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강남점은 유동 인구가 많지 않은 지역적 조건에도 불구하고 눈에 띄는 외부 간판 디자인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이목을 끌며 오픈 초반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 매장들과 달리 인테리어나 설비에 대한 본사의 강제 규제가 없어, 창업자는 간단한 시트 작업과 튀김기 설치만으로 빠르게 영업 전환이 가능했다고 밝혔다.
스모프양념치킨은 국내산 11호 냉장육을 사용하며, 본사의 직배송 시스템을 통해 신선도를 유지하고 있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대표 메뉴인 볶는 치킨 ‘쫄간장’은 해외에서도 인정을 받으며, 브랜드 고유의 메뉴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창업자는 화려한 외관보다 실제 운영에 효율적인 구조를 선호한다”며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한 시스템을 통해 초기 부담을 줄이고 빠른 수익 실현이 가능하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한편, 스모프양념치킨 본사는 전국 단위의 가맹점 확대를 위한 상담도 진행 중이며, 관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