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업은 경제·금융 전문 콘텐츠로 인지도가 높은 슈카월드의 해설력을 결합해, 결혼정보업계의 현황과 변화하는 사회적 흐름을 대중에게 친근하게 전달하려는 시도다. 영상은 결혼정보회사의 성장 배경과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의 한계, 최근 혼인율 회복 조짐 등 주요 이슈를 다루며 업계 전반을 재조명했다.
특히 업계 선두주자인 듀오의 실제 데이터가 공개돼 신뢰감을 더했다. 회원 현황과 프로그램 구성, 신원 인증 절차 등 핵심 운영 방식이 소개됐으며, 현직 커플매니저가 출연해 현장에서 자주 받는 질문에 직접 답해 현실적인 시각을 제공했다.
27년 차 커플매니저 조인숙 팀장은 “최근에는 준비된 결혼 적령기 고객이 크게 늘었고, 코로나19 이후 안전하고 확실한 만남을 원하는 수요도 증가했다”며 “이로 인해 가입률은 2~3배 이상 확대됐고, 연간 매출 역시 100억 원 단위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듀오 관계자는 “슈카월드와의 협업은 결혼정보회사의 역할을 새롭게 조명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