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국내 영·유아 식자재 시장은 가족 구조의 변화로 지난해 기준 약 1조 원 대 규모로 성장했다. 최근에는 보건복지부가 시행 중인 ‘어린이집 평가인증제’의 확산과 더불어 자녀의 먹거리 영양과 위생 관리에 대한 부모들의 눈높이도 높아져 관련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했다.
이러한 가운데,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월부터 6월까지의 키즈 경로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50%이상 상승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상반기 키즈 경로의 매출 성장요인을 키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를 중심으로 한 맞춤형 콘텐츠 개발, 자녀의 식습관 개선과 위생 교육 등 부모들의 눈높이에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 점을 꼽았다.
특히, CJ프레시웨이는 ‘아이누리 쿠킹클래스’와 같은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안심할 수 있는 어린이집 먹거리 문화를 조성한 부분이 주효했던 것으로 파악했다.
실제로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총 560여 차례에 걸쳐 진행된 아이누리 쿠킹클래스는 참여한 부모와 자녀들의 수가 1만 8,000여 명에 달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CJ 프레시웨이는 지난 6월 키즈 경로 신상품 출시, 시장조사 등의 마케팅 활동에 부모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아이누리 체험단 1기’를 발족했다. 부모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상품 체험 후기와 평가 등을 무기로 삼아 더욱 본격적인 영·유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마상현 기자 news@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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