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지난 25일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 호텔에서 열린 '2025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웨딩 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하며 2년 연속 최고 브랜드 자리를 지켰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번 수상은 웅진프리드라이프만의 차별화된 웨딩 서비스가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신뢰와 만족도를 얻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2002년 설립 이후 국내 상조 산업을 선도해온 웅진프리드라이프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라는 핵심 가치로 고객 생애 전반을 케어하는 대한민국 대표 상조 기업으로 성장했다.
웅진프리드라이프 웨딩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전문 웨딩 플래너가 상담부터 본식까지 전 과정을 1대1 맞춤형으로 세심하게 지원한다는 점이다. 단순히 웨딩홀을 섭외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스튜디오 및 본식 촬영, 드레스, 메이크업, 예물·예복, 허니문 상담까지 결혼 준비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토털 패키지로 제공한다.
특히 선불식 할부 납부 방식을 도입해 목돈이 필요한 결혼 준비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면서도, 고객의 취향에 맞춘 웨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합리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주도를 비롯해 전국 각지의 제휴사 네트워크를 통해 어디서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업체 역시 가성비부터 프리미엄까지 다양한 컨셉을 보유한 곳으로 엄선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웅진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고객 여러분의 신뢰와 만족 덕분에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더욱 강화하고, 일생의 가장 소중한 순간을 함께 준비하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웨딩 서비스뿐만 아니라 고객의 생애주기별 다양한 서비스 포트폴리오 확대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크루즈 여행과 골프 투어, 홈 인테리어, 수연, 돌 잔치, 어학연수, 혈당 홈케어, 시니어 모니터링, 장지 서비스 등 전환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생애 전반을 아우르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또한 직영 장례식장 체인 확대와 프리미엄 반려동물 서비스 등 새로운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히면서 고객 멤버십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 이러한 지속적인 서비스 경쟁력 강화 노력을 통해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며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