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기간 동안 다자녀 가정, 중·고등학생, 생일자(생일 전후 1주일, 동반 4인 적용)는 탑승권을 20% 할인받을 수 있다. 제부도 숙박객의 경우 전일 탑승권 편도 소지 시 50%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이번 행사는 이달 31일까지 이어진다.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 승객을 위한 추가 혜택도 마련됐다. 광복절 연휴인 오는 17일까지 어린이 탑승권 50% 할인 이벤트가 진행돼 가족 단위 여행객의 부담을 줄인다.
정류장 내·외부에는 수국과 해바라기 등 여름꽃으로 꾸민 플라워 아트 포토존이 조성돼, 방문객들이 한층 화사한 여름 분위기 속에서 추억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지역민을 위한 상시 할인도 운영된다. 화성시민은 탑승권을 동반 3인까지 30% 할인받을 수 있으며, 인근 안산시민은 동반 3인까지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모든 할인은 현장 매표소에서 신분증을 제시하면 된다.
서해랑 케이블카는 국내 최장 2.12km 구간을 최고 60m 상공에서 운행하며, 서해 바다와 제부도 갯벌, 석양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40여 대의 캐빈은 투명 바닥과 플라워 아치로 꾸민 ‘크리스탈 캐빈’과 안락한 ‘일반 캐빈’ 두 종류로 운영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탑승 전후로 제부도 갯벌 체험, 해안 산책, 맛집 탐방 등을 즐기면 한나절 여행 코스로 제격이다.
서해랑 관계자는 “이번 여름 이벤트는 서해와 제부도의 매력을 경제적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지역민 할인과 계절별 테마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사계절 내내 서해랑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