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키키는 2025년 5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이로써 키키는 지난 3월과 4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 이어 5월까지 3개월 연속으로 최정상을 지키며 그 영향력을 입증했다.
키키는 2월 프리 데뷔부터 이어진 첫 번째 미니 앨범 'UNCUT GEM(언컷 젬)' 활동을 통해 연일 이목을 끌었다.
타이틀곡 'I DO ME(아이 두 미)'는 뮤직비디오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이하 '인급동') 1위를 차지했고, 멜론 탑100(Top100)을 비롯한 각종 음원차트에 안착해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이 가운데 키키는 지난달 5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아이 두 미'로 첫 지상파 음악방송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키키는 앞서 6주간의 음악방송을 통해 뛰어난 라이브는 물론, 자유롭고 독창적인 팀의 색깔을 각인시키며 '2025년 최고 기대주'로 떠올랐다. 특히 '아이 두 미'에 이어 또 다른 매력의 'BTG' 활동을 통해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과 독보적인 '젠지미'를 보여줬고, 지난달 24일에는 '언컷 젬' 발매 한 달을 맞아 수록곡 'GROUNDWORK(그라운드워크)' 뮤직비디오를 깜짝 공개하며 뜨거운 흥행 열기를 더했다.
키키의 철옹성 같은 1위 행보는 음악활동 뿐만 아니라 다방면의 활약에서 비롯됐다.
이 기세를 이어 최근에는 샤넬 뷰티와 함께 매거진 마리끌레르 디지털 커버를 장식했고, 카카오뱅크의 첫 브랜드 앰버서더와 버거킹 킹퓨전 론칭 모델로 발탁되며 패션, 뷰티, 금융, 외식업에 걸쳐 압도적인 영향력을 펼쳤다. 이런 눈부신 행보 속에 '언컷 젬' 활동을 마친 가운데, 활동이 끝났음에도 또 한 번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 오르며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음을 짐작케 했다.
키키(KiiiKiii)는 실력과 비주얼, 다채로운 매력을 모두 겸비한 멤버들로 이루어진 팀이다. 이들은 연일 독창적인 음악과 스타일링, 끊임 없는 활약을 통해 한국을 넘어 전 세계를 매료시키며 키키만의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personchosen@hanmail.net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