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실험과 창조의 공간인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에서 열린 이번 언텁쇼는 대국민 상품 개발 공모전 ‘2025 그래이맛 콘테스트’의 최종 순위를 발표하는 시상식 콘셉트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1·2·3등 수상자가 초청됐으며, 콘테스트 후원사인 신한 SOL트래블과 배달의민족 관계자가 참석해 수상자에게 트로피와 함께 1등 1000만원, 2등 700만원, 3등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2025 그래이맛 콘테스트 최종 순위는 1등 ‘말차다미아’, 2등 ‘솔티끼 나 너 초코♥’, 3등 ‘치즈가 브러우니?’로 결정됐다. 10월 이달의 맛으로 선정된 ‘말차다미아’는 말차 트렌드를 접목한 플레이버로, 말차와 마스카포네 치즈 아이스크림에 마카다미아 분태를 더해 달콤함·고소함·쌉싸름함이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다. 2등 수상작 ‘솔티끼 나 너 초코♥’는 밀크 초콜릿과 솔티 바닐라향이 선사하는 ‘단짠(달고 짠 맛)’ 풍미를, 3등 ‘치즈가 브러우니?’는 치즈 케이크와 밀크 초콜릿 아이스크림, 브라우니 조합으로 달콤하면서 꾸덕한 식감을 선사한다. 신제품들은 10월 1일부터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행사 현장에서는 신제품 시식과 함께 역대 콘테스트 수상작을 활용한 빙고게임, 총 35만원 상당 럭키드로우, 현장 인증 해시태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이번 언텁쇼는 시상식 콘셉트로, ‘2025 그래이맛 콘테스트’ 수상작을 소개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소비자가 직접 제안하고 선택한 10월 이달의 맛과 신제품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그래이맛 콘테스트’는 소비자가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실제 제품으로 출시하는 배스킨라빈스의 대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로, 2014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7회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소비자가 레시피를 직접 맛보고 평가하는 ‘테이스팅 심사’를 도입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했다.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