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PR
-
건강함은 업그레이드, 부담은 다운!...‘헬씨그레이드(Healthy+Upgrade)' 식음료가 뜬다
일상 속 건강 관리를 중시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먹거리 또한 ‘건강하고 맛있게’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SNS에서는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은 레시피가 활발히 공유되고 있다. 특히 최근 한 연예인이 ‘혈당 건강 관리 레시피’로 소개한 ‘사과땅콩버터’는 여러 유튜브 숏츠(Shorts)에 등장했으며, 이 중 한 영상은 약 73만 조회수를 기록해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이처럼 소비자의 관심은 제품의 맛뿐만 아니라 성분으로 확장하고 있다. 개인의 건강 상태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필요한 성분은 챙기고, 줄여야 할 성분은 피하려는 경향이 뚜렷해지면서 식품 구매 결정에 직
-
제테마, '필러+톡신' 투트랙 전략 성공…2분기 매출 200억 돌파로 역대 최고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 제테마(216080)가 확장된 제품 포트폴리오와 글로벌 시장 다변화를 무기로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진입했다고 14일 발표했다.제테마의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 급증한 206억원을 기록해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영업이익도 18억원으로 전분기 적자에서 완전한 흑자전환을 이뤄내며 수익성 회복을 입증했다.이번 실적은 시장 예상치를 크게 웃돌았다. 매출액은 에프앤가이드 컨센서스 대비 20.7% 상회했고, 영업이익은 무려 77% 초과 달성하며 시장의 우려를 일축했다.제테마의 눈부신 실적 배경에는 '필러+톡신' 투트랙 전략의 성공이 자리잡고 있다.
-
대창솔루션, 2분기 흑자전환 성공…하반기 원전사업 본격화로 '실적 도약' 예고
특수강소재 전문기업 대창솔루션(096350)이 2분기 실적에서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며 하반기 본격적인 성장 모멘텀 확보에 나선다고 14일 발표했다.대창솔루션의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146억원을 기록했다. 연결 영업손실은 3억원을 기록했지만, 직전 분기 12억원 손실에 비해 9억원 개선되며 흑자전환 임박을 시사했다.주목할 점은 별도 기준 실적의 눈에 띄는 개선이다. 별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9% 급증한 123억원을 달성했으며, 영업이익은 8억원으로 완전한 흑자전환을 이뤄냈다. 영업이익률도 6.5%까지 상승하며 수익성 회복을 입증했다.이 같은 실적 개선의 핵심 요인은 주력 제품인 MBS(Main Bearing
-
한국마사회, ‘제10회 농림축산식품 공공데이터활용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지난 13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제10회 농림축산식품 공공데이터활용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 대회는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다양한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농업·농촌 분야의 사회 현안을 해결하고 국민 생활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한 서비스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창업으로 연계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이 주최하고, 한국마사회를 포함한 9개 농식품부 산하기관이 공동 주관했다.올해 최종 수상작은 총 19점(대상 3점, 최우수상 3점, 우수상 13점)으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비롯해 다양한 상이 수여됐다. 특히 수
-
한국마사회, 말산업 기술혁신 선도할 스타트업 모집… 9월 1일까지 접수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오는 9월 1일까지 말산업 분야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말산업의 기술 혁신을 선도할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업을 통해 기술 실증과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마사회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 이영근)가 공동 주최한다.선정된 기업에는 △ 최대 1천만 원의 기술 실증 지원금 △ IR 데모데이 참가 △ 전문가 1:1 멘토링을 통한 투자 유치 및 글로벌 진출 기회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 공간 지원, 정부 지원사업 연계 등 후속 지원도 마련된다.모집 기간은 8월 5일부터
-
한국마사회 문화센터,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8월 13일부터 9월 3일까지 ‘지사 문화센터 가을학기’ 수강신청을 시작한다고 밝혔다.한국마사회는 지역 주민을 위해 경마가 열리지 않는 수요일과 목요일에 전국의 26개 지사(장외발매소)에서 문화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저렴한 수강료와 알찬 강좌 구성으로 조기에 마감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이번 가을학기 강좌는 9월 10일부터 11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총 434개의 다채로운 문화강좌를 제공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재무&건강 아카데미', '찾아가는 문화센터', '경마 休 타임', '경마공원투어' 등이 있다. 특히 '재무&건강 아카데미'는 국민연금공단과의 협력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재
-
2025 OBS 코리아컵 & 코리아스프린트 초읽기 돌입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올해로 8회차를 맞이하는 글로벌 경마축제 OBS 코리아컵&코리아스프린트가 다음달 7일 과천에 위치한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코리아컵 및 코리아스프린트는 2016년 시작된 한국의 로컬 G1급 경주로써 역사는 짧지만 세계무대에 한국경마를 알리는 데 일조해 왔으며, 지난 2019년 국제공인 IG3(International Grade3)로 격상되며 세계 정상급 경주마들이 도전장을 내미는 국제 경주로 인정받게 되었다.지난 일곱 번의 대회동안 일본, 미국, 뉴질랜드, 홍콩 등 8개국에서 약 60여두가 적게는 2시간, 길게는 10시간이 넘는 긴 비행을 감수하고 한국 원정길에 올랐다. 역대 우승마를 살펴보면 일본의 ‘리
-
“차세대 스타마 찾는다”...8월 17일 서울부경 루키스테이크스 동시 개최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오는 8월 17일 일요일, 렛츠런파크 서울과 부경에서 미래의 스타 경주마를 발굴하는 ‘Rookie Stakes(루키 스테이크스)’를 동시 개최한다. 2세 국산마 한정 1200m 거리로 치러지며 각각 서울 8경주와 부경 6경주에 개최된다.루키 스테이크스는 우수한 국산 경주마를 조기에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2세마 한정 경마대회다. 말 그대로 '루키(Rookie)'를 발굴하는 이 대회는 단순한 2세마 경주를 넘어서, 한국 경마의 미래 경쟁력을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무대라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이 경주를 통해 발굴된 우수 경주마들은 향후 코리안더비, 그랑프리 등 국내 최고 권위의 경주는 물론
-
호시노 리조트 리조나레 괌, 괌 대표 아티스트 ‘리 산 니콜라스’와 예술 협업
호시노 리조트 리조나레 괌(Hoshino Resorts RISONARE Guam)은 괌을 대표하는 아티스트 리 산 니콜라스(Lee San Nicolas)와 협업해 특별한 예술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리조나레 괌 투숙객에게 예술과 휴양이 결합된 새로운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리 산 니콜라스(Lee San Nicolas)는 괌의 일상을 예술로 전환시키는 대표적인 로컬 아티스트로, THEFUEKING(더휴킹)이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이다. 그는 괌의 거리, 건물 외벽, 공공 시설을 생동감 넘치는 벽화로 채우며 지역 사회와 소통해 왔다. 그의 작품은 괌의 자연환경, 차모로(Chamorro) 문화, 해양 생태계, 토착 동식물 등을 주제로 하며, 강렬한 색채와 대담한 표현
-
휴엠앤씨, 2분기 매출액 134억원∙영업이익 8억원 기록
휴엠앤씨(대표이사 이충모)는 올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34억원, 영업이익 8억원, 당기순이익 -3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각각 22%, -40%, -103% 증감한 수치다. 별도재무재표 기준으로는 매출액 134억원, 영업이익 9억원, 당기순이익 1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22%, -35%, -4% 증감했다.사업 부분별로 글라스 사업 매출은 9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1% 증가했다. 의정 갈등 여파로 부진했던 수주 물량이 점차 회복세를 보이며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코스메틱 사업 부문 매출액은 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했다. 지난해 유일산업 화장품 부자재 사업부문 인수 이후 성공적으로 안착
-
아워홈만의 특별한 ‘맛’으로 축제 열기 더한다...원유니버스 페스티벌 2025 참가
아워홈은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과천 서울대공원 주차광장에서 열리는 ‘원유니버스 페스티벌 2025(ONE UNIVERSE FESTIVAL 2025)’에 참가해 식음 부스와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원유니버스 페스티벌은 스트릿 컬처와 글로벌 음악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Z세대 대표 도심형 복합 문화 축제로, 올해 테마는 ‘팝 스테이션(POP STATION)’이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팝스타 찰리 푸스(Charlie Puth)를 비롯해 빈지노, 비비, 올데이프로젝트 등 화려한 라인업이 화제를 모으면서 4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대규모 행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아워홈은 페스티벌 테마에 맞춰 ‘밥 스테이션(BOB STATION)’을 컨셉으로 식음 부스를 운영한
-
샘표, 어린이 레시피 3종 공개…여름방학 막바지 ‘즐요일’ 제안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초등학교 대상 온라인(Zoom) 쿠킹클래스 ‘즐요일(즐겁게 요리하는 날)’에서 참가 어린이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은 레시피 3종(△로제 떡볶이 △커리 삼각김밥 △순두부계란수프)을 공개했다. 여름방학 막바지, 아이와 함께 집에서 즐겁게 요리하며 맛있는 추억을 쌓기를 제안한다.‘즐요일’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또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우울감을 털어놓는 아이들이 늘어나던 2023년에 아이들의 심리적 회복과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특별히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이후 요리가 자존감을 높이고 우울감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점이 공감을 얻으며 지금까지 서울·경기·인천 지역 43개 초등학교
-
단기테솔 테솔(TESOL)자격증, 또 한 명의 영어교사 꿈 실현시켜
온라인테솔 6주로 "영어 비전공자도 꿈을 이룰 수 있어요" 30대 직장인, 영어교사 자격 취득.캐나다 BC주 정부 인증 테솔 디플로마 과정 통해 새로운 도전 성공.30대 초반의 김모씨가 최근 캐나다 BC주 정부 산하 PTIB(Private Training Institutions Branch)에 정식 등록된 온라인 테솔(TESOL)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하며 영어교사로서의 새로운 꿈을 향한 첫걸음을 내디뎠다고 밝혔다.김씨는 영어를 전공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이번 도전에 나섰다. 그는 "평소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즐거웠고, 특히 영어교육 분야에서 좀 더 전문적인 실력을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다"며 테솔 과정 지
-
신세계까사 ‘굳닷컴’, PB 수면 상품 강화…‘굳나잇 베개’ 출시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가 온라인 쇼핑 플랫폼 ‘굳닷컴’의 기획형 PB(자체 브랜드) 시리즈 ‘made by GUUD’의 침실 영역 상품을 강화하며, 기능성 수면 용품 ‘굳나잇 베개’를 출시했다.‘made by GUUD’은 신세계까사가 우수 협력사와 공동 기획해 제작하는 굳닷컴 전용 상품군으로, 플랫폼 고유의 큐레이션 경쟁력을 제품 기획으로 구체화한 라인이다. 거실·주방·침실 가구는 물론 아티스트 협업 제품까지 포함해 감도와 실용성을 갖춘 실속형 제품을 선보여 왔다.신세계까사는 최근 수면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와 숙면을 위한 소비가 일상화되는 흐름에 맞춰, 가구와 매트리스 중심이던 ‘made by GUUD’의 침실 카테고리를 침구·
-
"단체급식부터 컨세션까지"…푸디스트, SL&C와 전략적 MOU 체결
푸디스트는 서울 청파사옥에서 삼천리ENG 외식사업본부인 SL&C와 외식 브랜드 협력 및 공동 상품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MOU는 브랜드, 유통채널, 그리고 캐릭터 IP 등 양사가 보유한 자산을 활용해 단체급식과 컨세션 분야에서 프리미엄 미식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SL&C는 삼천리그룹의 생활문화 사업 부문으로 주로 외식 사업을 운영하며 국내에 프리미엄 외식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대표적인 곳으로는 중식 브랜드 ‘CHAI797’과 ‘호우섬’, 한식 브랜드 ‘바른고기정육점’, ‘서리재’ 및 일식 브랜드 ‘이타마에 스시’ 등을 운영하며 전국 7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이
-
G마켓, 광복절 맞아 모두투어와 함께 상해·대련·하얼빈 등 역사 여행상품 20% 할인 제안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광복절을 앞두고 오는 17일까지 ‘광복 80주년 역사기행’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모두투어와 함께하는 기획전으로, 상해, 대련, 하얼빈 등 독립운동 관련 도시를 방문해 역사적인 현장을 둘러볼 수 있는 여행 상품을 소개한다. 임시정부청사, 윤봉길 의거지, 여순감옥, 여순관동법원, 안중근 의사 기념관 탐방이 포함되어 있는 상품들로, ‘오진수향마을 상해+우전 4일’, ‘대련+여순 안중근 발자취 3일’, ‘역사와 함께하는 하얼빈 3일’ 등이 있다.기획전을 통해 소개하는 여행 상품에 적용가능한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최대 50만원 할인되는 ‘광복 80주년 역사여행 20% 할인쿠폰’과 최대 30만원까지
-
올포유, 김소연·이상우와 편안한 계절 무드 담은 가을 캠페인 화보 공개
한성에프아이의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올포유가 전속모델 김소연, 이상우와 함께 편안한 계절 무드를 담아낸 가을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이번 화보는 ‘당신의 하루에 가을을 입히다(Bring fall to your day)’라는 슬로건 아래 일상 속에서 느낄 수 있는 가을 분위기를 표현한 스타일을 제안한다. 도시의 감성과 자연의 온기를 조화롭게 구성해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올포유만의 가을 감성을 강조했다.특히, 오랜 시간 올포유와 함께 해온 김소연, 이상우는 특유의 따뜻한 이미지와 깊이 있는 표정 연기로 이번 캠페인의 분위기를 완성시켰다. 화보를 통해 부부로서 자연스러운 케미스트리는 물론, 각자의 독립적인 스타일도 조명하며 다양한 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