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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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육권 이혼 분쟁 결과를 좌우하는 핵심은 '자녀의 복리'
부부의 이혼 과정 중 가장 큰 갈등 요소가 되는 것은 바로 양육권 분쟁이다. 부모 모두 자녀를 양육하고 싶어 한다는 전제하에, 법원은 단순히 부모 양방의 의지가 아니라 자녀의 복리를 우선적으로 고려해 양육권을 결정하게 된다. 따라서 현재 배우자와 자녀의 양육권을 두고 다투고 있다면 감정적인 호소는 잠시 뒤로하고 대리인과 함께 자녀의 복리에 걸맞은 요건을 충족할 수 있게 절차를 준비해야 한다.법원이 양육권 분쟁에서 주 양육자를 결정할 때 살펴보는 요소는 다양하다. 혼인 생활 중 주 양육자가 누구였는지, 각 부모가 제공할 수 있는 양육 환경은 어떠한지, 부모 양육 의지와 능력은 물론 자녀 의사까지 포함해 결정하는 것이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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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간녀소송, 피해 사실에 대한 객관적인 입증이 핵심… 감정적 대응 삼가야
불륜에 의한 혼인파탄의 책임을 상간녀에게 제대로 묻고 싶다면 감정에 휘둘리기보다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는 범위를 정확히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상간녀소송은 배우자가 아닌 제3자와 부정행위를 한 상대를 상대로 제기하는 민사소송으로, 혼인관계 유지를 전제로 한 정조의무 침해에 따른 위자료 청구를 핵심으로 한다.상간녀소송이 성립하려면 몇 가지 조건이 반드시 충족되어야 한다. 우선, 당사자 사이에 혼인관계가 실제로 유지되고 있어야 하며, 부정행위의 상대방이 상대 배우자의 혼인 여부를 인식하고 있었거나, 합리적으로 알 수 있었던 경우에만 책임을 물을 수 있다. 또한 혼인관계가 실질적으로 파탄에 이르렀다는 점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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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부강간, 혼인관계라 해도 처벌은 피할 수 없다
2023년 11월, 서울북부지방법원은 아내의 동의 없이 지속적으로 성관계를 강요한 혐의로 기소된 40대 남성 A씨에게 징역 3년을 선고하고,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를 명령했다. 피해자는 재판 과정에서 "수차례 거부 의사를 명확히 밝혔음에도 남편이 이를 무시하고 강제로 성관계를 시도했다"고 진술했다. 재판부는 “혼인관계에 있다고 해도 상대방의 성적 자기결정권은 보호받아야 하며, 이를 침해한 점에서 유죄가 인정된다”고 판시했다.대법원은 이미 2009년 2월 26일 선고한 판결에서 처음으로 ‘부부 간에도 강간죄가 성립할 수 있다’는 입장을 명확히 밝힌 바 있다. 이후 하급심에서도 배우자 간 성폭력에 대해 엄격한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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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르홉, 싱가포르 왓슨스 공식 입점 및 티몰 글로벌 오픈…글로벌 진출 가속화
핀란드의 감성을 담은 인기 K-뷰티 브랜드 토르홉(Torhop)이 글로벌 시장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싱가포르 왓슨스(Watsons)에 공식 입점하며 온라인몰을 통해 제품 판매를 시작했고, 오프라인 매장 입점도 마무리 단계에 있다. 이어 말레이시아와 홍콩 왓슨스 및 컬러믹스와도 입점 협의를 진행 중이며, 올해 캐나다 최대 아시안 슈퍼마켓 체인 T&T에도 입점을 완료하며 북미 시장 진출도 본격화했다.중국 티몰 글로벌(Tmall Global) 공식 채널도 정식 오픈하며 중국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고, 중국 SNS ‘샤홍수(小红书)’ 내 자발적 리뷰와 콘텐츠가 확산되며 현지 소비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전시회 참가를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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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 호텔 라테라스리조트, 9월 연박 숙박 고객 대상 ‘진격의 할인 이벤트’ 진행
여수 숙박시설 라테라스리조트가 오는 9월, 연박 고객을 위한 ‘진격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2박 이상 신규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객실 2박과 조식(2인), 워터파크 종일권(2인), 기준 인원 추가 무료(2인), 여수 액티비티 할인 등 최대 5가지 혜택이 포함된 실속형 구성이다. 해당 특가는 29만9천원부터 시작된다.구체적인 혜택으로는 리조트 조식 식사권(황태해장국 또는 갓김치콩나물국 중 선택), 워터파크 종일 이용권 2매, 기준 인원 초과 시 최대 2인까지 추가 비용 면제, 여수 요트투어·섬 투어 등 주요 액티비티 최대 23% 할인 등이 제공된다.라테라스리조트 관계자는 “여름이 끝나도 여수는 사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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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파트너스 연합회(CPA)와 쿠팡택배종사자, 쿠팡CLS 본사 앞 ‘택배 없는 날’ 참여 반대 기자회견 열어
쿠팡 파트너스 연합회(Coupang Partners Association, 이하 CPA)는 2025년 8월 7일(목)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 선릉역 인근에 위치한 쿠팡 로지스틱스 서비스(이하 쿠팡CLS) 본사 앞에서 ‘택배 없는 날’ 참여에 대한 반대 기자회견을 개최했다고 당일 밝혔다.이번 기자회견은 CPA 소속 영업점 대표들과 쿠팡CLS 계약 하에 근무 중인 쿠팡택배종사자(퀵플렉서)들이 함께한 가운데, 사전 협의 없이 결정된 일률적 휴무가 택배기사의 생계와 현장 운영에 미치는 부작용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며, 자율적인 휴무 선택권 보장을 촉구하는 자리였다.CPA는 “쿠팡CLS의 배송 구조는 전통적인 택배사와는 다른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개별 기사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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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헤드스파 시장 공략…준오헤어, ‘그로브준오’로 프리미엄 웰니스 사업 본격화
토탈 뷰티 브랜드 준오헤어가 프리미엄 헤드스파 전문 브랜드 ‘그로브준오(GROVE JUNO)’를 공식 론칭했다. 그로브준오는 단순한 외면의 아름다움을 넘어 감정적 안정과 심리적 회복까지 어우르는 프리미엄 웰니스 브랜드다. 최근 고객의 니즈가 ‘회복’과 ‘감정 관리’로 확장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탄생했다. 특히, 한국의 헤드스파 서비스를 경험하기 위해 방문하는 해외 고객이 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첫 매장은 필리핀 준오헤어 클락1호점에 들어섰다. 해당 매장은 작년 1월 오픈한 준오헤어의 첫 해외 지점으로, 월 평균 1600여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는 대표 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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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브뮤직, 체력단련장 맞춤형 음악 서비스 ‘힐뮤직(Heal Music)’ 론칭
공연권 통합징수단체 리브뮤직(대표 최광호)은 지난 1일 체력단련장 전용 매장음악서비스 ‘힐뮤직(Heal Music)’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힐뮤직은 작곡가·작사가, 가수·연주자, 음반제작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국내 주요 음악권리자 3단체(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함께하는음악저작권협회, 한국연예제작자협회)가 관리하는 저작물로 구성된 매장음악서비스다.이번 서비스는 지난 3월 7일 발표된‘체력단련장 업계 음악 저작권료 분쟁 해법 마련’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추진됐다. 당시 대한피트니스경영자협회(회장 김성우)와 음악권리자 3단체, 공연권 통합징수기관 리브뮤직은 저작권 분쟁의 근본적 해결과 상생 방안 마련을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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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브올데이, 8월 한 달간 ‘여름 보너스 이벤트’ 실시…풍성한 혜택 제공
프리미엄 호텔식 샤브뷔페 브랜드 샤브올데이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8월 한 달간 전국 매장에서 특별한 고객 감사 이벤트 ‘여름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2025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전국 158개 전 매장에서 동시에 실시되며, 고객이 샤브올데이 매장에서 식사 후 결제 영수증을 받은 뒤 QR코드를 통해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신청서에는 영수증 번호, 이름, 연락처만 기재하면 되며,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간편한 방식이 특징이다.샤브올데이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총 352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1등 당첨자 1명에게는 삼성 무풍 에어컨, 2등 당첨자에게는 갤럭시 Z폴드7을 증정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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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디카(RIDICAR) 공식 출시, 베트남 나트랑서 렌트카 시범 서비스 시작
베트남 렌트카 플랫폼 ‘리디카(RIDICAR)가 8월 공식 출시되며 나트랑에서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기존 베트남 렌트카는 고객이 직접 운전하는 것이 아닌 베트남 현지 기사 1명이 항상 대동해야 하는 제도적 이유로 많은 아쉬움이 있는 서비스였으나, ‘리디카(RIDICAR)’는 이러한 문제점을 베트남 현지법과 교통 규제의 타당성 검토를 통해 해결했으며, 보험 요건까지 충족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국운전면허증과 국제면허증만으로도 베트남에서 직접 운전할 수 있는 자가운전 서비스를 제공한다.리디카(RIDICAR) 대표는 “베트남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지임에도 불구하고, 이전에는 직접 운전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했지만, 이제 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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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A Seoul 국제학교, 맞춤형 여름캠프로 글로벌 인재 양성 성과
서울 강남에 소재한 PCA Seoul 국제학교가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1일까지 3주간 진행한 여름캠프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단순한 방학 프로그램을 넘어 진정한 글로벌 교육의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여름캠프의 핵심은 '개별 맞춤형 교육'으로, G1~G5학년 참가 학생들은 모두 'Diagnostic Test'를 통해 개인별 학습 수준을 정확히 진단받았고, 이를 바탕으로 각자에게 최적화된 개별 수업을 받을 수 있었다. PCA Seoul 국제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타 학교 학생들도 동일한 혜택을 받았다.특히 PCA Seoul 국제학교가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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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칼, 민생회복소비쿠폰으로 매출 상승 효과
딜리버리 푸드코트 모델을 선보이고 있는 ㈜로칼(LOEKAL, 대표 유정범)이 민생회복소비쿠폰으로 7월 매출 상승세를 기록했다. 한국신용데이터(KCD)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배포가 시작된 한 주(7월 21~27일) 동안 전국 소상공인 사업장 38만2207곳의 카드 매출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소상공인 평균 카드 매출액은 전 주 대비 2.2% 증가했다. 로칼 역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해 비슷한 수준의 매출 상승을 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배포 시점에 맞춰 신메뉴를 선보이게 된 만큼, 가맹점 매출 상승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로칼은 식자재 혼용이 가능한 4개의 Private Brand를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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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지크, 일본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 최초 오픈
블루밍 무드 메이크업 브랜드 데이지크(dasique)가 8월 8일, 일본 도쿄 신오쿠보에 브랜드 최초의 일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 그동안 일본 내 다양한 쇼핑몰에서 팝업 형태로 소비자와 만나온 데이지크는 이번 오프라인 단독 매장 오픈을 통해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한층 강화하며 브랜드 경험을 넓혀갈 예정이다. ‘모두가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꽃피울 수 있는 꿈의 공간’을 콘셉트로 한 신오쿠보 플래그십 스토어는 데이지크의 브랜드 철학과 미학을 섬세하게 담아냈다. 외관은 브랜드의 상징인 핑크 컬러를 중심으로 로맨틱하면서도 차분한 무드로 디자인됐으며, 창문과 천장에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플라워 패턴을 더해 데이지크만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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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이브더칠드런-기쁨의하우스, ‘위기임산부·아동 양육 첫걸음 지원사업’ 맞손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8월6일(수) 기쁨의하우스 회의실에서 ‘위기임산부·아동 양육 첫걸음 지원 사업’ 업무협약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약과 간담회는 위기임산부와 아동의 건강한 출산과 안정적인 양육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회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사업 운영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위기임산부·아동 양육 첫걸음 지원 사업’은 임신·출산·양육 과정에서 경제적·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위기임산부에게 맞춤형 상담과 자원 연계를 통해 안전한 출산과 아동 양육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이브더칠드런과 기쁨의하우스는 가정방문 전문인력인 양육플래너를 양성 및 파견해 가정방문을 진행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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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벤트, 어르신 안전이 최우선… 폭염 속 온열질환 예방 시스템 전격 강화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고령층 요양·돌봄 전문기업 ㈜효벤트(대표 장석영)가 어르신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한 온열질환 예방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강화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돌봄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고 전했다.기후변화가 초래한 극한 기온과 초고령사회 진입이라는 이중적 위기 상황 속에서, 효벤트는 이번 여름을 단순한 계절성 폭염이 아닌 ‘복합 재난의 시대’로 규정하고, 자사 전 시설에 걸쳐 전방위적 대응 체계를 가동 중이다. 이는 시설 입소 어르신뿐만 아니라 재가 어르신과 지역사회 취약계층까지 포괄하는 전인적 보호 체계로, 돌봄 기업이 감당해야 할 윤리적 사명에 대한 깊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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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량 소진 신화’ 음식물처리기 블루벤트 ID, 8월 6일 정식 론칭
‘한 손 시대’를 연 음식물처리기 블루벤트 ID가 사전 예약 완판 열기를 이어받아, 오는 8월 6일 정식 출시됐다.사전 예약 판매에서 준비 수량이 연이어 조기 매진되며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한 블루벤트 ID는, 이미 ‘올해의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블루벤트 ID는 기존 음식물처리기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탄생한 혁신 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원핸드 그립 일체형 디자인’을 적용해, 한 손으로 위생적으로 음식물통을 탈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폭 19cm의 초슬림 디자인, 7중 냄새 차단 필터, 티타늄 다이아몬드 코팅, 전용 앱을 통한 스마트 제어 등 주방 공간과 일상 편의를 모두 고려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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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라이브, 지역 소상공인들과의 상생 통해 로컬 파트너십 강화
올해 초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과 정기 후원협약을 맺고 권역 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딜라이브가 지역 소상공인들과 상생이벤트를 준비했다. 딜라이브는 7일 “따뜻한동행 나눔맛집에 참여하고 있는 소상공인들과 함께 오는 8월 21일부터 31일까지 11일 동안 ‘우리동네상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상점’ 이벤트는 딜라이브가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이벤트 참여 상점을 홍보해 주고, 우리동네상점에 방문하는 딜라이브 고객에게는 할인 및 사은품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로컬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딜라이브 고객은 8월 19일에 발송되는 문자 및 카톡 플친을 우리동네상점에 제시하면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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