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YEA 셀렉트스토어는 유튜브 콘텐츠 데이터를 기반으로 뷰티 각 카테고리별 상위 1% 제품을 엄선해 소개하는 큐레이션 플랫폼이다. 단순히 인기순이나 판매량이 아닌, 크리에이터의 실제 사용 경험과 무협찬 콘텐츠를 바탕으로 분석한 빅데이터를 통해 제품을 선정한다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 이 프로그램은 2024년 11월부터 2025년 5월까지 약 6개월간 운영되며, 7월부터 스타필드 코엑스몰, 수원, 하남, 그리고 커넥트 현대 청주 등 네 곳에서 순차적으로 오프라인 셀렉트스토어를 선보인다.
코스알엑스는 이번 선정에서 ‘더 6 펩타이드 스킨 부스터 세럼’과 ‘약산성 굿모닝 젤 클렌저’ 두 제품이 각각 상위 1% 제품으로 이름을 올리며 입점을 확정했다. 더 6 펩타이드 스킨 부스터 세럼은 다양한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결 개선과 수분 보충에 효과적이며, 뷰티 크리에이터 민스코와 레오제이 등의 긍정적인 사용 후기로 주목을 받았다. 약산성 굿모닝 젤 클렌저는 pH 5.0~6.0의 저자극 포뮬러에 티트리 오일과 BHA 성분을 더해 피부 진정과 모공 케어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국내외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선정의 핵심 기준이 된 BBPI(뷰티 브랜드 파워 인덱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기업부설연구소인 레페리 데이터 연구소가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뷰티 유튜브 기반 빅데이터 지표다. AI 분석 기술을 활용해 무협찬 콘텐츠를 전수조사해 도출한 지표로, 국내 뷰티 업계에서 KYEA가 높은 공신력을 유지해온 배경이기도 하다.
코스알엑스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실제 사용자들의 경험과 추천에 기반한 결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제품 개발과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입지를 더욱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