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출은 3조813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6.2% 증가했다. 순이익은 1349억원으로 13.9% 줄었다.
영업 매출에서 단말 매출을 제외한 서비스 매출은 지난해 3분기보다 2.9% 늘어난 2조9904억원을 기록했다.
별도 기준으로는 3.5% 늘어난 것으로, 매출 확대 요인으로 LG유플러스는 기업 인프라 부문과 스마트홈 부문의 성장을 꼽았다.
인터넷데이터센터(IDC), 기업회선 사업이 포함된 기업 인프라 부문은 8.6%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AI 컨택센터(AICC) 등 기업 간 거래(B2B) 신사업을 포함한 설루션 사업 매출이 1294억원으로, 작년 3분기보다 9.6% 성장했다.
IDC 매출은 같은 기간 8.8% 증가한 900억원을 기록했으며 기업회선 사업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8% 증가한 29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스마트홈 부문 매출은 작년 3분기보다 5.7% 증가한 6509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부문은 작년 동기보다 2.1% 증가한 1조6204억원을 기록했다.
무선 서비스 기본료, 통화료 등 수익을 합산한 모바일서비스 매출은 1조5465억원으로 작년 3분기 대비 2.6% 늘었다.
LG유플러스는 B2B 영역에서 AI 사업을 적극 육성하는 한편 소비자 대상으로는 지난 7일 출시한 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ixi-O)'를 통해 성장을 꾀할 방침이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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