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쿠는 지난 4월 말 에코웨일 6세대 음식물 처리기를 출시했는데, 지난 5월 한 달 음식물 처리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568% 증가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이는 작년 판매량이 부진해 나온 성과가 아닌, 에코웨일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호평으로 이뤄낸 성과다. 실제로 2024년 상반기 전체 판매량과 2025년 5월 판매량을 비교해도 판매량이 80% 증가했으며, 쿠쿠 음식물 처리기 판매량은 2021년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52%씩 큰 폭으로 성장하며 경쟁력을 증명해온 바 있다.
쿠쿠는 현재 폭발적인 시장의 수요에 음식물 처리기 라인을 풀가동하고 있으며, 마케팅 또한 강화하고 있다. 먼저, 최근 전속모델인 가수 겸 배우 이준호를 기용해 음식물 처리기 모델에 집중한 TV 광고를 론칭했다. TV 광고에서는 ‘1시간에 끝내는 초고온 히팅 건조 분쇄’는 물론, ‘뼈까지 갈아버리는 초강력 분쇄력’으로 차별화된 제품력을 갖췄음을 어필한 바 있다. 처리 공정 시간은 1시간으로 업계 최단 수준*이며, 19.9cm의 슬림한 크기와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공간을 여유롭게 사용 가능하다는 것도 광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배우 소이현과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1시간 동안 약 2,000대의 제품이 판매됐다. 이후에도 하루 1,000대 이상의 판매 추이를 이어가고 있으며, GS, 롯데, 현대홈쇼핑에서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쿠쿠 에코웨일 6세대 음식물 처리기를 알렸다.
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쿠쿠만의 독자적인 고온히팅 건조분쇄 기술이 있다. 해당 기술은 쿠쿠가 밥솥 시장 1위로서 강점을 지닌 히팅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만큼,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한 차별화가 곧 판매 성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중소 브랜드가 난립하는 음식물 처리기 시장에서 높은 브랜드 신뢰도를 가지고 있다는 점도 흥행 포인트다. 우수한 기술력, 서비스 인프라를 갖춰 사후 관리까지 믿고 안전하게 맡길 수 있다는 것도 인기 요인이다.
또한 쿠쿠는 업계 최초로 건조분쇄형과 미생물형 두 가지 타입의 음식물 처리기를 선보이며 시장 내 퍼스트 무버로서 입지를 다졌다. 2020년 2월 디자인을 고도화한 1세대 언더싱크 타입 제품으로 음식물 처리기 시장에 진입했고, 경량화를 진행한 2세대 미생물 타입 제품, 미생물 관리를 개선한 3세대 미생물형, 다양한 식생활에 대응하기 위해 선보인 4세대 건조분쇄형, 강력건조통을 탑재한 5세대 건조분쇄형 제품까지 끊임없이 시장 수요에 반응해 왔다.
쿠쿠 관계자는 “점차 치열해지는 음식물 처리기 시장에서 쿠쿠는 독보적인 기술력과 소비자 중심의 제품 개발로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기술 개발을 통해 음식물 처리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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