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Company PR

금투협, 제7대 회장 후보자 공개 모집...황성엽·이현승 등 '각축전'

11월 19일까지 접수...서류·면접 거쳐 최종 후보 선정 후 회원총회서 선출

2025-11-04 12:52:48

금투협, 제7대 회장 후보자 공개 모집...황성엽·이현승 등 '각축전'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금융투자협회가 제7대 회장 후보자 공개 모집에 나서면서 금융투자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금투협 후보추천위원회는 4일부터 19일 오전 10시까지 제7대 금융투자협회장 후보자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공식적으로 출마 의사를 밝힌 이는 황성엽 신영증권 사장과 이현승 전 KB자산운용 대표이사 등 2명이다. 황 사장은 증권업계 실무 경험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이 전 대표는 자산운용 분야의 전문성을 앞세워 경쟁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 업계에서는 박정림 전 KB증권 사장과 유상호·정일문 한국투자증권 부회장 등이 출마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현직 서유석 회장의 연임 도전 여부도 주목받고 있어 향후 후보자 구도가 어떻게 짜여질지 관심이 쏠린다.

지원 자격은 '금융회사의 지배구조에 관한 법률' 제5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자로, 협회 조직과 금융투자업의 발전 및 혁신을 이끌 수 있는 리더십과 소통능력을 갖춘 인물이어야 한다. 또한 윤리의식과 도덕성을 겸비하고 사회적 덕망과 인격을 갖췄으며,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국제적인 안목과 역량을 보유해야 한다.
제출 서류는 지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경영계획서, 소견 발표자료,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임원 결격사유 미해당 확인서 및 3개 정회원사 추천서다. 제출 기한은 11월 4일부터 19일 오전 10시까지이며, 인편 또는 등기우편으로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43 금투센터 금융투자협회 전략기획부(21층)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 기한 내 도착분에 한해 접수된다.

후보추천위원회는 서류·면접 심사 절차를 거쳐 최종 후보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1차 서류심사에서는 제출서류를 기준으로 자격요건 충족 여부와 적격성 등을 심사한다. 2차 면접심사는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실시되며, 면접심사 대상자는 개별 통보된다.

제7대 금융투자협회 회장은 최종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 회원총회 선출을 통해 선임된다. 임기는 3년으로 2026년 1월 1일부터 2028년 12월 31일까지다.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 서류 양식 등은 금융투자협회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금융투자협회 전략기획부 담당자에게 문의하거나 금융투자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