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결혼정보회사 듀오, 미혼남녀 500명 대상 ‘결혼 후 재산 관리’ 인식 분석
내 집 마련, 자녀의 교육비 및 등록금, 노후 대비 자금 등 많은 지출 속에서 안정적으로 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재정 관리가 필수적이다.이에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는 20~39세 미혼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결혼 후 재산 관리’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전체 응답자 중 54%만이 결혼 후에 배우자에게 재산을 공개하겠다고 답한 반면, 공동 재정 관리 방법에 대해서는 대다수(80%)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공동 관리를 선택한 근거로는 ‘함께 관리하면 더 효율적인 재정 운용이 가능해서(51%)’를 제일 많이 선택했으며, 뒤이어 ‘재정적인 목표를 함께 설정하고 달성하고 싶어서(21%)’, ‘가계 부담을 줄이고 더
-
국내 대표 숙면 브랜드 코자아-장수돌침대, 더현대서울서 진행한 이색 팝업 성황리 운영
국내 대표 수면 전문 브랜드 코자아와 장수돌침대가 ‘팝업의 성지’로 불리는 더현대서울 5층에서 협업해 선보인 이색 팝업스토어가 오는 5월 29일(수)을 끝으로 성황리에 운영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국내 대표 슬립테크 기업들이 모여 ‘숙면에 진심인 기업’이라는 테마 아래, 코자아와 프리미엄 돌침대 브랜드 장수돌침대가 함께 기획한 체험형 공간으로, 오픈 전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총상금 222만 원의 상금이 걸린 ‘잠자기 대회’ 이벤트와 두 브랜드의 이색 콜라보가 입소문을 타며 운영 기간 내내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행사 기간 중에는 장수돌침대 회장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별이 다섯 개!”라는 상징적
-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카페/디저트’ 경상·전라·제주 지역 결과 발표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카페/디저트’> 경상, 전라, 제주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될 권리,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 등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카페/디저트’는 카페와 디저트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며, 고품질의 식음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제 방문객들
-
라브아 ‘Amazon’s Choice’ 선정...글로벌 경쟁력 입증
퍼퓸드 비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브아(LAVOIR)의 ‘퍼퓸 스프레이 화이트머스크 & 앰버 향’이 아마존이 선정하는 공식 추천 제품인 ‘Amazon’s Choice’에 선정됐다.Amazon’s Choice는 Amazon이 직접 부여하는 공신력 있는 공식 추천 배지다. 제품의 리뷰 평점, 배송 신뢰도, 재고 안정성, 키워드 적합도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엄격히 평가해 선정한다. 실제 사용자 기반의 높은 만족도와 성능이 입증된 제품에만 부여되기 때문에 라브아 퍼퓸 스프레이가 일본 시장에서도 신뢰받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Amazon’s Choice로 선정된 라브아 ‘퍼퓸 스프레이’는 침구, 의류 등 다양한 섬유에 분사해 사용하는 미스
-
크나우프 석고보드㈜, 신중년특화과정 재학생 대상 석고보드 시공실습 교육 성료
글로벌 건축자재 전문기업 크나우프 석고보드㈜ 가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와 협력하여 기술교육 지원에 나섰다. 양 기관은 지난 4월 석고보드 관련 기술 교육 프로그램 및 교육용 석고보드 제품 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하였으며, 5월 27일 크나우프 석고보드㈜ 당진공장 기술센터에서 첫번째 시공 실습 교육을 성황리에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실내 건축학과 신중년특화과정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신중년특화과정은 만 40세 이상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실내건축 기술 교육을 위한 직업훈련 프로그램으로, 크나우프는 교육생들의 직무 역량 강화에 보탬이 되고자 필수 건축자재인 석고보드 관련
-
고물가 시대, 테무로 꾸민 집에서의 셀프 백일잔치
고물가 시대를 맞아 많은 가정에서 인생의 특별한 순간을 기념하는 방식을 재고하고 있다. 외식비를 비롯한 전반적인 생활비 부담이 커져 합리적인 예산으로 집에서 정성 가득한 기념일을 보내려는 것이다. 이에 이커머스 플랫폼 테무(Temu)가 가성비 좋은 기념일 준비를 돕는 쇼핑 플랫폼으로 부상하고 있다. 전업주부 오 씨(33세)는 아이의 백일을 기념하기 위해 가족과의 외식 자리를 계획했지만 예상보다 높은 식사 비용에 부담을 느껴 집에서 직접 백일잔치를 치렀다. 오 씨는 테무에서 전통적인 요소와 현대적인 감각을 조화롭게 담아낸 장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해 개성 있는 백일잔치 상차림을 완성했다.오 씨는 “외벌이 가정이다
-
이베이재팬 셀러 교육 플랫폼 ‘큐텐대학’, 개설 2년 만에 41만명 이용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운영하는 셀러 교육 플랫폼 ‘큐텐대학’이 개설 2년 만에 사용자 수 41만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페이지뷰는 200만뷰에 달한다.‘큐텐대학’은 일본 이커머스 판매 노하우와 성공사례 등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큐텐재팬 입점 셀러라면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이베이재팬은 2023년 5월 큐텐대학을 처음 개설한 이후, 한국에서의 트래픽이 크게 증가하고 K셀러들의 니즈가 커지고 있는 상황을 반영해 지난해 5월 한국어 버전을 오픈했다. 큐텐대학은 2년간 약 230여개의 콘텐츠를 제작해 올렸는데, 그중 한국어 버전이 절반에 가까운 105개에 달한다. K열풍이 전
-
쿠팡CLS 든든한 파트너 HR그룹, 제4회 한지연 시흥지회 가족운동회 성료
HR그룹㈜(대표이사 신호룡)은 지난 24일 경기도 시흥시 갯골생태공원에서 열린 ‘제4회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한지연) 시흥지회 가족운동회’를 공식 후원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약 250명의 아동과 가족, 지역 인사들이 참여해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따뜻한 공동체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시흥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가 주관하고 HR그룹이 4년 연속 후원한 본 행사는, 지역 내 7개 아동센터(큰별, 한울, 신천, 사랑, 빛된, 자연과아이들, 일신매화)가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행사는 태권도 시범단의 역동적인 식전 공연으로 시작됐으며, 단체 줄넘기, 림보 게임, 주사위 릴레이, 양궁 등 온 가족이 함께
-
완벽한 커피 한 잔을 위한 선택…카페용 캡슐커피 머신 ‘코르도(CORDO)’ 선보여
간편하면서도 고품질의 커피를 제공하는 카페용 캡슐커피 머신이 외식업계와 사무환경에서 새로운 돌파구로 떠오르고 있다. 그 중심에는 ‘코르도(CORDO)’가 있다.코르도는 전문 바리스타 없이도 버튼 하나로 균일한 맛의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라떼, 아이스티, 허브티 등을 손쉽게 추출할 수 있는 카페용 캡슐커피 머신으로, 현재 카페, 호텔은 물론 음식점, 휴게 오락 시설, 업무공간의 사내카페 등 아메리카노와 세트상품 구성이 가능한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되고 있다.커피 머신 선택에서 가장 중요한 기준은 ‘시간 절약’, ‘품질의 일관성’, 그리고 ‘위생’인데, 코르도는 이 세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는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
세이프엑스, 트레이딩베이스 AI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디지털 자산 거래와 DePIN 기술 융합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세이프엑스(SAFEX)가 지난 달 23일 인공지능 데이터 서비스 제공업체 트레이딩베이스(TradingBase) AI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세이프엑스의 디지털 금융 인프라와 트레이딩베이스AI의 물리적 분산 인프라 네트워크(DePIN) 기술 및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역량을 결합하여 디지털 자산 거래와 DePIN 기술의 융합을 목표로 한다.양사는 전문성을 기반으로 DePIN 자산 데이터 웨어하우스, AI 기반 정량 전략 매트릭스, 기관급 투자 연구 도구 개발이라는 세 가지 주요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한다. 이를 통해 DePIN 자산의 시장 유동성과 거래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
그릭 요거트 브랜드 그릭데이, 용산 아모레퍼시픽서 단독 팝업 오픈
프리미엄 그릭 요거트 브랜드 그릭데이가 5월 26일부터 6월 5일까지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지하 1층 ‘아모레애비뉴 오렌지 나레이션’에서 특별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운영사 ㈜스위트바이오는 이번 팝업을 통해 그릭 요거트를 다이닝의 영역으로 확장, 색다른 미식 경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팝업 현장에서는 '그릭데이 시그니처 플레이버 in 그래놀라컵' 메뉴를 올리그릭, 호두무화과, 땅콩바나나, 바질레몬 등 다양한 맛으로 선보이며 현장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프랑스 정통 오일 브랜드 라투랑겔(La Tourangelle)과 협업하여 개발한 새로운 메뉴는 오직 이 기간, 이 장소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한정
-
정육식당 한우88도매장, 부천상동점 오픈 기념 '개그맨 임우일' 팬사인회 진행
㈜프로스이앤에프의 100% 1등급 한우·한돈 전문점 '한우88도매장’ 부천상동점이 오픈을 기념하여 전속 모델 임우일과 함께하는 팬사인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팬사인회는 6월 1일(일) 19시 30분부터 상동역 8번 출구에서 130m,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한우88도매장 부천상동점에서 진행되며, 사인회 당일 매장 오픈 시간부터 매장 이용 고객에 한하여 선착순 30테이블 한정으로 100% 1등급 한우 등심을 1팩씩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한우88도매장의 대표 메뉴로는 1등급 한우로 구성된 꽃등심, 차돌박이, 갈비살, 치마살, 살치살 등이 있으며 여기에 더해 1등급 한돈 메뉴인 목살, 삼겹살, 항정살과 푸딩 계란찜, 짜계치, 한우 육회
-
꾸버스, 자체 개발 제품 유사 · 카피 제품에 강력 대응 나선다
바베큐 제품 전문 기업 (주) 꾸버스가 자사에서 독자 개발해 특허 출원한 제품에 대한 유사 · 카피 제품 유통 증가에 따라 법적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 꾸버스는 최근 출시한 일회용 종이 그릴 ‘훈제박스’의 인기에 힘입어 국내외 판매가 급성장하며 일본, 미국 등으로 수출을 확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자사 제품과 유사한 외형을 가진 제품이 시중에 유통되면서 소비자 혼동 및 안전 문제 발생하고 있어 강력 대응에 나선다. 꾸버스에 따르면 훈제박스는 국내 최초로 종이 소재를 적용한 일회용 그릴로, 화재 위험과 식품 안전을 고려해 수차례 실험과 테스트를 거쳐 제작되었으며, 내부 숯의 양과 배치, 식품 용지의 재질 등 세부 요소까
-
박만배 아리랑보쌈 만배푸드, 성황리 완료된 한강 가요제 1천만 원 후원
만배푸드는 서울시가 주최한 제2회 '2025 한강 대학가요제'에 1천만 원을 후원하며 대학가요제의 성공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한강 대학가요제는 대학생들이 직접 창작한 곡으로 경연을 펼치는 대회로 차별화된 순수 창작 가요제로서 오디션 프로그램과는 다른 형식으로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는 음악 프로그램이다. 박종한 만배푸드 대표이사는 조직 위원장 김춘곤 의원과 함께 무대에 올라 서울예대 '페투페' 팀에게 금상을 시상하며 청년들의 꿈에 격려를 더했다. 박종한 대표이사의 만배푸드, 박만배 아리랑 보쌈은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 본점을 두고 있으며 2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보쌈 전문 브랜드이다. 특히 돼지 한 마리에서 극소
-
성범죄 불기소 처분을 위해 알아두어야 할 점
성범죄 수사는 피의자의 입장에서 가장 무서운 형사 절차 중 하나다. 단순한 말 한마디가 오해의 소지가 돼서 사건화로 이어지기도 하고, 실제로는 성립되지 않는 사안이지만 피해자의 진술이 먼저 확보되면서 수사기관의 시선이 한쪽으로 고정되는 경우도 많다. 한 마디로 ‘진술 하나로 낙인찍힐 수 있는 구조’인 셈이다.피의자는 “그럴 의도가 아니었다”, “상대와 분명히 합의된 행동이었다”는 주장을 반복하지만 수사기관은 피의자 바람대로 그 주장을 곧이곧대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이런 상황에서 많은 피의자들이 억울하다는 입장을 고수하며 대응을 미루거나, 수사기관에 진실을 설명하면 오해가 풀릴 것이라는 믿음으로 경찰 조사에
-
슬로우캘리, 전용 앱 출시…배달·픽업 통합 서비스로 고객 편의↑
포케 전문 브랜드 슬로우캘리가 고객과 가맹점에 더욱 향상된 편의성과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앱은 전국 가맹점의 배달 및 픽업 주문 기능을 하나로 통합하고, 멤버십 등급별 혜택과 앱 전용 할인 쿠폰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탑재해 눈길을 끈다. 슬로우캘리 앱은 깔끔하고 직관적인 UI/UX를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으며, 브랜드 소식과 이벤트 등 최신 정보를 앱 내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위치 기반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배달 가능 매장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실시간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인기
-
본앤메이드, 제1회 인비테이셔널 프로암 대회 성료
신발청정가전 브랜드 본앤메이드가 주최한 ‘제1회 브리즈케어 인비테이셔널 프로암(Pro-Am)’ 골프대회가 지난 5월 23일 강원도 홍천 샤인데일 골프 앤 리조트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프로 골퍼 1인과 아마추어 골퍼 3인이 한 팀을 이뤄 팀 대항 방식으로 진행됐다. 승부보다는 교류와 화합에 초점을 맞춘 경기 운영으로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현장에서는 프로 골퍼들이 아마추어 참가자들에게 자세 교정과 실전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유익한 레슨도 함께 이뤄졌다.이날 행사에는 총 1,000만 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며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매드캐토스, 보이스캐디, 골프존마켓, 모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