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로칼, 민생회복소비쿠폰으로 매출 상승 효과

2025-08-07 11:05:00

유정범 로칼 대표 [사진=로칼]이미지 확대보기
유정범 로칼 대표 [사진=로칼]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딜리버리 푸드코트 모델을 선보이고 있는 ㈜로칼(LOEKAL, 대표 유정범)이 민생회복소비쿠폰으로 7월 매출 상승세를 기록했다.

한국신용데이터(KCD)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배포가 시작된 한 주(7월 21~27일) 동안 전국 소상공인 사업장 38만2207곳의 카드 매출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소상공인 평균 카드 매출액은 전 주 대비 2.2% 증가했다.

로칼 역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해 비슷한 수준의 매출 상승을 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배포 시점에 맞춰 신메뉴를 선보이게 된 만큼, 가맹점 매출 상승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로칼은 식자재 혼용이 가능한 4개의 Private Brand를 론칭하고 이를 통해 고효율·저원가 운영 시스템을 실현하고 있다. 한식·양식·중식·일식 분야의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및 산업기사 심사위원이 이끄는 전문성이 입증된 자체 R&D 연구소를 통해 매월 신메뉴를 개발하고 있으며, 직영점 테스트 판매를 거쳐 성과가 입증된 메뉴만을 가맹점에 제안한다.

로칼 유정범 대표는 "간편 레시피와 주방 오퍼레이션 효율화를 통해 인건비 부담을 최소화하고 데이터 분석 기반 마케팅 서비스로 30조원 규모의 배달앱 기반 온라인 F&B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도화된 운영 시스템과 전문성 기반의 메뉴 경쟁력으로 전국 단위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