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세계교육문화원, 강릉 가뭄 피해 지역에 생수 4만4천여 병 지원

2025-09-18 14:48:00

세계교육문화원, 강릉 가뭄 피해 지역에 생수 4만4천여 병 지원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세계교육문화원(WECA)이 지난 9월 1일과 4일, 극심한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릉 지역에 식수를 긴급 지원했다. 이번 지원을 통해 강릉시청과 강릉 초등학교, 지역 아동센터 및 보육시설 등 식수 부족이 심각한 기관과 시설에 500ml 생수 총 4만4천8백 병이 전달됐다.

최근 강릉 지역은 저수율이 15% 이하로 떨어지며 제한 급수 조치가 시행되는 등 식수난이 심각한 상황에 놓여 있다. WECA가 지원한 생수는 급수 지원이 원활하지 않은 가정과 교육 현장에 우선적으로 배분돼 주민들의 생활 안정에 보탬이 될 전망이다.

세계교육문화원, 강릉 가뭄 피해 지역에 생수 4만4천여 병 지원이미지 확대보기


방정환 WECA 대표이사는 “아이들과 주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어야 배움도 이어질 수 있다”며 “이번 생수 지원이 강릉 지역 주민들과 교육 현장에 작은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교육문화원은 전 세계 교육 사각지대 아동들을 위한 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하는 국제 비영리 단체로, 기부문화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