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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웰니스 라이프' 4050세대 겨냥한 신상품 출시

MG새마을금고와 다섯 번째 PLCC... 학원·병원·쇼핑까지 월 최대 4만원 할인

2025-10-21 09:52:52

하나카드, '웰니스 라이프' 4050세대 겨냥한 신상품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하나카드가 건강하고 활력 있는 삶을 추구하는 4050세대를 위한 맞춤형 카드를 내놨다. 일상생활 전반에서 실속 있는 혜택을 제공하며, 1년 만에 30만 좌를 돌파한 인기 시리즈의 후속작이라는 점에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하나카드(대표이사 성영수)는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와 손잡고 다섯 번째 PLCC(유통업체 제휴 카드) 상품인 'MG+ W 하나카드'를 2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MG새마을금고 PLCC 시리즈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발급 30만 좌를 돌파하며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어왔다. 2024년 10월 처음 선보인 'MG+ primo 카드'는 10만 좌 이상, 개인사업자를 겨냥한 'MG+ blue 카드'는 6만 좌 이상, 프리미엄 상품인 'MG+ BLACK 카드'도 1,000좌 이상 발급되며 고객들의 선택을 받았다.

특히 최근 한정판으로 출시한 'MG+ S 카드'는 간편결제에 익숙한 젊은 층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단기간에 목표 10만 좌를 돌파해 조기 종료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번에 출시되는 'MG+ W 하나카드' 역시 이전 시리즈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검증된 혜택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춰 또 한 번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건강한 삶 추구하는 4050세대 맞춤 설계
'MG+ W 하나카드'의 'W'는 'WELLNESS(웰니스)'를 의미한다.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지향하는 4050세대를 타깃으로, 이들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실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 혜택은 크게 네 가지 영역으로 구성된다.

학원 영역에서는 입시·보습, 외국어, 예체능 계열, 자동차 운전학원 등에서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녀 교육이나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은 4050세대의 니즈를 정확히 짚은 것이다.
병원·약국 영역에서는 종합병원, 일반병원, 동물병원, 치과, 내과, 소아과, 산부인과, 한의원, 약국 등에서 5% 할인이 적용된다. 건강 관리가 중요해지는 중장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혜택이다.

여가생활 영역에서는 골프장, 당구장, 헬스클럽, 헤어샵 등에서 5% 할인을 제공해 삶의 활력을 더하는 취미 생활을 지원한다.

쇼핑 영역에서는 홈쇼핑,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올리브영, 다이소 등 주요 유통 채널에서 5%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혜택의 규모도 만만치 않다.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통합 할인 한도가 차등 적용되는데, 30만 원 이상 사용 시 1만 원, 60만 원 이상 시 2만 원, 100만 원 이상 시 4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일상생활 곳곳에서 월 최대 4만 원의 할인 혜택을 챙길 수 있는 셈이다. 특히 'MG+ W 하나카드'의 강점 중 하나는 할인받은 결제 건도 이용 실적에 포함된다는 점이다. 실적 조건 충족 부담을 낮춰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연회비는 국내외 겸용 1만 9,000원이며, 새마을금고 출자 회원이 10만 원 이상 이용할 경우 연회비를 캐시백해주는 프로모션을 2025년 12월까지 진행한다. 카드는 MG새마을금고 영업점 및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가능하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MG+ W 하나카드'의 W는 WELLNESS를 의미하며, 이는 풍요롭고 활력 있는 삶을 실현하는 것을 뜻한다"며 "꼭 필요한 소비 영역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폭넓은 고객층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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