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인터뷰] 45년간 일기 쓰는 목사 '신동만'
“일기 쓰기는 내 삶에 대한 기록을 남겨야겠다는 단순함에서 시작되었다. 일기 쓰기 또는 메모하기를 생활화하고 이에 수반되는 여러 가지 보조적 장치를 이용하면 시간 절약과 생각 및 활동의 확장을 경험할 수 있다.” 신동만 선우장로교회 목사는 나를 세우는 정체성의 확립과 타인과의 공동체적 생활에 활력을 줄 수 있는 역량이 ‘일기 쓰기’를 통해 길러진다며 현재까지 약 45년간 꾸준히 일기 쓰기를 하면서 느낀 소감을 전했다. 그는 일기 쓰기를 주어진 삶에서의 채움과 하루하루가 늘 새로워지는 경험을 통해 삶의 깊은 ‘맛’을 보고 더 나아가 ‘멋진’ 삶의 품격을 내면적으로 가지는 그 자체로 만족하는 의미를 통해 더 넓고
-
‘폭싹 속았수다’ 최대훈, 공감 백배 ‘학 씨’ 열풍
‘폭싹 속았수다’ 최대훈이 부상길이라는 인물을 실존 인물로 느껴지게 하는 생명력 강한 열연으로 시선을 압도했다. ‘폭싹 속았수다’는 제주에서 태어난 ‘요망진 반항아’ 애순이(아이유 분)와 ‘팔불출 무쇠’ 관식이(박보검 분)의 모험 가득한 일생을 사계절로 풀어낸 넷플릭스 시리즈다. 극 중 최대훈은 도동리 썅길이, 부상길 역을 맡았다. 거침없는 언행과 예의 없는 태도로 상길이가 아닌 썅길이라고 불리는 그는 기세만으로 삶을 이어가는 인물. 서슬 퍼런 눈으로 날것 같던 젊은 시절을 보내고 주변에 인심이라고는 뇌물뿐이고 진심이라고는 앙심만 안고 살아왔다. 가족은 뒷전에 나밖에 모르는 가장의 모습은 철없고 이기
-
G-DRAGON, 정규 3집 꾸준한 인기 입증…월간차트 석권
가수 G-DRAGON(지드래곤)이 월간차트를 석권하며 꾸준한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2월 25일 공개된 G-DRAGON의 세 번째 정규 앨범 ‘Übermensch'의 타이틀곡 ‘TOO BAD (feat. Anderson .Paak)’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과 지니뮤직의 3월 월간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발매와 동시에 각종 실시간, 일간, 주간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월간차트 1위까지 달성하며 적수 없는 ‘K-POP 킹’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또한 K-POP 음원 판매량 차트인 한터차트의 월간 음원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더해 정규 앨범의 수록곡들 또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멜론의 3월 월간차트 기준 빅뱅의 멤버인 태양, 대성과
-
유니스, 'SWICY'에 담은 10대 감성…스쿨룩으로 제대로 보여준 젠지美
그룹 유니스(UNIS)가 K하이틴 비주얼의 정석을 보여줬다. 소속사 측은 2일 “유니스가 오늘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SWICY(스위시)'의 Archive(아카이브) 버전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셉트 포토의 주인공은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이다. 다섯 멤버 역시 10대라는 나이대에 걸맞은 소녀 이미지를 십분 살린 모습이다. 이들은 공개된 진현주, 나나, 젤리당카와 동일하게 학교 곳곳에서 자유로운 한때를 표현했다. 먼저 사진 속 방윤하와 엘리시아, 오윤아는 교실을 배경으로 각각 차별화된 매력을 드러냈다. 방윤하는 책걸상과 창가에 앉아 한 편의 청춘 영화를 연상케 하는 비
-
엔하이픈, 재치 가득 신곡 ‘Loose’ 스포일러…진짜 멜로디 부른 멤버는 누구?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만우절에 어울리는 재치 있는 신곡 ‘Loose’ 스포일러로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소속사 빌리프랩은 2일 “엔하이픈이 지난 1일 팀 공식 SNS에 디지털 싱글 ‘Loose’의 단서를 제시하는 영상을 게재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은 엔하이픈 멤버들이 차례로 등장해 특정 멜로디를 허밍으로 들려준다. 이 중 1명만 ‘Loose’의 진짜 멜로디를 공개했고, 나머지 6명은 가상이다. 이들의 화려한 애드리브와 현란한 제스처는 예상 밖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앞서 소속사 빌리프랩은 ‘Loose’에 대해 “트렌디한 팝 사운드와 섹시한 멜로디가 특징인 곡”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더해 엔하이
-
‘이혼보험’ 이동욱, ‘다정 남주’ 기대되는 ‘따뜻함+설렘’ 선사
‘이혼보험’ 이동욱이 예측불가한 로맨스로 재미를 배가시켰다. 이동욱은 지난 1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이혼보험’2회에서 ‘이혼보험’이라는 상품 개발을 결심한 보험계리사 노기준 역으로 분했다. 이날 기준과 TF팀은 본격적으로 이혼보험을 만들기 위한 준비를 시작했다. 언더라이터인 강한들(이주빈 분)과 파트너가 된 기준은 이혼을 보험으로 볼 수 있는 명분을 세우기 위해 법원, 심리학과 교수가 아닌 어느 스님(조보아 분)을 찾아갔다. 기준과 관계가 무척 편해 보이던 스님은 다름 아닌 그의 전전처. 이혼한 후 스님이 된 전 부인을 멘토로 생각하는 기준의 독특함은 보는 이들을 놀랍게 만들었다. 이어 기준의 배려로
-
L7 호텔 바이 롯데·롯데시티호텔, 치즈케이크 결합한 ‘스테이 앤 디저트’ 패키지 선봬
롯데호텔앤리조트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인다. L7 호텔 바이 롯데(강남, 홍대)와 롯데시티호텔(마포, 명동, 울산)에서 만나볼 수 있는 ‘스테이 앤 디저트(Stay and Dessert)' 패키지는 객실 1박과 롯데호텔 바스크 치즈케이크로 구성됐다. 롯데호텔 바스크 치즈케이크는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지난해 12월 온라인 판매 전용 PB(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새롭게 선보인 케이크이다. 100% 필라델피아 크림치즈와 생레몬즙, 프랑스 노르망디 지역의 신선한 원유로 만든 엘르앤비르 크림을 넣어 진한 맛과 고소한 풍미를 자랑한다. 또한 롯데호텔앤리조트만의 특별 레시피와 오크 향을
-
르세라핌, 美 ‘빌보드 200’ 2주 연속 진입…저력 과시
르세라핌(LE SSERAFIM)이 미국 빌보드 다수의 차트에 2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1일 발표된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최신 차트(4월 5일 자)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미니 5집 ‘HOT’이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100위에 오르며 2주 연속 진입했다. 특히 이번 주 K-팝 그룹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를 찍는 저력을 과시했다. 앞서 르세라핌은 해당 차트 9위에 진입하며 4세대 K-팝 걸그룹 중 유일하게 4개 앨범을 연속해서 ‘빌보드 200’ 10위권에 올렸다. 신보는 전주에 이어 ‘월드 앨범’ 정상을 차지하며 존재감을 빛냈다. 또한 미국에서 일주일 동안 집계된 실물 앨범 판매량으로 순위를 매기는 ‘톱 앨범 세일즈’와
-
한은성, ‘뭉쳐야 찬다4’ 새 멤버 발탁…활약 예고
배우 한은성이 JTBC 스포츠 예능 프로그램 '뭉쳐야 찬다4'에 새로운 멤버로 발탁됐다. '뭉쳐야 찬다4'는 매 시즌 많은 사랑을 받아온 JTBC 대표 스포츠 예능 프로그램으로, 시즌별 색다른 목표로 시청자의 흥미를 끈 바 있다. 새롭게 시작되는 이번 시즌은 '판타지 리그'로 아이돌부터 인플루언서까지 다양한 영역의 축구를 사랑하는 이들이 참여하는 11대 11 초대형 리그로 진행된다. 안정환, 박항서, 김남일, 이동국 4명의 호화로운 감독 라인업으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물론, 4개의 팀으로 나뉘어 실제 리그를 치르는 것으로 긴장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은성은 평소 스포츠광인 것으로 알려졌다. 꾸준한 헬스 트레이닝
-
‘더쇼’ 뉴비트, 체육복 입고 7인 7색 매력…소년미+카리스마
그룹 뉴비트(NEWBEAT)가 반전 매력으로 '더쇼'를 장악했다. 뉴비트는 지난 1일 오후 방송된 SBS M '더쇼'에 출연해 정규 1집 'RAW AND RAD'(러 앤 래드)의 선공개곡 'JeLLo(힘숨찐)'와 타이틀곡 'Flip the Coin'(플립 더 코인) 무대를 꾸몄다. 이날 뉴비트는 화이트 컬러가 돋보이는 체육복을 입고 무대에 등장했다. 멤버들은 교복을 입은 댄서들 사이에서 풋풋한 아우라를 뽐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뉴비트는 트렌디하면서도 유니크한 'JeLLo' 퍼포먼스로 단숨에 열기를 끌어올렸다. 이어 뉴비트는 블랙 레더 올 셋업 의상으로 'Flip the Coin' 무대를 펼치며 현장을 강렬한 에너지로 뒤바꿨다. 여기에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과 다채
-
BTS 제이홉 ‘MONA LISA’, 美 빌보드 ‘핫 100’ 65위…정국과 최다 차트인 동률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빌보드에서 또 한 번 빌보드 ‘핫 100’ 차트를 뚫었다. 1일 발표된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최신 차트(4월 5일 자)에 따르면, 제이홉의 디지털 싱글 ‘MONA LISA’는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65위로 진입했다. 이로써 제이홉은 솔로 가수로서 통산 7번째 ‘핫 100’ 차트인하며 K-팝 솔로 가수 최다 진입 타이 기록을 세웠다. 기존 기록 보유자는 방탄소년단 정국이다. 제이홉은 지난 2019년 ‘Chicken Noodle Soup (feat. Becky G)’(81위)를 시작으로 2022년 첫 솔로 앨범 ‘Jack In The Box’의 더블 타이틀곡 ‘MORE’(82위), ‘방화 (Arson)’(96위), 2023년 솔로 싱글 ‘on the str
-
KM차트, 지드래곤·BTS·임영웅·영탁 등 ‘2025 시즌베스트 스프링’ 후보 공개
글로벌 스탠더드 K팝 차트 KM차트(케이엠차트)가 올해 1분기 K-MUSIC을 이끈 주역들을 가린다. KM차트는 '2025 KM차트 시즌 베스트 스프링(2025 KM CHART SEASON BEST SPRING)'(이하 '2025 시즌베스트 스프링') 후보 명단을 공개, 오는 14일까지 선호도 조사(7부문)를 실시한다. '시즌베스트 스프링'은 2025년 1분기(1~3월)에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아티스트 및 음원에 상을 수여한다. KM차트는 '2025 시즌베스트 스프링'에 기존 6개 부문과 더불어 스페셜 부문인 'BEST 솔로'를 추가하고 총 7개 분야를 시상한다. 후보 명단에는 지드래곤부터 방탄소년단, 영탁, 임영웅 등 인기 아티스트가 대거 포진돼 뜨거운 투표 열기를 예고했다.
-
[인터뷰] ‘빌보드 1위’를 향해 izna(이즈나) “‘퍼포먼스 장인’과 함께 ‘음색 퀸’이라는 말도 듣고 싶어”
그룹 izna(이즈나)가 첫 디지털 싱글로 돌아왔다. izna는 지난달 3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디지털 싱글 ‘SIGN’을 발매했다. ‘SIGN’은 감각적인 가사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특징인 댄스 장르의 곡으로, 선명한 신호로 사랑을 전하는 용기와 확신을 노래한다. 기다림 대신 내 안의 신호에 귀 기울일 때 비로소 사랑도, 꿈도 스스로 쟁취하는 순간을 마주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여기에는 Mnet 걸그룹 서바이벌 프로그램 ‘아이랜드2’와 데뷔 앨범 ‘N/a’에서 호흡을 맞춰온 월드 클래스 프로듀서 테디(TEDDY)와 비비엔(VVN) 등이 참여해, ‘SIGN’으로 izna가 선보일 새로운 색깔에 기대감이
-
NMIXX ‘KNOW ABOUT ME’, 음악방송 3관왕…'정육각형' 역량 빛난 활약 릴레이
NMIXX(엔믹스)가 신곡 'KNOW ABOUT ME'(노 어바웃 미)로 음악방송 3관왕을 달성하고 꽉찬 '정육각형' 역량을 빛냈다. NMIXX는 3월 17일 미니 4집 'Fe3O4: FORWARD'(에프이쓰리오포: 포워드)와 타이틀곡 'KNOW ABOUT ME' 발매 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지난 3월 26일과 28일, 30일에는 각각 MBC M '쇼! 챔피언', KBS2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에서 1위 트로피를 차지하고 음악방송 3관왕에 올라 언제나 커다란 사랑을 보내주는 엔써(팬덤명: NSWER)의 응원에 화답했다. 트로피 수상 후 펼친 앙코르 퍼포먼스는 국내외 K팝 팬들에게 전율을 선사했다. 차분하면서도 강한 인상을 남기는 곡의 분위기를 살리는 음색, 믿고 듣는 여섯
-
izna(이즈나), 첫 디지털 싱글 ‘SIGN’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 랭크…‘파죽지세 행보’
그룹 izna(이즈나)가 새로운 챕터를 열었다. izna는 지난달 31일 첫 번째 디지털 싱글 ‘SIGN’을 발매하고 성공적인 첫 컴백을 알렸다. 특히 izna의 ‘SIGN’은 발매와 동시에 멜론 HOT100(발매 30일 이내) 10위, 최신 발매 차트(1주) 4위에 이름을 올리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이뿐만 아니라 지니 최신 발매 차트(1주)에서도 2위에 안착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 눈부신 성과를 이뤄냈다. 또한 ‘SIGN’의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빠른 상승 추이를 보이며 폭발적인 글로벌 관심을 실감케 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17시간 만에 약 430만 조회수를 육박하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8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고, 한
-
키키, '젠지美'로 물들였다…브랜드평판 정상 릴레이
'젠지미(Gen Z美)' 그룹 키키(KiiiKiii)가 확신의 '2025 기대주'로 존재감을 굳혔다.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키키는 2025년 4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이로써 키키는 지난 3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 이어 두 달 연속 정상을 지키며 그 위력을 증명했다. 앞서 이들은 2025년 3월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에서도 2위를 차지하며 5위 내 유일한 아이돌그룹으로 올라 눈길을 끈 바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공개한 키키의 4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링크 분석에서는 '힙하다, 젠지하다, 자연스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이두미, 젠지미, 언컷 젬'이 높게 나왔다.
-
드래곤포니, 두 번째 EP 서브 타이틀곡 ‘NEVER’ 뮤직비디오 클립 공개…'아련+고요' 감성적 울림
드래곤포니(Dragon Pony)가 서브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를 추가 공개한다. 소속사 측은 1일 “드래곤포니가 지난달 31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두 번째 EP 'Not Out'의 서브 타이틀곡 'NEVER'의 뮤직비디오 클립을 게재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클립에는 'NEVER' 뮤직비디오 촬영에 몰입한 드래곤포니의 모습이 담겼다. 아련하면서도 고요한 분위기와 어우러진 네 멤버의 진중한 얼굴이 감성적 울림을 배가하는 가운데, 차창을 활용한 감각적인 카메라 워크가 돋보인다. 서브 타이틀곡 'NEVER'는 주저하던 이별을 결심하는 순간의 감정을 진솔한 가사로 풀어낸 곡이다. 담담한 어쿠스틱 기타 선율로 시작해 점차 강렬한 록 사운드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