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국립저작권박물관, 디즈니 100주년 기념 특별전시 연계 문화행사 운영

7월 28일부터 8월 2일까지 어린이·가족 대상 여름맞이 문화체험 디즈니 작품을 재해석한 영상 관람하고, 부채와 가방 만들기 선착순 체험

2025-07-24 15:44:00

국립저작권박물관, 디즈니 100주년 기념 특별전시 연계 문화행사 운영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강석원, 이하 위원회)가 운영하는 국립저작권박물관(이하 박물관)은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2일까지 영상 특별전시 <이야기_상상하는 대로>와 연계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문화행사는 홍익대학교와 ‘월트디즈니(Disney) 컴퍼니 코리아’가 협력해 제작한 영상을 관람하고, 작품 속 주요 소재를 활용해 여름맞이 소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토끼들이 달걀을 장식하는 장면에서 착안해 나만의 달걀 모양 부채를 꾸며보는 체험과, 2024년 1월 1일 저작권이 만료된 ‘증기선 윌리’ 속 미키마우스를 활용해 해변용 가방을 만들어보는 활동이 마련됐다. 관람객은 이 두 가지 체험을 통해 자신만의 시각을 더하며 작품 세계를 더욱 몰입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

국립저작권박물관, 디즈니 100주년 기념 특별전시 연계 문화행사 운영이미지 확대보기

체험 재료는 7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배부되며 평일은 30명, 주말은 15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상설전시와 기획전시는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특별전시는 하루 6회 운영된다. 상설전시에 대한 도슨트 해설은 박물관 누리집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가능하다.

강석원 위원장은 “7월 1일 새롭게 개막한 영상 특별전시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체험을 통해 더욱 다채로운 시선으로 작품을 감상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누리집 또는 박물관운영실 대표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박물관은 매월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한 정기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오는 8월에도 특별전시와 연계한 체험행사 <박물관에 놀러온 상상 속 친구들> 시즌 2를 선보일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