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PR
-
휴메딕스, 2분기 매출액 430억원∙영업이익 108억원 기록
휴온스그룹 ㈜휴메딕스(대표 강민종)는 2분기 개별재무제표 기준 매출 430억원, 영업이익 108억원, 당기순이익 7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각각 -6%, -17%, -34% 감소했다고 14일 밝혔다.휴메딕스는 해외 필러 및 화장품 수출은 올 1분기 대비 증가했다. 필러와 보툴리눔 톡신을 기반으로 하는 국내 에스테틱은 국내 기업 간 경쟁 심화로 인해 성장이 둔화됐다. 또한, 관절염치료제를 비롯한 일부 전문의약품 판매량이 감소하며 2분기 매출이 소폭 줄었다.영업이익 측면에서는 국내 에스테틱 매출 감소와 위탁생산(CMO) 수주 감소 등의 영향으로 공장 가동률과 수익성이 감소됐다. 당기순이익은 영업수익성 감소와 환율하락에 따른 외화환산
-
키움증권, 업계 최초 '달러찾기' 서비스 출시
증권사를 통해 투자한 외화를 은행에서 현찰로 직접 인출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가 등장했다. 키움증권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 서비스는 투자와 환전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금융 생태계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키움증권은 14일 증권사 최초로 외화현찰지급서비스 '달러찾기'를 정식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증권계좌에 보유한 외화 예수금을 은행 영업점에서 현금으로 직접 인출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존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증권과 은행 업무의 융합을 실현한 것이다.서비스 이용 방법은 놀라울 정도로 간편하다. 키움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영웅문S#'에서 외화출금을 신청하고 수령일을 지정한 후, KB국민은행 영업점을
-
IBK기업은행, 국제표준 개인정보보호 인증 ‘ISO27701’ 획득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개인정보를 체계적으로 보호・관리하고 국내외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국제표준 개인정보보호 인증 ‘ISO27701’을 성공적으로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ISO277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PIMS) 국제 표준이다. 기업은행은 ISO27701 획득을 통해 개인정보보호 관련 정책, 조직 운영, 위험관리, 내부 교육 및 점검 체계 등 전반에서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체계를 구축한 것으로 평가받았다.앞서 기업은행은 2022년 국내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인 ISMS-P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이번 ISO27701 인증을 통해 국내외 주요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인증을 모두 보유한 금융
-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깜깜이 배당' 탈출 선언
리츠(REITs) 시장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그동안 투자자들이 배당액을 미리 알 수 없어 '깜깜이 배당'이라는 비판을 받아온 국내 리츠 시장에서,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가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선배당 정책'을 본격 도입하며 투자자 신뢰도 제고에 나섰다.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는 14일 투자자와의 소통 강화와 함께 예측 가능한 배당 정책을 통해 투자 안정성을 높이겠다고 발표했다. 이는 정부가 추진해온 글로벌 스탠더드 배당절차 개선 방안에 적극 부응하는 동시에, 투자자 보호를 위한 선제적 조치로 평가된다.새롭게 도입되는 선배당 정책은 운용사가 당기 배당금을 미리 확정 공시한 후 투자자가 주식을 매입할 수
-
크루즈 여행, MZ세대가 이끈다
크루즈 여행이 더 이상 시니어 전용이 아니다. 젊은 세대가 크루즈 여행의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르면서 여행 업계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웅진프리드라이프가 14일 발표한 2024년 크루즈 여행 고객 데이터에 따르면, 전체 이용률이 전년 대비 51% 증가한 가운데 30대 이하 MZ세대의 이용률이 무려 55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크루즈 여행에 대한 인식 변화가 전 세대에 걸쳐 일어나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다.전통적으로 크루즈 여행의 주고객층이었던 60대 이상 시니어층도 여전히 강세를 보였다. 시니어 고객의 이용률은 56% 증가하며 주요 고객층으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했다. 연령별로는 60대가 가장 높은 이용률을 기록했
-
키움증권, ‘우리아이 미국주식 더 모으기’ 이벤트 연장
키움증권이 지난 5월 시작한 미성년자 대상 ‘우리아이 미국주식 더 모으기’ 이벤트를 10월 31일까지 연장한다.‘주식 더 모으기’ 서비스는 출시 6개월 만에 가입자 수 15만 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있다. 이 중 미성년자 비중이 12%다. ‘주식 더 모으기’는 매일, 매주, 매월 최소 2천원부터 정기적으로 미국주식을 자동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서비스 이용 시 매수 수수료 및 매수 환전수수료가 전액 면제돼, 수수료 부담 없이 꾸준히 미국주식을 모을 수 있다.이벤트에 참여하는 미성년자 고객에게는 미국주식 적립식 주문에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상당쿠폰이 지급된다. 또한 신규 계좌개설 고객은 9만원, 기존 계좌보유 고객은
-
배당주 열풍, 한 달 만에 2배 성장한 ETF
배당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정부의 주주환원 정책 확대와 함께 배당 투자를 통한 안정적 수익 추구 열풍이 ETF 시장에서도 확연히 드러나고 있다.미래에셋자산운용은 14일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 ETF(0052D0)'의 순자산이 4,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3일 종가 기준 이 ETF의 순자산은 4,576억원으로 집계됐다.주목할 점은 성장 속도다. 7월 초 2,000억원 규모를 넘어선 이후 불과 한 달여 만에 두 배 가량 증가한 것이다. 이는 배당주에 대한 국내 투자자들의 지속적이고 강력한 관심을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로 평가된다.이 같은 성장세는 최근 배당소득 분리과세 등 세제 개편안이 시장
-
IBK기업은행, ‘외환 목표달성 챌린지 시즌2’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수출입기업의 외환 거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외환 목표달성 챌린지 시즌2’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참가 대상은 지난해 기업은행을 통해 수출입 실적이 미화기준 10만 달러 미만이었던 중소·중견 기업과 신규 외환 거래 기업이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직접 수출입 목표실적(▲목표 1 미화 10만불, ▲목표 2 미화 50만불)을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기업은행은 이벤트 기간 내 목표달성 기업 중 기업은행 수출입 누계 실적 상위 450개 기업에게 환율우대 최대 80%, 외환수수료 최대 50%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목표달성 기업 중 수출입 누계 실적
-
아웃도어 한파 속 홀로 웃는 감성코퍼레이션...두 자릿수 성장
아웃도어 업계 전반이 경기 둔화와 소비 위축으로 고전하는 가운데, 감성코퍼레이션이 홀로 선전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기업 감성코퍼레이션(대표이사 김호선, 036620)은 13일 2분기 매출액 536억원, 영업이익 87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상반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액 1,003억원, 영업이익 156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9%, 6.4%의 견실한 성장세를 보였다.이 같은 성과는 다른 아웃도어 기업들이 부진을 면치 못하는 상황과 대조적이다. 업계 전반이 역성장 기조를 벗어나지 못하는 가운데 감성코퍼레이션만이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한 것이다.호실적의 배경에는 시장 변화를 앞서 읽은 전략적 접근
-
중장년의 제2막, "창업으로 열린다"
조기 퇴직과 고령화 사회로 인해 중장년층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이 사회적 과제로 떠오른 가운데, 하나금융그룹이 중장년층을 위한 창업 교육에 본격 나섰다.하나금융그룹은 14일 중장년층의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동 촉진을 위한 '2025 하나 파워 온 세컨드라이프-창업과정'을 신설하고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이번 창업과정은 하나금융그룹이 2022년부터 운영해온 중장년 맞춤형 취업 교육 프로그램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의 확장판이다. 기존 취업 교육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창업 교육까지 지원 범위를 넓혀, 중장년층이 보유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이 경제활동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
-
여름철 집안에 가장 많은 냄새 나는 4곳?
여름철 냄새와의 전쟁이 시작됐다. 습도가 높은 여름에는 집 안 곳곳에서 악취와 퀴퀴한 냄새가 나기 쉽다. 음식물, 곰팡이, 하수구, 신발장 등에서 발생하는 냄새는 불쾌감을 유발한다. 여름철 냄새는 원인이 다양해 단순한 환기만으로 해결이 어렵다. 냄새가 발생하는 장소별로 원인을 파악하고 맞춤형 제품을 사용해 냄새를 제거해야 한다.화장실집 안 냄새를 유발하는 대표적인 공간이 화장실이다. 화장실 청소는 다른 곳에 비해 시간과 체력 소모가 커서 자주 청소하기 쉽지 않다. 스프레이 타입 제품을 사용하면 손이 닿기 어려운 틈새까지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피죤 ‘무균무때 뿌리는 락스세제’는 쫀쫀한 거품이 쉽게 떨어지지 않고
-
한화리조트, 파라스파라 인수...신규 브랜드 ‘안토(ANTO)’ 론칭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하이엔드 브랜드 ‘안토(ANTO·安土)’를 새롭게 선보이고 본격적인 프리미엄 리조트 시장 공략에 나섰다.신규 브랜드 안토는 ‘편안할 안(安)’과 ‘흙 토(土)’ 두 글자를 합친 것으로 ‘그 땅에서의 편안한 삶’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안토를 찾는 모든 고객들이 자연의 평온함 속에서 ‘온전한 휴식’을 만끽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국내 대표 프리미엄 리조트 ‘파라스파라 서울’ ‘안토’로 탈바꿈새 브랜드는 서울 북한산국립공원 자락에 자리 잡은 국내 대표 프리미엄 리조트 ‘파라스파라 서울’에 적용된다. 이곳은 세계적인 록밴드 콜드플레이가 내한공연 때 머문 숙소로도 유명하다.앞서 한화호텔앤드리
-
서울드래곤시티, 당일 호캉스도 혜택이 가득…다이닝 메뉴·굿즈 이벤트 등 진행
서울 용산구에서 아코르 그룹 4개 호텔을 운영하는 서울드래곤시티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숙박 고객은 물론, 당일 방문고객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먼저, 도심 속에서 이국적인 해변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루프톱 다이닝 공간 ‘카바나 시티(CABANA CITY)’에서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즐기기 좋은 런치 세트부터 무제한 생맥주와 함께 즐기는 푸짐한 바비큐 요리까지 여유로운 시간을 위한 다채로운 메뉴를 마련했다. 이에 여름방학을 맞은 가족 단위 고객은 물론, 친구나 연인과 특별한 하루를 보내려는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물놀이 후 휴식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디너 세트
-
피자앤컴퍼니, 반올림피자 전국 매장에서 배달 라이더 대상 생수 지원 캠페인 펼쳐
국내 피자 프랜차이즈 기업 ㈜피자앤컴퍼니(구 반올림피자)가 전국 반올림피자 매장에서 폭염 속 배달 라이더를 위한 생수 지원 캠페인을 펼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대응해 외부에서 근무하는 배달 라이더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고자 마련됐다. ㈜피자앤컴퍼니는 본사 차원에서 생수 구매 비용을 지원하고, 전국 매장에 캠페인 안내물을 제공하는 등 상시 운영이 가능하도록 체계를 구축했다.특히 이 캠페인은 전국 반올림피자 가맹점주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반올림피자의 360여 개 가맹점은 매장 앞에 생수를 비치해 인근을 오가는 배달 라이더들이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도록 했다
-
메가MGC커피XRIIZE, 즐거움 가득한 ‘포토카드 스탬프 챌린지’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 메가MGC커피가 무더운 여름을 맞아 글로벌 대세 아티스트 라이즈 (RIIZE)와 함께하는 ‘라이즈 포토카드 스탬프 챌린지’ 이벤트를 23일(토)까지 약 2주간 진행한다.이번 포토카드 스탬프 챌린지는 라이즈와 함께한 ‘레트로 퓨처’ 컨셉의 여름시즌 음료 6종과,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메밀칩 스낵인 ‘메가칩’으로 구성된 콤보 메뉴로 운영된다.▲제로 체리콜라 콤보, ▲라벤더 카페라떼 콤보, ▲트로피컬 용과 티플레저 콤보, ▲그린티 레몬 하이볼 에이드 콤보, ▲꿀수박주스 콤보, ▲매지컬 유니콘 프라페 콤보 등 총 6종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고객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참여 방법도 간편하다.
-
이금기, 여경래 셰프 50주년 기념 중식 연맹 화합식 후원
137년 전통의 글로벌 소스 브랜드 ‘이금기(李錦記)’가 8월 11일 열린 여경래 셰프 50주년 기념 중식 연맹 화합식을 후원했다고 13일 밝혔다.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여경래 셰프를 비롯해 애제자인 중식여신 박은영, 청와대 중식 셰프로 활동한 박건영, ‘흑백요리사’에서 활약한 최현석, 안유성, 임태훈(철가방 요리사), 파브리, 황진선, 조광효(만찢남) 등 국내 최정상 셰프들과 오뚜기 함영준 회장 등 업계 관계자 160여명이 참석해 화합과 우정을 나눴다.이금기는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현장에 이금기 부스를 운영하고, 본식 전에 이금기 혼합 즈마장을 활용한 ‘사천식 즈마장 닭고기 냉채’를 선보였다.또한
-
파파존스X로드나인 콜라보...게임 이용자 30% 할인 혜택 및 인게임 아이템 제공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스마일게이트(대표 성준호)에서 서비스하는 올클래스(ALL CLASS) MMORPG ‘로드나인’과의 콜라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로드나인’은 지난해 론칭 6일 만에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이다. 파파존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 동시에 게임 이용자 등 새로운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이번 프로모션은 로드나인 이용자 중 마스터리 레벨 55 이상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8월 13일(수)부터 9월 12일(금)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로드나인 홈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