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Life

델타항공, 시애틀 허브 강화…프리미엄 라운지 2곳 신규 오픈

2025-07-16 16:13:35

델타항공, 시애틀 허브 강화…프리미엄 라운지 2곳 신규 오픈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델타항공이 시애틀 타코마 국제공항(SEA)에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 전용 델타 원(Delta One) 라운지와 프리미엄 공항 라운지 델타 스카이 클럽(Delta Sky Club)을 새롭게 선보이며 시애틀 공항 투자를 한층 확대한다. 또한, A·B 콩코스 전반에서 18개 탑승구에 대한 우선 이용 권한을 확보해, 체크인부터 탑승까지 보다 원활하고 향상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두 라운지는 승객의 독립성을 보장하면서도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총 24,000평방피트(약 670평) 규모의 2층 공간으로, A11번 탑승구 맞은편에 위치해 탁 트인 산악 전망과 정교한 디자인, 그리고 모든 고객의 기대를 만족시킬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델타항공은 이번 신규 라운지 개장을 포함해 최근 1년 간 4개의 델타 원 라운지와 3개의 델타 스카이 클럽을 새롭게 선보였다. 전 세계적으로 운영되는 델타 라운지 및 델타 스카이 클럽은 총 57개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뛰어난 공항 경험을 제공해 나가고 있다.

시애틀에서 펼쳐지는 프리미엄 여행의 새로운 시대

델타항공은 델타 원 라운지 경험을 한층 향상시키기 위해, 시애틀 출발 델타 원 고객을 대상으로 전용 컨시어지 스타일의 델타 원 체크인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플라이 델타(Fly Delta) 앱을 통해 체크인하고 TSA PreCheck 터치리스 ID(미국 여권 소지자 한해 사용 가능)를 등록한 고객은 좌석 등급과 관계없이 수하물 위탁 및 보안 검색 절차를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델타는 해당 서비스를 연말까지 모든 델타 허브 공항으로 순차 확대할 계획이다.
글렌 하우엔스타인(Glen Hauenstein) 델타항공 사장은 “델타항공은 지상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부터 하늘 위 글로벌 네트워크에 이르기까지, 시애틀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에 새롭게 개장한 델타 원 라운지와 델타 스카이 클럽은 고객에게 델타에서만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투자이자, 시애틀 최대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델타항공, 시애틀 허브 강화…프리미엄 라운지 2곳 신규 오픈이미지 확대보기

한편, 상층부에 위치한 델타 원 라운지는 실내 좌석 149석과 라운드형 테라스 좌석 72석으로 구성됐으며, 레이니어 산의 장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조망 등 델타 원 고객만을 위한 고급스러운 전용 공간이 마련돼 있다. 하층부에는 183석 규모의 델타 스카이 클럽에서 넓은 전면 창을 통해 시애틀을 둘러싼 산과 숲 등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델타항공, 시애틀 허브 강화…프리미엄 라운지 2곳 신규 오픈이미지 확대보기
델타항공, 시애틀 허브 강화…프리미엄 라운지 2곳 신규 오픈이미지 확대보기

클로드 루셀(Claude Roussel) 델타항공 스카이 클럽 및 경험 담당 부사장은 “이번 신규 라운지와 스카이 클럽은 편안하면서도 세련되어 고객 여정의 전 단계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델타의 의지를 반영한다”며, “델타는 주요 시장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맞춤형 라운지와 스카이 클럽을 조성함으로써, 시애틀 최대의 글로벌 항공사로서 고객들이 허브 공항은 물론 전 세계에서 경험하기를 기대하고 신뢰해 온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델타항공, 시애틀 허브 강화…프리미엄 라운지 2곳 신규 오픈이미지 확대보기

신규 라운지는 석재 장식, 고급 원목 패널, 그리고 에메랄드, 네이비, 러스트, 따뜻한 우드 톤으로 구성된 색상 팔레트를 통해 시애틀 고유의 자연미를 담아냈다. 금속 마감재와 반사 유리는 안개 낀 산봉우리를 연상시키며, 세심하게 연출된 조명은 따뜻하고 환영하는 분위기를 더한다. 또한, 전 세계 및 시애틀 출신 예술가들의 작품이 곳곳에 배치되어 공간에 깊이와 개성을 더하며, 이 중에는 여행 가방 위에 앉은 새를 표현한 팸 쿠니 테일러(Pam Kueny Taylor)의 혼합 매체 작품 ‘타임 투 마이그레이트(Time to Migrate)’도 포함돼 있다.
루셀 부사장은 “디자인 과정에서 시애틀의 아름다움은 물론, 지역의 정신까지 고스란히 담아낸 공간을 만들고자 했다”며, “워싱턴 주의 식재료, 지역 예술가의 작품, 지속가능한 디자인까지 모두 태평양 북서부가 지닌 가치와 철학을 반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압도적인 전망과 어우러진 현지의 강렬한 맛

델타항공, 시애틀 허브 강화…프리미엄 라운지 2곳 신규 오픈이미지 확대보기


델타 원 라운지에서는 시애틀에서 영감을 받은 파인다이닝 경험을 제공한다. 델타 고객들은 오픈 키친으로 구성된 다이닝 공간에서 셰프가 직접 요리를 준비하는 모습을 눈앞에서 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3코스 메뉴는 시애틀에서 공수한 신선한 해산물을 중심으로, 던지니스 크랩 카넬로니, 장작에 구운 데리야키 송어, 만두, 라멘, 방어 크루도 등 다채로운 메뉴로 구성됐다. 디저트로는 레이니어 체리 선데, 초콜릿 무스, 비처스(Beecher’s)의 대표 치즈가 포함된 치즈 플레이트가 제공된다.

조식 메뉴 역시 태평양 북서부 지역의 정취를 살려 구성됐다. 갓 구운 페이스트리와 던지니스 크랩 에그 베네딕트, 레이니어 체리 콩포트를 곁들인 미국식 오븐 팬케이크 ‘더치 베이비(Dutch baby)’가 대표적이다.

델타항공, 시애틀 허브 강화…프리미엄 라운지 2곳 신규 오픈이미지 확대보기


이러한 지역 특색은 음식뿐만 아니라 음료에서도 이어진다. 커피는 시애틀 대표 브랜드인 카페 움브리아(Caffe Umbria)의 원두를 사용해 현지인과 여행객 모두에게 친숙한 풍미를 선사하며, 바에서는 시애틀의 명소에서 영감을 받은 칵테일과 프리미엄 사케, 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엄선한 와인 리스트를 즐길 수 있다.

한편, 델타 스카이 클럽은 계절별 시즌 특선 메뉴를 선보이며, 상큼한 샐러드부터 레몬 치킨, 바비큐 립, 그리고 시애틀의 대표 해산물 레스토랑 아이바스(Ivar’s)의 클램 차우더까지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디저트로는 코코넛 크림 파이와 매리언베리 크럼블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모든 델타 스카이 클럽에서 공통적으로 제공되는 스타벅스 커피는 시애틀을 대표하는 브랜드와 델타항공 간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보여준다. 바에서는 칵테일, 맥주, 와인과 더불어 다양한 논알콜 음료도 함께 제공되며, 레이니어 산의 장엄한 전경과 어우러져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일본 현지 상점에서 공수한 고급 식기류부터 전문 교육을 받은 델타항공 임직원들까지, 델타항공만의 세심한 환대가 고객의 여정 전반에 걸쳐 품격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지속가능한 혁신 및 고도화된 경험 제공

지속가능성을 핵심 원칙으로 삼은 설계 또한 돋보인다. 자연광에 따라 밝기가 조절되는 스마트 윈도우, 동작 감지 조명과 전기 에너지 기반 설비,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재사용 식기류 등 세심하게 반영된 친환경 요소들은 에너지 소비를 줄이면서도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는 델타항공의 시애틀 허브에서 진행 중인 광범위한 지속가능성 강화 노력과도 맞닿아 있다. 현재 시애틀 공항에서 운영 중인 델타의 주력 항공기 87%와 지상 지원 장비 70%가 전기 기반으로 전환되었으며, 이는 친환경 운항에 대한 델타의 강한 의지를 보여준다. 그 결과, 델타항공은 지난해 시애틀 항만청(Port of Seattle)으로부터 공항 내 연료 효율이 가장 높은 항공사로 선정되어 ‘서스테이너블 센추리 어워드(Sustainable Century Award)’를 수상한 바 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