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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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테르모, 경기스타트업서밋서 보안 기술 성과와 투자 가능성 알리다
								보안 전문 기업 알테르모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경기스타트업서밋(G-SUMMIT 2025)’에 참가해 기술 경쟁력과 성과를 소개하고 글로벌 네트워킹을 강화했다.알테르모는 이번 행사에서 보안 설루션과 기업 인증, 수상 실적, 군과의 협업 사례 등을 중심으로 홍보에 나섰다. 특히 스타트업으로는 드물게 군 조직과 협력해 B2G 프로젝트를 성사시킨 경험이 투자자와 업계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또한 현장에서 벤처캐피털(VC)과 액셀러레이터(AC) 관계자들과 연이어 미팅을 진행하며 투자 가능성을 논의했고, 국내외 스타트업과 교류하며 공동 사업화 기회를 모색했다. 경기스타트업서밋은 경기도와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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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쿄게임쇼 2025’에 등장한 XD 신작, 몽환적 섬마을 ‘두근두근타운’ 부스
								일본 도쿄에서 열린 ‘도쿄게임쇼 2025’(TGS 2025) 현장 한복판에는 XD가 선보인 신작 ‘두근두근타운’ 부스가 마련돼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었다.이번 부스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섬마을 콘셉트를 기반으로, 실제 마을에서 만날 법한 소품과 구조물로 꾸며졌다. 화사한 파스텔톤의 풍경은 따뜻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냈고, 관람객들은 부스에 들어서는 순간 마치 가상의 마을 한가운데에 있는 듯한 경험을 했다.특히 부스 전체가 게임 속 비주얼을 실감 나게 재현한 덕분에, 단순히 홍보 공간을 넘어 ‘작은 테마파크’에 들어선 듯한 체험이 가능했다. 이러한 콘셉트 덕분에 여성 관람객과 젊은 커플들의 방문이 특히 두드러졌으며, 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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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터, 외국인 관광객 사로잡을 ‘세터하우스 광장마켓점’ 오픈
								레시피그룹(대표 주시경)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SATUR(세터)’는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에 ‘SATUR HOUSE(세터하우스) 광장마켓점’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K푸드 성지로 주목받던 광장시장은 최근 서울의 대표적인 쇼핑·문화 복합 공간으로 이미지 변신 중이다. 시장 내부에 젊은 감성의 F&B 매장이 대거 들어서며 변화의 신호탄을 쐈고, 다양한 분야의 팝업스토어가 연이어 개최되며 MZ세대와 외국인 관광객이 찾는 글로벌 패션 무대로 급부상했다.대표 K패션 브랜드 세터는 방문객의 80%가 외국인 관광객인 시장 내부의 주단 및 전통 기념품 상점 밀집 지역에 자리 잡으며 본격적인 상권 공략에 나선다.  세터하우스 광장마켓점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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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YM, 필리핀 현지 농업 관계자·농민 1,200여 명 참여한 ‘2025 TYM 로드쇼’ 성공적 개최
								글로벌 농기계 전문기업 TYM(대표이사 김희용, 김도훈)은 지난 9월 23일, 필리핀 오리엔탈 민도로(Oriental Mindoro)주 나우한(Naujan)시에서 ‘2025 TYM 로드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한국 농림축산식품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개최된 이번 TYM 로드쇼에는 현지 농업 관계자와 농민 1,2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TYM은 자사 트랙터의 우수한 성능과 첨단 기술을 직접 시연하며, 필리핀 농업 현대화를 이끌 핵심 파트너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TYM은 필리핀 정부의 농업 기계화 정책에 따른 입찰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해 1,220대, 올해 650대 등 총 1,870대∙350억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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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년간 꾸준한 후원, 이제는 더나인트리와 함께…김은진 대표 인터뷰
								AR/AI 기반 플랜테리어 가상배치 쇼핑 플랫폼 ‘더 나인트리(THE NINE TREE)’를 운영하는 김은진 대표가, 7년간 이어온 꾸준한 개인 후원을 기업 차원의 활동으로 확장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에 나서고 있다. 김은진 대표와의 일문일답을 통해 그의 생각을 들어보았다.Q. 대표님은 창업 이전부터 꾸준히 후원 활동을 이어오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A. 네, 저는 창업 전부터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과 아동들을 돕는 후원을 개인적으로 7년간 이어왔습니다. 단순히 금전적 지원에 그치지 않고, 최근에는 부산 지역 봉사단체 ‘우주봉사단(wouldu_volunteers)’과 함께 현장에서 봉사에도 직접 참여하고 있어요. 아이들과 교류하는 경험을 통해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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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민사이드, 프리미엄 수입육 브랜드 ‘더 그릴 하우스’ 런칭
								(주)커민사이드는 온라인 프리미엄 수입육 브랜드 ‘더 그릴 하우스(The Grill House)’를 런칭했다고밝혔다.‘더 그릴 하우스’의 첫 제품으로 ‘더그릴하우스 소고기 구이세트 500g(부채살 300g+갈비살 200g)’과 ‘더그릴하우스 이베리코 구이세트 500g(목살 300g+세크리토벨리 200g)’을 2종을 선보였다.‘더그릴하우스 소고기 구이세트’는 부채살 300g과 갈비살 200g으로 구성됐다. 부채살은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갈비살은 씹을수록 풍부한 육향을 느낄 수 있다.‘더그릴하우스 이베리코 구이세트’는 목살 300g과 세크리토벨리 200g으로 준비됐다. 목살은 마블링과 풍미가 돋보이고, 세크리토벨리는 삼겹살과 항정살의 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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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다리, ‘김치우동 밀키트’ 판매 30만 개 돌파 성과
								대한민국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투다리가 자사 인기 메뉴를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투다리 김치우동 밀키트’가 누적 판매 30만 개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성과는 제품 출시 약 2년 만에 달성한 기록으로, 외식 브랜드 메뉴를 밀키트 형태로 재해석한 시도가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호응을 얻고 있음을 보여준다.‘투다리 김치우동 밀키트’는 깊고 얼큰한 육수와 숙성 김치, 쫄깃한 우동 면발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시원한 감칠맛을 자아내는 투다리 맛김치와 가쓰오·다시마 엑기스로 완성한 투다리만의 노하우가 담긴 우동 소스가 어우러져 국물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또한, 조리 시간이 짧으면서도 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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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계교사의날 기념, “교사도 시민이지 RUN” 러닝챌린지 개최
								초등교사노동조합(이하 초등노조, 위원장 대행 고요한)은 세계교사의날(10월 5일)을 맞아 “교사도 시민이다”라는 메시지를 확산하고 교사의 사회적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해 런데이(Runday) 제휴 러닝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참여형 캠페인은 조합원은 물론 일반 시민 누구나 런데이 앱에서 챌린지를 신청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공식 명칭은 세계교사의날 기념 “교사도 시민이지 RUN”이며, 2025년 10월 5일(일)부터 10월 31일(금)까지 진행된다. 초등노조 조합원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런데이 앱에서 챌린지를 신청한 뒤 달리기 인증을 완료하는 방식이다. 목표는 개인별 10.5km 완주, 참가자 최대 10,000명이며,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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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웅제약, ‘런서울런 2025’ 체험형 헬스케어 부스 운영...ESG 사회공헌 캠페인 일환
								대웅제약이 ESG 사회공헌 캠페인 ‘SAVE THE HERO’ 캠페인의 일환으로 러너들의 건강 회복과 사회공헌을 동시에 실천하는 체험형 헬스케어 부스를 운영했다고 2일 밝혔다.대웅제약은 지난 9월 7일 서울광장과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런서울런 2025’ 마라톤 대회에 스폰서 부스로 참여, ‘러너 히어로의 회복을 책임지는 건강 파트너’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고 밝혔다.이번 대회에는 약 15,000명의 참가자가 함께했다. 대웅제약은 2030 러너와 러닝 크루,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제품 체험과 건강 인식 개선 활동을 전개했다.부스에서는 ▲혈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카트BP 전시 ▲간 건강 관리 제품 우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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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WLT, ‘iwoke(아이워크)’로 브랜드 리뉴얼, 피부 자생력을 깨우는 뷰티 브랜드로 재탄생
								국내 뷰티 브랜드 IWLT (I Woke Up Like This)가 iwoke(아이워크)로 브랜드명을 전면 리뉴얼하고, 브랜드 철학과 제품 라인을 새롭게 정비했다고 밝혔다.이번 리브랜딩은 기존 ‘I Woke Up Like This’의 아이덴티티를 계승하면서도, 보다 간결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직관적으로 각인될 수 있는 ‘iwoke’ 라는 새로운 브랜드명으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다.iwoke는 ‘피부 본연의 자생력을 깨우는 뷰티 루틴’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중심으로, 불필요한 단계를 줄이고 핵심만 담은 미니멀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안한다. 특히, 화장 없이도 맑고 건강한 피부를 지향하는 20~30대 소비자들과 바쁜 라이프스타일 속에서도 자기 관리에 진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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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성군, 창작예술 지원으로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 강화
								문화도시 홍성군이 ‘2025 창작예술 교류사업’ 공모에서 최종 3편의 창작 공연을 선정했다. 이번 사업은 홍성 지역의 문화예술 역량을 발굴하고, 지역 창작자들의 작품을 서울 대학로를 비롯한 전국 무대에 소개함으로써 홍성의 문화자원을 전국에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홍성군 산하 홍주문화관광재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세 작품은 홍성의 정체성과 이야기를 담아내며, 지역 문화콘텐츠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다.첫 번째 선정작은 협동조합 나빌레라의 뮤지컬 <나의 첫사랑 레시피>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과거로 돌아간다’는 타임슬립 설정을 바탕으로, 주인공 시온이 첫사랑을 다시 만나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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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낙곱새하우스, 베트남 하노이 미딩점 오픈…베트남 시장 본격 진출
								다양한 맛과, 골라먹는 낙곱새로 유명한 낙곱새하우스가 베트남 하노이 미딩점을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픈을 계기로 낙곱새하우스는 베트남 시장을 선두로 한 동남아 시장 진출 확대의 교두보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낙곱새하우스 베트남 하노이 미딩점’ 판매 메뉴는 낙곱새 오리지날, 로제 낙곱새, 마라 낙곱새로 한국에서 많은 인기를 끌었던 메뉴이다.낙곱새하우스 관계자는 “하노이 미딩점 오픈은 베트남식으로 재탄생한 한국음식 낙곱새를 베트남에 널리 알리고, 베트남 시장에 맞는 메뉴 개발과 시장과 유통구조를 확립하면서 2026년 본격적인 가맹사업 추진을 준비하는게 목표이다.” 라고 밝혔다.곧 하노이 미딩에 추가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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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엠페이스, 부산 해운대서 옥외 광고 캠페인 전개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의료기기 브랜드 엠페이스(EMFACE)가 부산 해운대 일대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월 청담 도산대로와 7월 코엑스 일대에서 진행된 광고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전국 단위 홍보 활동이다.이번 광고는 해운대 중심부의 주요 거점에 설치됐다. 특히 그랜드 조선 부산에 위치한 초대형 디지털 전광판을 비롯해 유카로 빌딩, 송호 빌딩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집중됐다. 그랜드 조선 부산 미디어 전광판은 비수도권 최초의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내 디지털 사이니지로, 가로 25m, 세로 31m, 총 788㎡ 규모의 곡면형 초대형 전광판이다. 여기에 3D 아나모픽 기술을 적용해 입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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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뷰티 인플루언서 ‘먼지나방’ 설립 브랜드 모렛, 올리브영 입점
								퍼스널컬러를 기반으로 한 뷰티 브랜드 모렛(moletteº)이 10월부터 K뷰티 대표 플랫폼 올리브영의 온라인몰과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 동시 입점했다. 모렛은 뷰티 인플루언서 ‘먼지나방’이 설립한 스토그래피랩(Stography Lab)이 전개하는 브랜드다.브랜드명 모렛은 ‘먼지나방의 팔레트(dustmoth + palette)’라는 의미를 담아 ‘당신의 고유한 빛을 깨운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다. 지난 3월 첫 제품을 출시한 이후 퍼스널컬러 진단을 바탕으로 한 색조 라인업으로 업계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아왔다.이번 올리브영 입점 제품은 ‘셔터 핏 틴트’ 5종과 신제품 ‘셔터 글래스 틴트’ 8종으로 구성됐다. 봄·여름·가을·겨울 4계절 퍼스널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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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벨롭먼트, ‘인생맥주’로 새 판 짠다…브랜드 신뢰 잡고, 경영 기반 다졌다
								위벨롭먼트가 '인생맥주' 상표권을 최종 인수하며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고, 본격적인 성장 가속화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상표권 분쟁이라는 불확실성을 걷어낸 만큼, 안정적인 경영 체계와 공격적인 시장 확장을 위한 준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최근 위벨롭먼트는 주식회사 데일리비어와의 협의를 통해 '인생맥주' 브랜드에 대한 상표권을 공식적으로 인수했다. 이로써 위벨롭먼트는 ‘인생맥주’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확보하게 됐으며, 브랜드 자산의 소유 구조를 명확히 정리하면서 IP(지식재산권) 기반의 법적 안정성을 갖추게 됐다. 이번 상표권 인수는 위벨롭먼트가 오랜 시간 준비해 온 브랜드 체계 정비의 핵심 단계 중 하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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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이포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손잡고 선박용 고전압 배터리 공동 개발 추진
								글로벌 배터리 전문기업 로이포우(RoyPow)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손잡고 선박용 고전압 배터리 분야의 공동 개발 및 상용화에 나선다. 지난 16일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의 기술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미래 친환경 해양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협약에 따라 양사는 리튬티탄산화물(LTO) 기반 배터리시스템 개발 과제를 시작으로 선박용 에너지저장장치(ESS) 공동 개발과 전기추진 선박 시장을 위한 고전압 배터리 상용화를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로이포우는 이미 리튬인산철(LFP) 셀 기반 배터리 시스템을 글로벌 시장에 공급하며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으며,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자사의 배터리 안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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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긴목이짤목이, 상하이 라이센싱 엑스포 2025 참가
								캐릭터 ‘긴목이짤목이’가 오는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상하이 라이센싱 엑스포 2025’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일본 도쿄에서 열린 ‘콘텐츠 도쿄 2025’에 이어 두 번째 해외 전시 참여로,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행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상하이 라이센싱 엑스포’는 중국을 비롯해 아시아 전역에서 라이선싱 관계자와 바이어들이 대거 모이는 대규모 박람회다. 매년 수천 건의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되는 만큼, 실질적인 글로벌 IP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긴목이짤목이는 이번 전시에서 중국 시장을 비롯한 해외 관계자들에게 직접 캐릭터 IP를 선보이며, 글로벌 파트너십 확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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