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한국심장재단, 41억 원 기부한 코스트코코리아에 감사…‘하트오브아너’ 인증패 전달

2025-08-05 09:04:00

한국심장재단, 41억 원 기부한 코스트코코리아에 감사…‘하트오브아너’ 인증패 전달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한국심장재단(이사장 박영환)은 지난 7월 30일 코스트코코리아 광명 본사를 방문해 ‘하트오브아너(Heart of Honor)’ 인증패를 전달하고, 오랜 기간에 걸친 지속적인 후원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코스트코코리아 김현경 부사장, 송인석 상무, 박성환 부장과 한국심장재단 박영환 이사장, 서태봉 사업팀장이 참석해 감사의 뜻을 나눴다.

‘하트오브아너’는 한국심장재단이 1억 원 이상을 기부한 개인 및 법인에게 수여하는 명예 인증으로,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실천해 생명을 살린 기부자에게 주어진다.

코스트코코리아는 2007년부터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급여 일부를 기부하고, 회사가 이에 매칭하는 방식으로 한국심장재단을 꾸준히 후원해 왔다. 지금까지 누적 기부액은 총 41억 원에 달하며, 이를 통해 803명의 소아청소년 심장병 환자에게 수술 기회를 제공했다.

코스트코코리아 김현경 부사장은 “우리가 실천해온 나눔이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희망과 회복의 기회가 됐다는 점에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심장재단 박영환 이사장은 “코스트코코리아는 단순한 기부를 넘어, 임직원 전체가 함께하는 기부문화를 20년 가까이 이어오고 있다”며 “803명의 생명을 살린 이 나눔의 가치를 깊이 새긴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심장재단은 2013년부터 코스트코코리아와 함께 ‘도네이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전국 각 지점 매장에서 재단의 사업을 알리고,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활동을 지속해왔으며, 2025년에도 순회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이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