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홀트아동복지회, 2025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DREAM-TEENS’ 캄보디아 홀트드림센터에 파견

2025-08-05 11:10:13

사진 설명 : 홀트아동복지회는 지난 4일(월), 2025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DREAM-TEENS’ 파견식을 갖고, 캄보디아 트라피앙 안찬 지역의 홀트드림센터로 봉사단을 파견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설명 : 홀트아동복지회는 지난 4일(월), 2025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DREAM-TEENS’ 파견식을 갖고, 캄보디아 트라피앙 안찬 지역의 홀트드림센터로 봉사단을 파견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지난 4일(월), 2025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DREAM-TEENS’ 파견식을 갖고, 캄보디아 트라피앙 안찬 지역의 홀트드림센터로 봉사단을 파견했다고 알렸다.

‘DREAM-TEENS’ 봉사단원들은 이날 캄보디아 현지로 출국하여 5박 7일간, 약 120명의 현지 아동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을 펼친 후, 오는 10일 귀국할 예정이다.

지난 2024년 2월,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가는 우리’라는 슬로건 아래 창단된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DREAM-TEENS’는 그해 5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캄보디아 홀트드림센터에 파견되어 세계를 경험하고 뜻깊은 봉사활동을 수행한 바 있다.

이번 ‘DREAM-TEENS’는 지난 3월 참여자 모집과 4월 대면 심사를 통해 선발된 중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의 청소년 10명으로 구성되었다.

봉사단원들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세계시민교육을 수강하며 봉사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마음가짐을 다졌다. 또한 네 차례의 사전 모임을 통해 현지에서 진행할 환경·체육·과학·보건 등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시연하는 체계적인 준비 과정을 거쳤다.

봉사단원들은 파견식에서 “캄보디아 아이들에게 환한 웃음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여 행복한 기억을 남겨주고 싶다”라는 소감을 전하며, 즐겁고 보람찬 봉사활동에 대한 기대와 포부를 밝혔다.

신미숙 홀트아동복지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봉사활동이 우리 청소년들이 더 넓은 세상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귀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모두 안전하고 건강하게, 그리고 많은 배움을 얻고 돌아오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은 홀트아동복지회는 위기가정아동, 자립준비청년, 한부모가족, 장애인과 지역주민, 해외 취약아동을 위해 전문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NGO로, 다양한 캠페인과 사업을 운영하며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최근 70주년 기념 엠블럼과 함께 다음 70년을 향한 미션 ‘아동과 가족이 더 행복한 세상’을 제시하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