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재킷 제휴 골프장에서 KB국민카드로 3만 원 이상 캐디피를 결제하면 1만 원이 즉시 할인되며, 4인 1팀 기준으로 캐디피 15만 원의 캐디피를 각자 4명이 결제하면 최대 4만 원의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매월 500명 선착순으로 비씨, 선불, 기업카드, 포인트리, 계좌, KB Pay머니 결제는 제외되며,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그동안 골프 이용 고객은 골프장을 갈 때마다 캐디피를 지불하기 위해 현금을 찾는 불편을 겪어야 했다. KB국민카드는 골프 이용 고객의 이러한 불편 해결은 물론 캐디피 즉시 할인을 통해 가성비 있는 골프를 즐기도록 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연간 2조 원 규모의 캐디피는 그동안 현금으로만 거래되어 카드사의 관심이 높은 신시장이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캐디피 부담을 줄이고, 투명한 금융거래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그린재킷 임시아 대표는 "골프 대중화에 함께해 주는 KB국민카드에 감사드린다’면서 ‘캐디피를 현금뿐 아니라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등 고객이 결제수단을 선택할 수 있도록 골프환경이 만들어져야 장기 지속 가능한 골프산업 성장 만들어진다"고 전했다.
그린재킷은 지난 5월 비대면 간편결제로 서비스를 고도화하면서 고객이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고, 모바일 카메라로 골프장 카트에 비치된 QR을 찍어 7초 만에 결제할 수 있도록 고객 결제 편의를 높였다. 카드 결제를 통해 캐디피 할인은 물론 개인고객은 각자 정산 또는 소득공제가 가능하고, 기업고객의 경우 지출 증빙이 가능하다.
캐디피 카드 결제 서비스가 시행되는 골프장은 우정힐스, 라비에벨 올드/듄스, 블랙스톤 이천/제주, 골프존 카운티 그룹, 세이지 우드 홍천/여수 등 80여 골프장에서 시행 중이며, 제휴 골프장은 그린재킷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