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저스리무진의 온라인 보증서 시스템은 △보증 기간 확인 △보증서 양도 △AS 신청 등 핵심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한다. 고객은 차량 구매 후 제공받는 보증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보증 범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차량을 매도할 경우에도 보증 내역을 간편하게 다음 소유자에게 이전할 수 있다.
AS 절차 역시 간소화됐다. 고객이 차량 상태를 촬영해 시스템에 등록하면, AS 전담팀이 해당 내용을 확인한 후 견적 및 처리 일정을 안내한다. 전화 접수 없이도 절차가 진행되며, 접수 내역은 카카오톡 알림으로 고객에게 실시간 전달된다.
기존 고객도 홈페이지를 통해 보증서를 등록하거나 조회할 수 있으며, 추후 발생할 수 있는 AS 역시 모바일 기반으로 접수 가능하다. 디지털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현재 고저스리무진은 전국 11개 서비스 센터를 운영 중이며, 업계 최초로 24시간 고객센터도 마련해 평일 외 시간에도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시스템 도입은 이러한 오프라인 서비스 기반과 연계해 보다 안정적인 차량 사후관리를 지원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고저스리무진은 보증과 AS에 대한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동시에, 차량 유지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고자 본 시스템을 도입했다.
관계자는 “이전에는 차량 구매 후 보증 및 AS 관련 정보가 분산돼 불편함이 있었다면, 이제는 단일 시스템에서 보다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며 “고객과의 접점을 줄이지 않으면서도,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지속 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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