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기업 행사에서는 단순한 사회 진행을 넘어 조직의 특성과 메시지를 반영한 맞춤형 기획과 유연한 소통으로 참여자들의 몰입을 유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운영 경험이 풍부한 그는 구성원 간의 자연스러운 소통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 효과적인 방식으로 현장을 이끈다.
한 기업 관계자는 “정형화된 행사에 활기를 더하며 구성원 간 자연스러운 소통이 이뤄졌다”며 “내부 만족도가 높았다”고 전했다.
여러 기업 및 기관 진행을 했던 많은 곳에서 재섭외를 이어가고 있는 배경에는 MC인식 특유의 현장 대응력과 mc인식만의 세밀한 준비 과정이 있다. 진행 스타일이 행사 목적에 잘 부합하고, 구성원들이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든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MC인식은 “무대에 오를 때마다 단순한 사회자가 아니라 함께 준비하는 팀의 일원이라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며 “참여자들이 행사 흐름 안에서 자연스럽게 몰입할 수 있도록 늘 고민하며 준비한다”고 말했다.
현재 그는 기업 행사뿐 아니라 방송mc, 지역 축제mc, 강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기획력과 현장 감각을 겸비한 전문 MC이자 레크리에이션 강사, 아나운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