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쿠쿠는 예년보다 이른 추위에 고객들의 월동 준비가 빨라진 것을 10월 겨울 계절가전 판매량 증가의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으며, 11월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며 겨울 계절가전 판매에 더욱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저전력으로도 실내 온도 조절이 가능한 히터 라인업 수요가 급격한 성장 추이를 보였다. ‘쿠쿠 하이라이트 전기 히터’는 600W 이하 저전력으로도 빠르고 효율적으로 발열하며, 3단 송풍 조절과 좌우 회전 기능으로 난방 사각지대를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40dB 저소음 설계로 도서관같이 조용한 환경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리모컨·터치 방식 조작과 AI 온도 조절 기능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6중 안전장치를 탑재해 높은 안전성은 물론 모던한 베이지 톤과 미니멀한 디자인, 콤팩트한 사이즈로 자취방·캠핑장·사무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하기 좋다.
빠른 난방과 높은 열효율로 강점을 지닌 카본히터 역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쿠쿠 카본 전기 히터’는 순도 99.9% 이상의 카본 열선을 탑재해 예열 없이 3초 만에 쾌속으로 실내 공기를 빠르게 데울 수 있다. 또한 복사열 방식으로 열기를 전달해 적은 에너지로도 우수한 난방 효과를 제공하며, 겨울철 난방비가 부담스러운 1~2인 가구나 한겨울의 사무실에서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제품이 넘어지면 전원이 자동으로 차단되는 전도안전장치 설계로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난방비 부담으로 인해 카본매트 역시 9월 대비 10월 판매가 80% 증가하며 견조한 수요를 보였다. 지난 8월 출시한 ‘쿠쿠 인스퓨어 카본 전기온열 매트’는 고탄성 카본 열선을 적용해 넓은 면적도 빠르고 균일한 난방을 제공하며 전자기장환경인증(EMF)을 획득해 전자파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실처럼 얇은 2.3mm 특수 합금 발열선을 2중 구조로 감싸 단선·과열 위험을 낮췄으며, 마이크로 원단을 적용해 배김 없이 부드럽고 포근한 사용감을 구현했다. 아동용 섬유 안전 기준을 충족해 유해 물질과 알레르기 걱정도 없다. 잠금 모드, 예약·취침·찜질 모드, 메모리 기능, 자동 전원 차단 등 다양한 기능도 탑재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원단 분리가 가능해 물세탁도 손쉽다.
겨울철 실내 수분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며 가습기 제품도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10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158% 증가했다. ‘쿠쿠 스팀 100 가습기’는 100℃ 고온으로 물을 끓여 위생적으로 살균된 스팀을 분사해 쾌적한 실내 습도 관리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최고급 스테인리스 304 소재의 3.8L 대용량 수조를 적용해 매일 사용해도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원터치 자동 세척 기능으로 내부 관리가 손쉽다. 누수 방지 설계, 2중 안전 개폐 장치, 과열·잔수 감지, 자동 OFF 등 안전 기능도 강화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따뜻한 음료 섭취가 늘어나는 계절 트렌드로 커피머신 제품도 성장세에 있다. ‘쿠쿠 전자동 커피 머신 더 크레마’는 일정하고 균일한 압력을 구현해 원두의 신선한 풍미를 살리며, 저속 회전과 원뿔형 버 설계로 향은 살리고 소음은 줄였다. 라떼, 카푸치노 등을 즐길 수 있는 ‘밀크 스팀바 탑재형’과 ‘기본형’으로 출시해 사용자 취향에 맞는 음료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쿠쿠 관계자는 “고객들이 겨울철에도 집 안에서 따뜻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제품 기능과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절가전을 통해 고객의 일상에 실질적인 따뜻함을 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