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Company PR

코넛코인, 경주·광주 전국 밋업 성황리 개최.. “코넛 생태계 확장 가속”

-사용자 참여형 이벤트로 실사용 경험 강화…코퀴즈 기반 생태계 확장 박차

2025-11-26 10:24:38

[코넛코인 생태계 확장 위한 전국 밋업(Meet-Up) 이미지. 제공=㈜대체불가능회사]이미지 확대보기
[코넛코인 생태계 확장 위한 전국 밋업(Meet-Up) 이미지. 제공=㈜대체불가능회사]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코넛코인(ConutCoin)’ 발행사 ‘㈜대체불가능회사(대표 이충)’가 지난 11월 9일 경주와 11월 23일 광주에서 진행된 코넛코인 전국 밋업(Meet-Up)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밋업은 앱테크 서비스 '코퀴즈(COQUIZ)'의 사용자와 코넛코인 홀더들의 관계를 더욱 가깝게 구축하고, 코넛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경주와 광주에서 열린 밋업은 특히 지방 거주 사용자를 직접 만나 소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이충 대표가 'SINCE 2021 코인판 고인물이 코넛코인을 만든 이유'를 주제로 발표하며 프로젝트의 배경과 앱테크의 가치를 설명했다. 이어 이승화 원장(서울다나운네트워크 대표)은 '의사가 바라본 코퀴즈와 코넛코인의 가치'를 강연하며 코인의 실질적인 활용에 대한 견해를 제시했다.
이번 밋업의 백미는 사용자 참여 이벤트였다. 밋업 현장에서는 경주 십원빵을 모티브로 한 '코넛빵(코인빵)'을 직접 구워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코퀴즈를 통해 획득한 코넛코인으로 코넛빵을 구매해 코인의 실질적인 사용 경험을 체험했다.

특히, 이와 같은 현장 이벤트는 앞으로 코퀴즈에 도입될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앱테크 기능에 사용자들이 쉽게 적응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밋업은 총 60만 개의 코넛코인 에어드랍, 퀴즈 이벤트, 네트워킹 시간, 그리고 굿즈 증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코넛코인의 미래 방향성, 코퀴즈의 업데이트 및 실사용 사례, 그리고 코넛 캐릭터 IP의 확장 계획 등 최신 정보를 현장에서 접했다.

이충 대표는 이번 밋업을 통해 "코넛코인은 코퀴즈 사용자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성장하는 프로젝트가 될 것입니다. 특히 코넛빵 이벤트와 같은 실질적인 코인 활용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커뮤니티와의 관계를 돈독히 하고, 핵심 서비스인 코퀴즈를 중심으로 코넛 IP를 활용하여 코넛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코넛코인은 앱테크 서비스 코퀴즈를 핵심 기반으로 하는 WEB3 IP 코넛 생태계의 토큰으로 지난 6월 정식 출시됐다.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된 이후, 0.5원에서 16원까지 상승(11월 24일 기준)하는 등 실사용 사례를 바탕으로 한 유틸리티 토큰으로서의 모델을 입증하고 있다. 현재 ㈜대체불가능회사는 우즈베키스탄과 두바이 등 해외 거점을 통해 코퀴즈의 글로벌 진출을 추진하는 한편, 최근에는 코넛 IP를 기반으로 한 실물 상품 '서다나 코넛 HOT 온열 패치'를 출시하는 등 비즈니스 모델 다각화로 생태계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