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탤런트시커, 엔슬파트너스 투자 유치… “AI HR 에이전트로 채용 전 과정 혁신”

2025-08-30 09:00:00

탤런트시커, 엔슬파트너스 투자 유치… “AI HR 에이전트로 채용 전 과정 혁신”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AI 기반 글로벌 채용 플랫폼 탤런트시커(대표 나우식)가 6월 엔슬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서울시립대-엔슬 개인투자조합 1호를 통해 진행됐다.

탤런트시커는 채용 담당자가 단순히 JD를 업로드하는 것만으로도, AI가 수행 업무 적합도와 이직 주기 등을 분석해 최적의 인재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이메일 시퀀스 자동화 기능을 통해 후보자 맞춤형 메시지 발송과 후속 관리까지 지원하며, 기업의 채용 리드타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고 있다.

특히 이번 투자 이후 탤런트시커가 주목하는 것은 ‘AI HR 에이전트’의 고도화다. 회사는 방대한 글로벌 인재 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해 인재 탐색부터 평가, 채용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하는 차세대 에이전트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는 단순한 HR SaaS를 넘어, 기업의 채용과 인사 전략을 AI 전환(AX) 솔루션으로 끌어올리는 시도가 될 전망이다.

나우식 대표는 “누구나 전문가 수준의 커리어 조언과 후보자 추천을 받을 수 있는 AI 기반 채용 환경을 만들겠다”며 “한국을 넘어 아시아 주요 시장에서 탤런트시커의 혁신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