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행사는 말레이시아를 기반으로 한 한국 뷰티 브랜드 페스타로, 현지 왓슨스와의 협업을 통해 주최되었으며, 국내 올리브영 베스트셀러 제품 브랜드사인 글루어트는 독자적인 대형 통합 부스를 운영해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한국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하고, 제품을 쉽고 맛있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번 K-Beauty Festa 행사에 참여했다.
행사는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 중심지에 위치한 Mid Valley Exhibition Hall에서 열렸으며, 4일간 말레이시아 왓슨스 CEO를 비롯한 임직원, 현지 인플루언서, 미디어 기자 등 VIP를 포함해 약 50,000여 명의 참관객이 행사장을 찾았다.
이번 2025년 제3회 K-Beauty Festa에는 총 8개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각 브랜드사의 CEO부터 임직원까지 다양한 인원이 행사에 직접 참석해 현지 참관객과의 소통은 물론, 다양한 액티비티를 통해 브랜드와 고객 간 교감의 장을 마련했다.
제3회 K-Beauty Festa 행사에서 한국 건강기능식품관(K-Healthy Zone)은 전체 매출의 17%의 매출액을 달성하며 1위를 차지했으며,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한국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는 것이 행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매년 말레이시아 왓슨스 내 한국 건강기능식품 코너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이번 K-Beauty Festa와 같은 대형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한국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들이 말레이시아 시장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고, 향후 지속적인 성장도 기대되고 있다.
무브에스엔씨 관계자는 “이번 왓슨스 K-Beauty Festa 행사에 직접 참여하여 참관객들과 소통하면서 말레이시아 내 한국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고, 제품의 할랄 인증 여부가 현지 시장에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는 점도 알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무브에스엔씨는 말레이시아 왓슨스 내 ‘한국 건강기능식품관(K-Healthy Zone)’을 독점 론칭한 K-건강기능식품 해외 수출 무역 전문 기업이다. 현재 싱가포르 DFI 리테일그룹, 가디언과 ‘한국 건강기능식품관(K-Wellness Zone)’을 독점 론칭을 준비 중이며, 브랜드 소싱부터 수출, 수입통관, 인허가 등록, 유통, 마케팅, 이벤트 운영 등 전반적인 해외 진출 사업을 활발히 확장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