
이택근 해설위원, 특별강사로 키움 히어로즈 퓨처스 선수단 ‘프로스포츠 부정행위 방지교육’ 실시
한국프로스포츠협회(회장 김원섭, 이하 협회)가 21일 오후 고양 국가대표야구훈련장에서 키움 히어로즈 퓨처스 선수단을 대상으로 ‘프로스포츠 부정행위 방지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에는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 출신이자 야구 해설위원으로 활동 중인 이택근 전 선수가 특별강사로 참여했다. 이택근 특별강사는 후배 선수들에게 경기 공정성과 선수로서 지켜야 할 사회적 규범, 태도 등을 전했다. 강의는 선수 시절 경험을 중심으로 진행돼 현장감을 더했다.이택근 특별강사는 “프로선수로서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야구선수 생활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선택의 순간에 올바른 결정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순간의 잘못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