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Company PR

하나은행, 병오년 맞아 '붉은 말' 테마 미니 달력 키링 출시

퀴즈 풀고 돈기운 굿즈 받자…'하나원큐'서 2,600명 추첨

2025-12-04 14:17:27

하나은행, 병오년 맞아 '붉은 말' 테마 미니 달력 키링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이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특별한 굿즈 이벤트를 선보인다.

하나은행은 붉은 말의 도약 에너지를 담은 '세상에서 가장 작을 수 있는 달력'을 제작해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상품은 하나은행이 매년 선보이는 대표 '돈기운 굿즈' 시리즈 중 하나로, 올해로 출시를 이어가고 있다.
2026년 버전은 MZ세대 약 90%가 선호하는 키링 형태로 제작됐다. 빛에 따라 반짝이는 홀로그램 케이스에 새해 재물운을 기원하는 폐지폐 조각 키링을 결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여기에 하나은행의 브랜드 캐릭터인 별돌이와 별송이를 삽입하고, 붉은 말을 주인공으로 한 창작 동화 스토리를 담아 소장 가치를 높였다.

이번 이벤트는 단순 응모 방식에서 벗어나 재미 요소를 강화했다.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의 「2026 붉은 말이 몰고 온 돈기운!」 이벤트 페이지에서 붉은 말 이미지 요소를 비교하는 관찰 퀴즈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게임형 구조를 도입해 참여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도록 설계했으며, 퀴즈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세작달'의 스토리와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벤트 신청은 4일 오후 6시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총 2,600명에게 굿즈가 제공된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올해 '세작달' 이벤트는 손님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게 퀴즈형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세작달 당첨을 통해 돈기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